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넷마블 '제2의 나라', 고양이 없어도 돼요! 화목 그 자체 '고양이있는사람들' 킹덤

성수안 기자

기사등록 2021-12-08 19:32:23 (수정 2021-12-06 12:26:20)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넷마블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 유저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 어떤 유저는 사냥에 매진해 남들보다 높은 레벨과 전투력을 달성하는가 하면, 또 다른 유저는 결투에 매력을 느껴 결투 랭커를 노리는 경우도 있다.

이번에 만나본 에어리즈 서버 '고양이있는사람들' 킹덤은 현실에서 고양이를 키우지 않아도 우다닥만 있다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킹덤이다. 사실 우다닥이 없어도 문을 두드리면 흔쾌히 받아줄 것 같은 열린 분위기를 보여줬으며, 인터뷰 내내 서로가 서로를 놀리는 훈훈한 모습까지 아낌없이 드러냈다.

이에 게임조선은 고양이있는사람들 킹덤원들과 인터뷰를 나누고, 게임을 어떻게 즐기고 있는지, 킹덤 콘텐츠를 어떤 식으로 즐기고 있는지 들어봤다.

Q. 각자 자기소개를 부탁한다.

나는야왕코딱지 현생 고양이 없어도 우다닥이 있으면 모두가 집사!! 고양이있는사람들의 세미관종 '나는야왕코딱지'입니다!

넉넉한시 실물 고양인 없지만 우다닥과 빛냥이가 있는 '넉넉한시'입니다

챰잉 안녕하세요! 저희는 에어리즈 서버의 귀염뽀짝즐겜TMT러들의 모임 고양이있는사람들, 고있사의 프로 TMT 수다쟁이 '챰잉'입니다.

케이밍 고양이있는사람들에서 각종 별명을 수집 중인 부킹마 '케이밍'입니다.

Aloha 안녕하세요~ 에어리즈 서버 ‘고양이있는사람들’ 킹덤의 킹덤마스터이자 엔지니어로 활동하고 있는 'Aloha'입니다. 저희 '고양이있는사람들' 킹덤은 우다닥을 갖고 계신 제2의 나라 모든 집사님들을 환영하며, 현재 킹덤원분들과 함께 소소하고 즐겁게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8일 기준 에어리즈 서버 5위를 유지 중인 고양이있는사람들 킹덤 = 게임조선 촬영


Q. 킹덤 이름이 매우 특이하다. 이름을 이렇게 지은 이유가 궁금하다.

Aloha 사실 사정이 있어서 제가 킹마를 물려받았습니다. 전 킹마님께서 당시 고양이를 키우고 계셨고, 그렇기 때문에 고양이를 포함해 다른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시고자 지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Q. 킹덤원 모두 다 고양이를 키우고 있는가?

챰잉 전 없어용...

Aloha 전 랜선집사입니다...ㅠㅠ

넉넉한시 저는 멍집사입니다.

챰잉 아마 인터뷰이 중에 멍집사 딱한 분만 계실 거 같아요ㅋㅋ

나는야왕코딱지 ㅋㅋ저는 우다닥 키웁니다

Aloha 근데 그 누구보다도 고양이를 사랑한다고 자신합니다!

챰잉 킹덤원들의 고양이를 랜선으로 우쭈쭈 해드리고 있답니다


Q. 킹마가 보기엔 멍집사가 킹덤에 있어도 괜찮은가?

Aloha 멍집사 냥집사 다 환영합니다! 근데 어떻게 이번에 뚠냥이가 제 품에 안 올수 있죠!!

넉넉한시 고있사지만 멍멍이 사랑해...

나는야왕코딱지 고양이... 엄마 나도 고양이 키우게 해주세요.


사실 멍멍이만 있어도 되고, 고양이가 없어도 된다 = 게임조선 촬영


Q. 각자 킹덤 자랑 부탁한다.

나는야왕코딱지 저는 원래 '모이세요코딱지들' 킹덤 킹마였습니다. 하지만 많은 이슈로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다가 고있사 킹마님이 저희를 모두 따뜻하게 먼저 손을 내밀어 주셨어요!ㅎㅎ 진짜 RPG는 제2의 나라가 처음인데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들 하나하나 다 모두가 따뜻하게 케어해주시는 매우 좋은 사람들만 있는 킹덤이라고 자랑합니다!!

넉넉한시 우선 저희 킹마 로하 님 너무 착하고 놀리기 좋습니다. 킹덤에 즐겜러 위주라 다들 수다에 진심인 편이라 이런저런 tmi나누는 것도 너무나 좋구요ㅎㅎ 저도 겜을 이렇게 사람들하고 어울리면서 해본건 첨이라 어색했지만 혼자보단 여럿이 즐겁다는 것을 알려준 킹덤이 고있사입니다. 그냥 초대받아 들어와서 어영부영 있다 뼈 묻을 기세가 되어버릴 수 있는 곳이 바로 이곳 고있사입니다.

Aloha 중간에 뭔가 이상한 게 들어가 있는 것 같은데요...? 놀리기 좋다뇨?!

나는야왕코딱지 맞아요ㅋㅋ 4절까지 허용해 주고 받아주세요ㅋㅋ

챰잉 놀리기 좋은 거 인정, 왕국훈련장 샌드백.

Aloha 왕국훈련장에서 등수를 높이고 싶다면... 절 밟고 가세요...

챰잉 다른 킹덤도 모두 마찬가지인 부분이겠지만, 저희 킹덤은 진짜 분위기가 너무 좋아요!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게임에 진심이신 분들도 많아서 성장과 친목을 다 함께 할 수 있는 그런 킹덤인 것 같아요! 수다쟁이가 많아서 수다방 카톡과 킹덤 채팅이 +300 +99가 마를 날이 없는 화기애애한 킹덤입니다!

케이밍 단 한 명의 낙오자도 허락하지 않는다! 각종 에피소드 던전 및 필보 월보 기사 다수(?) 보유 중! 게임 중 생기는 궁금증도 너나 할 거 없이 서로 알려주는 따뜻한 킹덤입니다.

Aloha 저희 킹덤에는 능력 있는 기사님들이 많이 계셔서 필드 보스 때 안전하고 편안하게 운전해 주십니다! 순위권 보상은 덤! 주의점은 한번 맛보면 잊을 수 없어서 다른 랜덤 찍먹 파티에서 필보를 못 뛰게 되시는 수가 있습니다ㅎㅎ 그래서 그런지 매번 필보 타임마다 파티 참가 경쟁이 치열합니다ㅎㅎ


Q. 각자 킹덤은 어떻게 입단하게 됐는가?

나는야왕코딱지 저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막피 무간지옥 시절 너무 힘이 들어 접으려고 할 때 고있사 킹마님이 먼저 손 내밀어 품어주셨습니다!! 이전 모이세요코딱지들에 남아계셨던 킹덤원분들도 같이요ㅎㅎ

넉넉한시 첫 킹덤 이벤트 때 킹덤 디펜스를 해야 하는데 몸담고 있던 킹덤에선 디펜스가 없었어요. 아무 곳이나 찾다가 초대가 들어왔길래 가입하게 됐습니다ㅎㅎ 더 순위권 킹덤에 있던 지인이 같이 하자고 했지만 당시 킹마님께서 너무 친절해서 고있사에 남았고, 모르는 거 물어보다 어느새 수다팟 결성을...

챰잉 전 이전 킹장님이신 어둠의재판님이 저에게 따로 개인적으로 연락을 주셨어요. 함께 고있사킹덤에 와서 게임하실 생각이 있냐고. 그 당시에 연락을 주셔서 고민을 하다가 입단하게 되었습니다! 아직도 미련이 남는 건 제가 고양이를 키우지 않는데 고양이 없어도 가입해도 되냐고 안 물어본 게 조금 미련이 남아요ㅋㅋ

케이밍 기존에 있던 킹덤이 유령 킹덤이 되면서 성장이 멈춰있던 찰나에 한줄기 빛처럼 고양이있는사람들 킹덤 홍보 글을 보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흡수되어서 어느샌가 부킹마 자리를 하고 있습니다.

Aloha 게임 오픈하고 초반에 아무 킹덤 소속도 아니었을 때 어느 날 메인퀘를 밀고 있는데 제게 킹덤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띠용 뭐지? 했는데 킹덤 이름이 '고양이 있는 사람들'인 것을 보고 이건 운명이다 싶었습니다. 제가 진짜 고양이를 엄청 좋아하고 사랑하거든요! 그래서 비록 제가 고양이는 없지만 사실 킹덤명으로라도 있는 척하고 싶어서 슬쩍 정착했습니다ㅎㅎ 그 당시 킹마님과 함께 열심히 게임하다 보니 어느덧 킹마 자리까지 올라와버렸네요!


서로가 서로를 만날 때 가장 즐겁다는 킹덤원들... 근데 장소가...? = 게임조선 촬영


Q. 킹덤마다 친목이나 사냥 등 성향이 다양하다 각자 느끼는 고있사 킹덤의 성향과 분위기는 어떤가?

나는야왕코딱지 자유!! 이런 자유는 맛보지 못했어요!! 그리고 자유도 자유지만 진짜 월챗중독나는야왕코딱지! 월챗에 장난을 쳤을 때 아무도 안 받아줘도 우리 킹덤분들은 다 받아주세요!! 그러므로 다 천사! 천사 성향입니다!

넉넉한시 인원이 많아지다 보니 사냥과 성장에만 집중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저희는 적절히 섞였다고 생각해요ㅎㅎ 수다쟁이들 모여있다고 소문났지만 투력 또한 만만치 않게 다들 열심히 기고 뛰고 올라가는 중입니다!

챰잉 저희 킹덤은 현재는 여러 면에서 균형이 맞춰지고 있는 것 같아요. 킹덤의 콘텐츠를 강요하고 있진 않으나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고 계셔서 킹덤 콘텐츠도 함께 으쌰으쌰 깨나가기도 하고, 필드 보스 사냥도 함께하고 친목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어요! 킹덤원분들이 너무 착하셔서 분위기는 너무 좋은 편이에요!

케이밍 친목을 위한 오픈 카톡 수다방을 따로 운영하고 있고, 고투력분들이 낮은 투력 때문에 콘텐츠 참여를 망설이고 계신 킹덤원들을 찾아 적극적으로 이끌어나가는 분위기입니다.

Aloha 평화 지향이고, 킹마인 저부터 쟁 싫어합니다ㅠㅠ. 나이와 성별 상관없이 서로 도와서 같이 즐기자는 분위기라 화기애애합니다! 그리고 에피소드 이벤트가 열릴 때마다 기사님들께서 수줍음이 많으신 우리 킹덤원 분들까지 직접 모시고 버스 운행도 해주시구요ㅎㅎ

특히 최근에 이유는 모르겠지만 뉴비 분들이 저희 킹덤에 많이 가입해 주고 계신데요 잘 적응하실 수 있게 도와드리고 모르는 것들 물어보시면 언제든지 친절 신속하게 답변드립니다:) 그런 의미로 우리 고있사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ㅎㅎ


Q. 각자 소개하고 싶은 킹덤원과 그 이유를 부탁한다

나는야왕코딱지 너무 많아요!!

일단 저는 챰잉님 넉넉한시님 케이밍님 알로하님 꼬마대장오른팔님 밍크돼지님 날쎈돌이다람이님 우쭝님 내가유진이야님 누커님!! 더 너무 많은데 주로 제가 도움을 많이 받은 분들이에요!!

챰잉님은 너무 좋은 에너지의 소유자로서 어디서는 분위기를 밝게 유지해 주셔요!! 넉넉한시님은 조용한 듯 매번 한 분 한 분 잘 챙겨주시고요! 케이밍님은 모르는 게 없어요!! 그래서 무수히 많은 별명 중 케박사라고도 불리시고 알로하님은 킹마를 안 하셨던 시절에도 조용히 한 분 한 분 이끌어 주셨어요!!!

꼬마대장오른팔님과 밍크돼지님 내가유진이야님은 '도와주세요!'하면 언제 어디서든 나타나 도와주시고 우쭝님은 제가 모르는 게 되게 많은데 대화로 차근차근 다 알려주시고 날쎈돌이다람이님은 묵묵히 모르게 성장하셔서 매번 놀라요 ㅎㅎ 킹덤원 다 쓰고 싶은데 요기까지 하겠습니다!!

넉넉한시 부킹마인 케이밍을 소개합니다. 카톡 수다방의 감초같은 별명부자 케이밍! 편안한운행의 기사님이어서 케몬스, 대강 불러서 케케, 뽑기 망 케제물, 성공 케배경 대표적으로 아는 게 많은 케박사 등 디펜스 때도 케이밍이 폭탄조에 까면 망한다거나, 케이밍이 작전을 상세하게 짜면 망한다거나.. 해서 케불운이라고도 자주 합니다 고있사의 감초 케이밍! 응원해 주세요.

챰잉 저희 킹덤원 중에 밍크돼지님이 계세요! 카오스 게이트에 진심이고 누구보다도 게임에 열정적이신 분이에요! 킹덤 내에서 믿음직스러우시기도 하고 기댈 수 있는 푸근한 존재라 정말 소개해 드리고 싶은 분이에요!!

케이밍 내가유진이야님을 소개 드리고 싶습니다. 항상 조용히 있는듯하면서도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고 먼저 움직이며 각종 킹덤 콘텐츠에서 위급한 상황이 생기면 그 누구보다 먼저 침착하게 상황을 전파해 주는 고있사킹덤에 1호 귀요미입니다.

챰잉 유진님 귀요미인정

넉넉한시 맞아 귀요미인정

나는야왕코딱지 아이 무적권인정

Aloha 저는 저희 킹덤 최고의 메인딜러 '누커'님을 소개합니다! 누커님은 현재 많은 킹덤원분들께 사랑받는 필보 기사님이시자 우리 킹덤에서 메인딜 및 전략가 포지션을 담당하고 계십니다. '누커'의 뜻이 순간적으로 폭발적인 딜을 넣는다는 의미라고 알고 있는데요, 그에 걸맞게 필보 때 1위에 이름을 자주 올리십니다! 그리고 유물 전장 전략도 주도해서 구상해 주시고 오더해 주시고요. 여기에 계신 분들처럼 우리 킹덤의 중요한 포지션을 맡고 계시죠ㅎㅎ


그리고 나는야왕코딱지는 인터뷰가 끝나고 전설이 되었다 = 게임조선 촬영


Q. 오랫동안 킹덤원들과 함께 했다. 각자 킹덤에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무엇인가?

나는야왕코딱지 매우 많아요! 저는 일룡이에 진심인 우리 킹덤이 왕위쟁탈전에서 일룡이 한번 보러 갔다가 열댓 번 죽었던 날이 제일 기억에 남아요! 그런데도 일룡이에 진심인 사람들ㅎㅎ 덕분에 매우 즐거웠어요!

넉넉한시 아주 예전 일 같긴 하지만 킹덤 침공전 관련해서 기억이 납니다. 저희와 투력차가 꽤 나는 킹덤과의 대전이었는데 이상하게 딜이 안 들어가길래 봤더니 엉뚱한 곳을 치느라 결국 져버렸어요. 쳐야 하는 곳을 케밍 빼곤 아무도 모르는데 방어조에 편성이 돼서 다들 어리바리했던 사건입니다

챰잉 저희 킹덤이 에피소드가 진짜 많아요. 킹덤 디펜스를 진행하면서도 에피소드가 정말 정말 많았아서 에피소드 일기장을 만들 정도예요 그중에서도 제일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는 초기에 3단계를 도전하면서 폭탄이 정말 정말 중요했는데, 그 당시에 부킹장분이 폭탄 제조하는 걸 까먹으셨어요. 날구리가 심장으로 돌진하는 급박한 상황에서 '폭탄이 없어!!!'이렇게 비명이 질렀던 게 제일 기억에 남아요 이때 얘기는 아직도 킹덤 디펜스를 시작할 때마다 얘기되는 이야기예요. 사실 최근에도 폭탄이 없었다거나 날구리가 몰이하는 분에게 각인되었다가 풀리면서 망했다가 당황했던 에피소드가 몹시 많답니다.

케이밍 카오스 필드 4층에서 다른 킹덤과 친목(?) 겸 3vs3 PVP 했던 기억이 나네요 무수한 킬로그를 보고 저도 급하게 참전했던 기억이... 약 한 시간 가까이를 싸웠다죠?

Aloha 위에 챰잉님이 폭탄이 없어 1탄 에피소드를 말씀해 주셨는데요. 최근에 디펜스 두 판을 진행해야 해서 폭탄을 두 개 제작했어야 했는데, 하나만 있는 상태로 두 번째 판을 시작해버려서 '폭탄이 없어 2탄' 에피소드가 생성됐습니다. 예 바로 그 에피소드 생성 주인공이 바로 저구요... 그래도 덕분에 우리 킹덤원 분들 경각심도 다시 일깨워드리고 그 덕분인지 폭탄 없이 4단계 클리어도 했답니다ㅎㅎ

덧붙여 말씀드리자면 케이밍님이 폭탄조에만 들어가면 항상 사건 사고가 터지는 듯한 느낌이... 게다가 디펜스 진행할 때마다 우당탕탕 사건 사고가 발생한다는 게 저희 킹덤의 특징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ㅎㅎ 아마 이쯤 되면 슬슬 오늘은 어떤 일이 일어날지 기대하고 계신 분들도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ㅋㅋ


킹덤원이 보인다? 이건 못참지 = 게임조선 촬영


Q. 향후 추가되길 바라는, 혹은 현재 킹덤 콘텐츠 중 보완이 필요하다고 생각한 것은 무엇인가?

나는야왕코딱지 요즘 포럼에 올라오는 글들이 대충 다 이해하게 됐어요. 고렙들이 즐길 수 있는 무언가가 필요합니다!

케이밍 게임 내 보이스 챗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콘텐츠별 인원 파악이 매번 힘들어서 이런 부분 편의성 개편이 필요해 보입니다.

챰잉 킹덤에서 다 같이 으쌰으쌰하면서 키울 수 있는 그런 콘텐츠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다른 킹덤 콘텐츠보다 킹덤 침공전의 보상이 더 좋아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요. 아니면 킹덤 침공전 매칭을 서버내가 아닌 서버 간으로 확장시켜서 좀 더 매칭이 수월하게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넉넉한시 킹덤 간에 좀 더 친목 겸 치고받고 싸울 수 있는 콘텐츠가 있으면 좋겠어요. 유물전도 그렇고 너무 복잡한 느낌이라 단순한 곳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Aloha 요새 숙제를 하고 난 이후에 할 게 없다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ㅠㅠ 근데 또 에피소드 던전 같은 이벤트는 저에게 너무 큰 방학숙제 같은 존재라 적절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있으면 좋겠다고 막연히 생각해 봅니다.


Q. 남기고 싶으신 말을 자유롭게 부탁한다.

나는야왕코딱지 고있사 사랑해!

넉넉한시 숙제 말고 즐길 것을 내놓아라!

챰잉 고있사 킹덤원 아직도 모집합니당. 즐겜하면서 함께 게임해요! 그리고 고있사 킹덤원들 모두 모두 사랑해요!

케이밍 이름은 고양이있는사람들이지만 고양이얼굴 고양이보이스 전부 환영합니다. 진입장벽 굉장히 낮고 고양이있는사람들의 문은 항상 열려있습니다.

Aloha 고있사 많이 사랑해 주세요! 얍크 꼬리 최고! 고양이 최고!! 귀여운 게 최고야!!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