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인터뷰

‘SWC2021’ 세계 챔피언 ‘DILIGENT’, “서머너즈 워는 함께 성장해온 나의 오랜 친구”

기사등록 2021-11-16 12:03:04 (수정 2021-11-16 12:03:04)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자료제공 = 컴투스] 컴투스가 주최하고 구글 플레이가 함께한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1(SWC2021)’이 한국 시각 기준으로 지난 13일 오후 열린 월드 파이널에서 아시아퍼시픽 지역 대표인 호주의 DILIGENT가 챔피언에 등극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DILIGENT는 SWC에 첫 출전한 지난 2019년, 무패 행진으로 월드 파이널까지 직행하며 전 세계 팬들에게 강력한 다크호스로 눈도장을 찍었다. 그해 월드 파이널 4강 진출에 아쉽게 실패하고 지난해 예선에서 잇따라 고배를 마신 DILIGENT는 드디어 올해 세 번째 도전만에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전 경기 시종일관 침착하게 플레이를 이어나간 DILIGENT는 결승에서 네덜란드의 PINKROID를 상대로 3:1 우승을 확정 지은 순간, “감격스럽고, 2019년에 이뤄야 했던 목표를 달성하게 되어 감정이 북받친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참아왔던 기쁨의 눈물을 쏟아 내기도 했다.

또한 DILIGENT는 출시부터 7년째 플레이하고 있는 ‘서머너즈 워’에 대해 “계속 함께 발전하고 수년간 서로가 성장하는 것을 지켜봐 온 오랜 친구”라고 전했다.

이하 ‘SWC2021’ 세계 챔피언 ‘DILIGENT’의 우승 소감 질의 응답이다.

Q. SWC2021 세계 챔피언이 된 소감은?

▶ 오랜 목표를 성취해 감정이 굉장히 북받치고, 제가 챔피언이라는 그 자체가 무척 감격스럽습니다. 챔피언 타이틀을 획득했다는 건 그동안 제가 열심히 준비하고 정진해온 노력의 가치를 인정받은 것이니까요. 응원해주신 여러분 모두 감사드립니다.

Q. 세 번째 도전에 드디어 우승컵을 들어올렸는데요, SWC에 계속 도전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무엇인가요?

▶ 세계 챔피언이 되겠다는 저의 의지가 가장 컸습니다. 2019년부터 3년 연속으로 도전했는데요, 특히 올해 대회를 준비하면서 저 나름대로 많은 어려움을 극복해왔다고 생각합니다. 그에 대한 보상을 받은 것 같아 매우 행복합니다.

Q. 파이널리스트 8인 중 유일한 월드 파이널 경험자였는데, 그 점이 도움이 됐다고 보시나요?

▶ 네,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지난 2019년에 챔피언을 결정짓는 월드 파이널을 처음 경험했는데요, 당시에는 8강에서 고배를 마셨습니다. 경험이 어떤 식으로든 정신과 심리를 탄탄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 같아요.

Q. 많은 경기를 치러왔는데 언제 세계 챔피언이 될 것이라는 확신이 생기셨나요?

▶ SWC2021에 참가하기로 결심한 첫 날, 저는 다른 선수들 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승률을 가지고 있다는 자신감은 있었습니다. 물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모든 경기에 대해 가능한 많은 전략을 고민하고 철저히 준비했지요.

Q. 가장 힘든 경기는 누구와의 경기였나요?

▶ 월드 파이널 결승에서 만난 네덜란드 선수 PINKROID 와의 경기였습니다. 제가 애초에 생각하지 않았던 몬스터를 의도치 않게 프리밴 해버리는 실수를 범했는데요, 하지만 그 실수를 통해 다시 한 번 배움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Q. 흥분하지 않는 침착한 플레이 스타일이 인상적인데요, 상대방과의 대결에서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어떻게 마음을 다스리나요?

▶ 제 성격 자체가 굉장히 침착한 편입니다. 살아오면서 다양한 경험을 하고 어려운 상황들을 헤쳐 오면서 마음을 차분하게 다스리는 법을 알게 된 것 같아요. 제 능력 밖의 상황에 마주쳤을 땐 스스로를 다시금 믿으며 다잡는 편이고, 나의 실수나 잘못된 드래프트가 발생했을 땐 더 나은 전략을 찾으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Q. 세계 챔피언으로서 SWC2021를 한마디로 정의한다면?

▶ ’SWC2021’은 저에게 ‘성취감’ 입니다. 챔피언은 제가 왜 SWC를 열심히 준비하고 정진해 왔는지에 대해 스스로에게 주는 대답이기도 하고요.

Q. DILIGENT 선수에게 ‘서머너즈 워’는 어떤 게임인가요?

▶ ‘서머너즈 워’가 출시된 2014년부터 7년 동안 플레이 해왔습니다. ‘서머너즈 워’는 제 오랜 친구와도 같습니다. 서로가 수년 간 함께 성장해 오는 것을 봐 왔고, 계속해서 발전해 나가고 있으니까요.

Q. 상금(10만 달러)은 어떻게 사용하실 계획이신가요?

▶ 그 동안 대회를 준비하면서 많이 지쳤었거든요. 휴식과 또 다음을 위한 재충전을 위해 짧은 여행을 하고 투자를 하는데 쓸 계획입니다.

Q. 내년 SWC에도 출전할 계획이신가요?

▶ 네, 물론입니다. 내년에도 계속해서 도전해 나갈 겁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