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엔씨소프트 '리니지W', 레벨업과 다이아 벌이를 함께, 추천 사냥터 모음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21-11-09 18:25:09 (수정 2021-11-09 18:25:09)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엔씨소프트의 신작 모바일 MMORPG '리니지W'는 이용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빠른 레벨업이 가능한 사냥터와 큰 수익을 남길 수 있는 사냥터가 각광받고 있다.

리니지W는 메인 스토리 라인을 중심으로 캐릭터를 육성해 나가게 되며, 메인 퀘스트 외에도 지역 퀘스트, 게시판 의뢰, 특수 던전 등을 통해 다량의 경험치를 획득해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켜나갈 수 있다. 또한 게임 내 마련된 일일 횟수 및 시간 제한 콘텐츠를 모두 이용한 후에는 자신의 캐릭터 수준에 적합한 사냥터에서 사냥, 일명 '닥사'를 통해 경험치를 계속 쌓아가게 된다. 

닥사 시에 최대한 많은 양의 경험치와 아데나를 확보할 수 있는 사냥터를 고르는 것이 매우 중요하지만, 해당 사냥터에서 드랍되는 아이템은 무엇이 있는지도 고려하는 것이 현명하다. 이는 부가적으로 입수하게 되는 주요 아이템을 거래소에 판매해 다이아라는 귀중한 재화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리니지W 내에서 다이아는 입수할 수 있는 루트가 매우 한정적인 재화인 반면에, 상점에서 높은 가치의 아이템 혹은 변신, 마법 인형 등을 획득할 수 있고 더 나아가 거래소에서 자신의 캐릭터에 필요한 장비를 다른 이용자로부터 구입할 수 있는 재화이다.

이에 게임조선에서는 현재 리니지W 내에서 레벨업과 함께 다이아 벌이를 함께 병행할 수 있는 사냥터를 소개하고자 한다.

■ 말하는 섬

- 크라쿠아 해변 (Lv. 15)

크라쿠아 해변은 위협적인 몬스터가 없기 때문에 부담없이 방문할 수 있는 곳으로, 기대해볼 수 있는 주요 아이템으로는 마법서인 '인챈트 어큐러시''장신구 마법 주문서''갑옷 마법 주문서' 등이 있다. 인챈트 어큐러시와 장신구 마법 주문서는 크라쿠아 마법사로부터 획득 가능하며, 갑옷 마법 주문서는 크라쿠아 습격자가 드랍한다.

- [던전] 말하는 섬 던전 2층 및 3층 (Lv. 18)

말하는 섬 던전 2층과 3층에서는 절박한 광신도와 미친 광신도가 등장하는데, 이들로부터는 마법서 '콜 라이트닝'과 함께 '갑옷 마법 주문서', 그리고 '체력의 가더'를 얻을 수 있다. 두 몬스터는 개체수가 매우 많기 때문에 어느 정도 장비만 맞춰놓는다면 체력 회복제를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장시간 사냥할 수 있기에 초반에 레벨업하기 적합하다. 단, 해당 몬스터는 선공이라는 점과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는 층이므로, 자칫 보스 몬스터 전투에 휘말려 사망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 [던전] 검은 전함 3층 (Lv. 25)

말하는 섬에서 가장 높은 레벨대의 사냥터로, 경험치 및 아데나 확보에 매우 효과적인 곳이다. 몬스터 개체수도 풍부한 편이다. 검은 전함 3층에서는 검은 기사단 악령 전사와 검은 기사단 악령 마법사가 등장하는데, 이들로부터는 '리덕션 아머' '낡은 현자의 티셔츠'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일반 등급의 장비를 드랍하는데, 해당 장비는 무게가 많이 나가므로 장시간 사냥 시 자칫 가방의 무게를 넘어서서 캐릭터가 행동 불가에 빠지는 경우가 있다. 

■ 글루디오 영지

- 밀밭 (Lv. 23)

밀밭은 항상 많은 이용자로 붐비는 인기 사냥터 중 하나다. 이곳의 몬스터는 레벨이 낮고 많은 이용자가 상주하는 곳이기 때문에 매우 안전하게 사냥할 수 있는 곳이다. 특히 거래소에서 비싼 값에 판매되는 아이템을 드랍하는 곳임에 따라 기대를 가질 수 있는 사냥터다. 주요 드랍 아이템으로는 정예 로바 오크 궁병을 처치하고 획득할 수 있는 '민첩의 목걸이', '무기 마법 주문서'와 지배당한 라이칸스로프가 떨어뜨리는 '정신의 벨트', '갑옷 마법 주문서', 로바 오크 창병이 드랍하는 '리덕션 아머', 그리고 로바 오크 마법사로부터 얻을 수 있는 '인챈트 스테이터스' 등이 있다.

단, 정예 로바 오크 궁병은 개체수가 많지 않은 편이며, 많은 이용자가 함께 사냥하는 만큼 많은 양의 경험치 및 아데나를 획득하는 것에는 다소 한계가 있다.

- 죽음의 폐허 (Lv. 25)

죽음의 폐허는 밀밭 및 비탄의 땅에 비해 방문하는 이용자가 많지 않은 곳이므로 많은 개체 수의 몬스터를 유지하는 곳이다. 그에 따라 꾸준히 경험치와 아데나를 획득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졌다. 하지만 선공 몬스터가 많기에 자칫 몬스터에 둘러쌓여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는 단점을 가진 사냥터다.

죽음의 폐허에서 기대할 수 있는 드랍 아이템으로는 잔혹한 해골 마법사의 '선 버스트'와 버그베어의 '무기 마법 주문서', 스파토이의 '갑옷 마법 주문서' 등이 있다.

- 포도밭 (Lv. 30)

최근 이용자들의 캐릭터 스펙이 높아지면서 점차 인기를 끌고 있는 사냥터 중 한 곳이 바로 포도밭이다. 포도밭에서는 검은 도적단 감시자와 주술병, 궁병 등이 등장하는데, 이들로부터는 '메일 브레이커''마나 망토''갑옷 마법 주문서'를 각각 획득할 수 있다. 

특히 메일 브레이커와 마나 망토는 거래소에서 매우 비싼 가격에 판매되므로 일확천금을 할 수 있는 기회의 땅이기도 하다.

- [던전] 글루디오 던전 1층 및 2층 (Lv. 32)

글루디오 던전에서 1층과 2층만을 추천하는 이유는, 3층 및 4층에는 아직까지 많은 이용자가 찾지 않아 선공 몬스터 개체수가 너무 많다는 것이다. 일부 구역에는 몬스터 개체수가 적당히 있기 때문에 안전할 수 있으나, 갑작스럽게 주변에 몬스터가 리젠되는 경우에 위험에 빠질 수 있다.

글루디오 던전 1층 및 2층에서 핵심적으로 노려야하는 몬스터는 세뇌된 해골 궁수가 있다. 세뇌된 해골 궁수는 '민첩의 목걸이'와 정령의 수정 '윈드 프로텍트'를 드랍한다.

- 정화의 대지 (Lv. 32 ~ 35)

정화의 대지에서는 간디 오크가 주로 등장하며, 몬스터 레벨이 어느 정도 높기 때문에 많은 양의 경험치와 아데나를 얻을 수 있는 곳이다. 특히 간디 오크 마법사는 '무명 로브''마나 드레인'을 드랍하며, 간디 오크 궁수는 '활 골무'를 드랍한다. 무명 로브와 활 골무는 인기 아이템이므로 매우 잘 팔리는 품목이다. 이외에도 정예 간디 오크 도끼병이 '장신구 마법 주문서'를 드랍하며, 타락한 버그베어는 '무기 마법 주문서'를 떨어뜨린다. 이를 획득할 경우에도 쏠쏠한 다이아 벌이를 할 수 있다.  

- 뒤틀린 땅 (Lv. 35)

어느 정도 장비만 뒷받침 되어준다면 뒤틀린 땅도 많은 양의 경험치 및 아데나를 빠르게 수급하는 것을 기대해볼만한 사냥터다. 해당 사냥터는 몬스터 개체수가 많고 선공 몬스터도 존재하기 때문에 매우 위험해보이지만, 방문하는 이용자도 꽤 많기 때문에 생각 이상으로 안정적으로 사냥을 이어나갈 수 있는 곳이다.

뒤틀린 땅의 오염된 마법연구사는 '무명 로브' 및 '낡은 현자의 티셔츠'를, 오염된 늙은 마법연구사는 '영혼의 귀걸이'를 드랍한다. 또한 오염된 수석 마법연구사는 '마나 망토' 및 마법서 '선 버스트''성수의 지팡이' 등을 드랍하며 오염된 뿌리 마물은 '반사 방패', 마법서 '헤이스트''무기 마법 주문서' 등을 떨어뜨린다. 이외에도 오염된 포자 마물로부터 마법서 '이럽션', 오염된 개구리로부터는 '지식의 목걸이', 마법서 '인챈트 스테이터스''장신구 마법 주문서' 등을 얻을 수 있다.

이처럼 출현하는 몬스터 거의 대다수가 거래소에서 고가에 판매되는 아이템을 드랍하므로 주목할만한 사냥터다.

■ 오크 숲

- 오크숲 서부 해안가 (Lv. 30)

지도상에서 자그마하게 표시되고 몬스터 정보가 출력되지 않는 곳임에 따라 아직까지 방문자가 적은 사냥터다. 이곳에서는 물갈퀴 저격수와 물갈퀴 습격자, 물갈퀴 마법사 등의 몬스터가 등장하는데, 이들은 '철 각반''수정 장갑', 마법서 '인챈트 스테이터스' 등의 충분히 가치를 가진 아이템을 드랍한다.

출현하는 몬스터의 레벨대도 높지 않고 선공 몬스터가 없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사냥을 이어나갈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사냥터다. 단, 몬스터 개체수가 많지 않기 때문에 경쟁자가 함께 사냥할 경우에 효율성이 떨어질 수 있으며, 네루가 오크 부락과 맞닿아 있기 때문에 장시간 사냥 시에 위험 지역으로 캐릭터가 이동할 수 있다는 단점을 가졌다.

- 두다 마라 오크 부락 (Lv. 32)

두다 마라 오크 부락은 글루디오 지역의 '정화의 대지' 포지션에 해당하는 사냥터로, 최근 많은 이용자가 방문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많은 기사 클래스 이용자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템 '수호의 반지'를 얻을 수 있는 곳이며 두다 마라 오크 마법사로부터는 마법서 '콜 라이트닝'을 획득 가능하다.

- 아투바 오크 부락 (Lv. 35)

아투바 오크 부락도 점차 인기를 끌고 있는 사냥터다. 하지만 선공 몬스터가 많으므로 다소 조심해야하는 곳이기도 하다. 주요 획득 가능 아이템으로는 마법서 '인챈트 어큐러시'와 정령 수정 '어스 가디언' 등이 있다. 또한 '우럭하이 방패'도 얻을 수 있는데, 해당 아이템은 비싼 가격에 판매되지는 않지만 장비 컬렉션을 위해서 많은 이용자가 구매한다. 반면에 드랍율은 꽤 높은 편이므로 생각 이상으로 많은 이윤을 남길 수 있다.

- 네루가 오크 부락 (Lv. 38)

네루가 오크 부락은 몬스터 레벨이 높음에 따라 아직까지 많은 이용자가 방문하지 않는 곳이다. 하지만 이곳에서 출현하는 네루가 오크 궁수는 '크로스 보우'와 '낡은 명궁의 티셔츠', 정령 수정 '네이쳐스 블레싱'을 드랍하며, 네루가 오크 마법사는 '항마의 반지', 마법서 '이럽션''마나 드레인' 등을, 그리고 네루가 오크 전사는 '우럭하이 방패', 기술서 '리덕션 아머'를 떨어뜨린다.

매우 높은 가치를 가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곳이므로 점차 큰 인기를 끌만한 사냥터다.

■ 요정 숲

- 죽음의 숲 (Lv. 36)

죽음의 숲은 맵 지역 내 기본 디버프로 '중독'이 부여되는 곳이기에 어느 정도 부담이 되는 곳이다. 하지만 몬스터 자체로만 놓고 봤을 때에는 장비만 어느 정도 갖춘다면 어렵지 않은 수준이며 많은 이용자가 방문함에 따라 부담도 없다. 죽음의 숲에서도 높은 가치에 거래되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데, 주요 드랍 아이템으로는 '요정족 방패', 정령 수정 '윈드 프로텍트', '어스 가디언'어디셔널 파이어''네이쳐스 블레싱',  '갑옷 마법 주문서''무기 마법 주문서' 등이 있다. 

주요 드랍 아이템이 정령 수정임에 따라 요정 클래스 이용자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사냥터다.

- [던전] 요정 숲 던전 1층 및 2층 (Lv. 38 ~ 42)

요정 숲 던전도 점차 방문자가 늘어나고 있는 곳 중 하나다. 특히 요정 숲 던전은 제작 재료임에도 불구하고 비싼 가격에 판매되는 '미스릴'을 얻을 수 있으며, 1층에서는 마법서 '콜 라이트닝''레이피어'도 함께 기대해볼 수 있다. 2층으로 진출할 경우에는 '미스릴 단검''크로스보우''장신구 마법 주문서' 등도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지만 아직까지 2층은 방문자가 많지 않아 몬스터가 몰려다니므로 위험 부담이 크다. 또한 2층에서는 매우 낮은 확률로 정령 수정 '스톰샷'과 '이레이즈 매직' 등도 드랍한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