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넥슨 '블루 아카이브', 키워두면 후회안할 고효율 1성, 2성 보조 캐릭터 정리

오승민 기자

기사등록 2021-11-18 09:00:58 (수정 2021-11-18 09:00:58)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넥슨이 서비스하고 넷게임즈가 개발한 학원물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는 개성 넘치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있다.

탱커, 딜러, 서포터, 힐러 등으로 구분된 캐릭터로 조합을 잘 짜 맞춰 전투해야 하나 모집을 통해 낮은 확률로 얻는 태생 3성 캐릭터를 포함해 모든 플레이어블 캐릭터를 가지고 있기는 힘들다. 이에 비교적 쉽게 입수가 가능한 1성, 2성 캐릭터의 기용은 반필수다.

이 중 일부 캐릭터의 경우 귀중한 3성 캐릭터와 어깨를 나란히 할 만큼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어 분대 조합 시 필수로 기용되는 캐릭터도 있다. 특히 힐러 역할의 경우 3성 캐릭터가 없기 때문에 더더욱 1성과 2성 캐릭터를 주목해야 한다. 게임조선에서는 키워두면 후회하지 않을 만한 1성 2성 힐러, 서포터, 탱커 캐릭터를 정리해 보았다.

■ 힐러

- ★2 하나에

하나에는 EX 스킬이 코스트당 즉발 힐링은 약해도 지속적으로 회복시켜 아군 한 명을 집중적으로 케어하기 좋은 힐러다. 시간에 걸쳐 회복되는 힐량을 합치면 현존하는 모든 힐러 EX 스킬 중 제일 높은 회복력을 가지고 있어 탱커를 보조하기 좋은 힐러다.

특히 서브 스킬의 경우 모든 아군의 치명 대미지를 올려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현재 모든 캐릭터 중 히비키와 하나에만 가지고 있는 강력한 효과다. 아군의 체력 케어와 화력 지원이 동시에 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두 개 이상의 분대를 운용할 경우 우선도가 높다.

- ★1 세리나

세리나는 EX 스킬과 기본 스킬이 모두 파티원의 체력을 회복하는 전형적인 힐러로 코스트 소모 없이 탱커 뒤편의 생채기 난 딜러까지 케어해줄 수 있어 힐러가 필요하다면 1순위로 기용되는 캐릭터다.

EX 스킬의 코스트가 2밖에 안되어 다른 캐릭터의 스킬 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는 장점까지 가지고 있다. 특히 EX 스킬의 경우 지정된 위치에 힐링팩을 떨구고 근처의 캐릭터가 이동해서 습득하는 식으로 회복시키는데 이동한다는 점을 이용해 아군의 전열을 가담을 수 있어 더욱 가치가 높다.

- ★1 치나츠

치나츠는 현존하는 모든 힐러 중 순간 힐량이 가장 높은 EX 스킬로 파티에서 활약한다. 남들보다 약 80% 정도를 웃도는 즉발힐로 죽어가는 캐릭터를 기사회생 시킬 수 있다. 여기에 치유받은 대상의 상태이상을 해제해 주는 효과까지 달려 있어 다른 힐러와 차별점을 가진다.

일반 스킬 또한 체력이 제일 낮은 아군 한 명의 회피율을 올려주는 효과인데 딜러에게 적용될 때는 낮은 체력 탓에 방어력을 올려주는 다른 힐러보다 치나츠의 회피율 지원이 더 효과적이다.

■ 서포터

- ★2 아카네 (관통)

아카네는 주 무기가 권총임에도 EX 스킬과 기본 스킬이 묵직한 한 방 공격력을 가지고 있어 다수의 적을 상대로 하는 스토리 지역보다는 총력전에서 그 진가를 발휘한다.

특히 EX 스킬에 적 방어력 감소 효과가 있는 유일한 캐릭터로 2코스트밖에 안되면서 묵직한 대미지와 방어력까지 감소시켜 다른 아군의 화력까지 크게 끌어올리기 때문에 총력전에서 공격상성과 상관없이 우선적으로 채용되는 캐릭터다.

- ★1 코타마 (폭발)

코타마는 EX 스킬과 서브 스킬이 모두 아군의 공격력을 증가시켜줘 분대의 화력을 크게 끌어올리는 서포터다. 여기에 기본 스킬도 약간의 대미지와 함께 적의 공격력을 낮춰줘 그야말로 총력전에 특화된 캐릭터라 할 수 있다.

유일한 단점은 태생 1성 캐릭터임에도 현재 엘레프 조각을 얻을 수 있는 곳이 엘레그마 상점 외에는 없다는 점이다. 그래도 유료 재화를 투자한 값을 톡톡히 해내는 캐릭터이므로 총력전에 관심이 있다면 최우선적으로 엘레그마를 투자해 주는 편이 좋다.

■ 탱커

- ★2 츠바키 (관통)

츠바키는 탱커라면 응당 가지고 있어야 하는 도발과 자체 회복을 가지고 있으며 강화 스킬과 서브 스킬까지 방어력, 피격 대미지 감소 등 모든 스킬이 탱킹에 최적화된 알짜배기 캐릭터다. 여기에 방어타입이 특수장갑이라는 점까지 합쳐져 탈 2성급의 성능을 가지고 있다.

특히 블루 아카이브에서 도발은 상대방의 현재 행동을 멈추고 기본 공격을 하게끔 하는 효과로 적의 위협적인 스킬을 강제로 끊을 수 있어 매우 가치가 높은 능력이다. 앞서 말한 높은 회피율에 강화 스킬과 EX 스킬 2중으로 올려주는 방어력, 약점을 쉽게 찔리지 않는 특수장갑까지 합쳐져 정말 철옹성 같은 탱킹력을 자랑한다.

- ★1 하루카 (폭발)

하루카는 어떠한 부가 효과 없이 철저하게 방어력과 체력을 올리는 스킬로 승부하는 대기만성형 탱커다. 여기에 EX 스킬이 탱커답지 않게 어지간한 딜러에 버금가는 높은 화력의 계수를 가지고 있어 잘 성장한다면 보조딜까지 적재적소에 넣어주는 딜탱이 된다.

다만 스킬 설계상 태성 1성이라는 점이 발목을 잡는다. 실드나 회복, 대미지 감소 없이 오로지 방어력과 체력으로 승부해야 하는데 1성인 상태로는 %로 올려주는 스킬의 효과도 미미해져 전반적인 탱킹력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오승민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