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넷마블 '제2의 나라', 제2TV쇼 시즌 2 3화, 크로스 필드 시간 on/off, 카오스 필드 추가

성수안 기자

기사등록 2021-11-09 21:38:02 (수정 2021-11-09 21:36:18)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넷마블은 9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 공식 생방송 '제2TV쇼' 시즌 2 3화를 방영했다.

제2TV쇼는 제2의 나라 공식 생방송으로 향후 업데이트 내용과 유저들의 의견에 대해 개발진의 생각을을 전하는 자리다. 방송은 정인호와 김정민이 진행했으며, 패널로 넷마블 박윤모 사업부장, 인플루언서 게스트 마재, 나현, 김효진이 참여했다.

방송은 유저들의 궁금증에 답하는 '궁금한 2야기', 코스튬을 뽐내는 코너 '악마는 코스튬을 입는다', 게임 속 다양한 미니 코너를 즐겨보는 코너 '에바랜드', 마지막으로 신규 코너인 '헌템새템' 순서로 진행됐다.

한편 넷마블은 생방송 시청 보상으로 유저들에게 특별 쿠폰 보상으로 지급했다. 보상 내용은 장비 소환 쿠폰, 후냐 헤드헌팅 증서, 코스튬 소환 쿠폰, 골드 증서 등 인게임 아이템이다. 쿠폰은 10일 23시 59분까지 사용할 수 있다.

1109TV2N: 에너지 드링크 3개, 콜렉팅 아로마 3개, 골드 50만
EVLDMC: 이마젠 소환 쿠폰 10장, 후냐 헤드헌팅 증서 10장
STHTJB10: 장비 소환 쿠폰 10장

■ 궁금한 2야기

궁금한 2야기의 화두는 '크로스 필드'였다. 특히 짧은 이용 시간에 대한 유저들의 건의가 많았고, 이에 넷마블은 이용 시간에 대해 on/off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동과 점령전에는 시간 소모 없이 참여가 가능할 수 있도록 변경한다. 

신규 지역의 경우 추가될 콘텐츠가 많기 때문에 일정은 앞당기기 어렵지만, 새로운 사냥터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신규 지역이 나오려면 새로운 스토리와 컷인, 사냥터 구성, 글로벌 서버를 위한 번역 작업이 필요한 만큼 시간이 오래 소요된다. 대신 신규 크로스 필드를 마련해 정체된 성장과 새로운 재미를 해결하겠다고 전했다.

상기한 업데이트가 시급한 사항인 만큼 11월 18일 크로스 필드 시간 on/off와 신규 카오스 필드 2개 층이 추가될 예정이다. 이외 편의선 개선 업데이트는 12월 중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 악마는 코스튬을 입는다

다음 코너는 유저들의 코스튬을 소개하는 '악마는 코스튬을 입는다'였다. 방송에는 신청자들 중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유저가 소개됐으며, 최고의 패피로 선정된 두 명에겐 30만 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 이색 패피로 선정된 한 명에게 10만 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 주목받는 패피로 선정된 다섯 명에겐 코스튬 소환 쿠폰이 증정된다.

이번 최고의 패피에는 스컬프터 서버 '응애지츄', 같은 서버 '황금바퀴벌레', 이색 패피에는 에어리즈 서버 'yoonha96'가 선정됐다.

오리입 찐사랑의 "오리의 옷장" / 스컬프터 '응애지츄'

[디스트로이어 패션 특집] 야, 디트 너두 코스튬 잘 입을 수 있어! / 스컬프터 서버 '황금바퀴벌레'

제2의나라에서 해보는 추억의 애니 코스튬! (이누야사&해리포터 등등) / yoonha96

■ 에바랜드

이어서 진행된 코너는 패널들이 미니 게임에 도전해 다양한 상품을 획득하는 에바랜드 시간이다. 패널들은 총 세 가지 미션에 도전해 성공한 횟수에 따라 유저들에게 보상이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 미션은 업데이트 사이에 할 수 있는 '퐁퐁이 쌓기'다. 미션은 김효진이 도전했으며, 추가 보상 획득 조건인 퐁퐁이 20마리를 쌓아 미션에 성공했다.

두 번째 미션은 정해진 코스튬과 장소를 그대로 제현해야하는 미션이다. 미션은 마재가 도전했으며, 제시된 위치 코스튬인 가을 의상, 에스타바니아 마지르 옆을 그대로 맞추며 미션에 성공했다.

마지막 미션은 단서에 따라 범인을 찾는 방식이다. 도전자는 나현이며, 독특한 가방을 맨 제2TV쇼 NPC를 찾아내며 마지막 미션까지 모두 성공했다.

■ 헌템새템

마지막 코너는 신규 코너인 '헌템새템'이다. 이번 코너는 유저들이 오랫동안 사용한 헌 아이템을 공식 포럼에 올리면 패널들이 미션을 진행해 새 아이템을 주는 식으로 진행됐다. 미션은 일정 횟수 내에 유저가 원하는 아이템을 뽑아야 성공하는 방식이다.

이번 방송에는 앤틀리아 서버 '뭬수'가 선정됐다. 뭬수는 4성 불, 물, 풀 무기는 10 각성, 빛무기는 7 각성을 했지만, 어둠무기는 1 각성 밖에 못했다고 전했다. 미션은 나현이 불속성 4성 무기와 희귀 4성 무기를 얻어내며 한 번에 미션을 성공했다. 한 번에 미션에 성공했기 때문에 마재가 추가 미션에 도전해 성공했고, 추가 쿠폰을 지급받게 됏다.

대장장이의 꿈.. 이번생은 틀렸다 ★이벤트참여★ / 뭬수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