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넷마블 '제2의 나라', 제2TV쇼 시즌 2 2화, 다음 방송까지 '크로스 필드' 계획안 마련한다

성수안 기자

기사등록 2021-10-26 21:51:32 (수정 2021-10-26 21:51:32)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넷마블은 26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 공식 생방송 '제2TV쇼' 시즌 2 2화를 방영했다.

제2TV쇼는 제2의 나라 공식 생방송으로 향후 업데이트 내용과 유저들의 의견에 대해 개발진의 생각을을 전하는 자리다. 방송은 정인호와 김정민이 진행했으며, 패널로 넷마블 박윤모 사업부장, 인플루언서 게스트 마재, 나현, 김효진이 참여했다.

방송은 유저들의 궁금증에 답하는 '궁금한 2야기', 업데이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업데이트 미리보기', 코스튬을 뽐내는 코너 '악마는 코스튬을 입는다', 게임 속 다양한 미니 코너를 즐겨보는 코너 '에바랜드', 마지막으로 신규 코너인 '헌템새템' 순서로 진행됐다.

한편 넷마블은 생방송 시청 보상으로 유저들에게 특별 쿠폰 보상으로 지급했다. 보상 내용은 장비 소환 쿠폰, 후냐 헤드헌팅 증서, 코스튬 소환 쿠폰, 골드 증서 등 인게임 아이템이다. 쿠폰은 28일 0시까지 사용할 수 있다.

1026BS: 에너지 드링크 3개, 콜렉팅 아로마 3개, 중독되는 카스타드 10개, 통통 팬케이크 10개, 남국 스무디 10개
10SOHWAN: 이마젠 소환 쿠폰 10장, 장비 소환 쿠폰 10장, 코스튬 소환 쿠폰 10장
1026EVA2: 이마젠 소환 쿠폰 10장, 후냐 헤드헌팅 증서 10장, 40만 골드
NEWTEM: 장비 소환 쿠폰 10장

■ 궁금한 2야기

첫 번째 코너는 그간의 콘텐츠를 살펴보고, 향후 업데이트를 소개하는 '궁금한 2야기'다. 지난 업데이트에서 '크로스 필드'라는 대규모 콘텐츠가 추가됐고, 11월 밸런스 업데이트를 예고한 바 있어 그 어느 때보다 유저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먼저 가장 큰 화두인 '크로스 필드'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다. 박윤모 사업부장은 첫 번째 문제점은 안정성, 두 번째 문제점은 부족한 시간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파밍부터 점령전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수행해야 하는데 체류 가능 시간은 30분이고, 이 시간에 부활 후 이동 시간까지 포함되다 보니 온전히 크로스 필드를 즐기기 어려웠다. 그래서 방송이 끝난 후 다음 업데이트로 크로스 필드 이용 시간 3시간을 제공하고, 이후 피드백을 진행해 다음 방송까지 보완 방식, 혹은 보완 시기를 공지하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향후 업데이트 로드맵이 공개됐다. 먼저 10월 마지막 업데이트로 할로윈 에피소드 1차가 진행되며, 11월 중으로 할로윈 에피소드 2차와 클래스 밸런스 조정, 반복 콘텐츠 피로도 감소 등이 이루어진다. 12월에는 0.5주년 기념 업데이트와 크리스마스 이벤트, 4번째 신규 에피소드, 농장 콘텐츠, 탈것 염색 기능이 추가된다. 이와 함께 전 서버 킹덤 침공전, 유물 전장 및 왕위 쟁탈전 관전 모드 등을 기획 중이라고 한다.

새해인 2022년 1월에는 새로운 스토리와 함께 신규 지역이 추가되며, 신년 이벤트가 개최된다. 특히 신년 이벤트에는 지난 추석 때 배포한 모자 코스튬과 어울리는 아이템이 배포된다고 한다. 2022년 1분기에는 제2의 나라에서 보기 힘들었던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 업데이트 미리보기

28일 업데이트로 할로윈 에피소드 '에스타바니아의 악몽'이 추가된다. 에스타바니아 악몽은 기존 에피소드와 마찬가지로 에피소드 던전과 에피소드 유물, 에피소드 패스 등으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할로윈 기념 코스튬과 이마젠이 출시된다. 에피소드 던전 '악몽의 광장'은 1인 모드와 5인 던전 두 가지가 마련되지만, 일반 난이도는 5인 던전 하나만 추가되며, 하드 모드 1인 던전 타임어택 모드와 5인 던전 어려움 모드는 추후 오픈된다.

에피소드 패스는 두 개로 출시된 군도 때와 다르게 하나로 출시된다. 아이템 구성은 4성 이마젠 '도도냥' 성장 재료 등 유저들을 만족할만한 것들로 구성된다. 할로윈 기념 코스튬은 흡혈귀 소드맨과 로그, 마녀 위치와 엔지니어, 늑대 디스트로이어 형태의 디자인이 등장했다.

신규 이마젠은 '양초귀'와 '도도냥'이다. 이벤트 던전에서 획득 가능한 4성 이마젠 양초귀는 어둠속성 지원형 이마젠으로 어둠 속성 이마젠의 스킬 쿨타임 감소, 마스터 체력 회복, 마스터의 버스트 충전량 증가 스킬을 가지고 있다. 4성 희귀 이마젠 도도냥은 빛속성 공격형 이마젠으로 기절 효과와 공격형 이마젠 장착 수마다 모든 속성 피해량 증가, 섬광 효과로 추가 피해량 증가 효과를 가지고 있다.

■ 악마는 코스튬을 입는다

다음 코너는 유저들의 코스튬을 소개하는 '악마는 코스튬을 입는다'였다. 방송에는 신청자들 중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유저가 소개됐으며, 최고의 패피로 선정된 두 명에겐 30만 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 이색 패피로 선정된 한 명에게 10만 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 주목받는 패피로 선정된 다섯 명에겐 코스튬 소환 쿠폰이 증정된다.

이번 최고의 패피는 리브라 서버 '반치킨'과 멘서 서버 '백루화', 이색 패피는 안드로메다 서버 '미카'가 선정됐다.

나도 코스튬을 입는닭 / 리브라 서버 '반치킨'

다양한 코스튬 보러 오실분 구합니다 (1+n) >_< / 멘서 서버 '백루화'

근본(根本) / 안드로메다 서버 '미카'

■ 에바랜드

이어서 진행된 코너는 패널들이 미니 게임에 도전해 다양한 상품을 획득하는 에바랜드 시간이다. 패널들은 총 세 가지 미션에 도전해 성공한 횟수에 따라 유저들에게 보상이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 미션은 에바랜드 첫 등장 당시 패널들을 괴롭혔던 플랫포머 게임이 제시됐다. 이번 플랫포머는 28일 추가되는 할로윈 에피소드 버전으로 진행됐다. 도전자는 나현으로 제한 시간을 여유롭게 남기며 성공했다.

두 번째 미션은 할로윈 에피소드 5인 던전 공략이다. 도전자는 마재로 본인이 육성 중인 엔지니어가 아닌 소드맨으로 도전했다. 단, 5인 던전에 혼자 도전하는 만큼 캐릭터는 권장 전투력보다 더 높은 수준의 사양으로 제공됐다. 세계 최초 100레벨 유저답게 이번 미션도 수월하게 성공했다.

마지막 미션은 단서에 따라 범인을 찾는 방식이다. 이번 미션에는 김효진이 도전했으며, 뛰어난 기억력으로 범인을 두 번 찾아내며 미션에 성공했다.

■ 헌템새템

마지막 코너는 신규 코너인 '헌템새템'이다. 이번 코너는 유저들이 오랫동안 사용한 헌 아이템을 공식 포럼에 올리면 패널들이 미션을 진행해 새 아이템을 주는 식으로 진행됐다. 미션은 기존 코너였던 '세상에 나쁜 이마젠은 없다'와 마찬가지로 일정 횟수 내에 아이템을 뽑아야 성공하는 방식이다.

사연에 선정된 도라도 서버 '루끼끼'는 친구 장비가 너무나 허름해 대신 신청했다며 친구 장비를 소개했다. 이에 패널은 물론 시청자들도 루끼끼의 친구를 도와줘야 한다고 공감하는 진풍경이 벌어졌다. 이어진 뽑기 미션에선 김효진이 두 번 연속 4성 무기를 획득하며 미션에 성공했다.

친구대신 신청합니다 / 도라도 서버 '루끼끼'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