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귀중한 재화 '다이아', 무소과금 유저를 위한 획득 팁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21-10-25 19:06:14 (수정 2021-10-25 19:05:58)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서 '다이아'는 매우 중요도가 높은 재화다.

다이아는 다른 이용자와 장비 및 아이템을 사고 파는 거래소에서 이용할 수 있는 재화이자, 각종 다이아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수단이다. 따라서 많은 이용자가 다이아를 확보하기 위해 캐릭터 성장만큼이나 큰 노력을 기울이는 부분 중 하나라 할 수 있다.

위에서 언급한대로, 충분한 다이아를 가지고 있다면 거래소를 통해서 자신에게 필요한 장비, 성장 및 재료 아이템 등을 구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바타 및 탈것, 룬 소환 패키지 등과 유일 등급 완장 및 호각, 문장 등의 장신구, 펫, 파티 던전 입장권 등 다양한 다이아 상품을 구매하는 것이 가능하다.

즉 다이아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확보해야만 캐릭터의 능력치 상승 및 성장에 속도를 붙일 수 있는 것이다. 특히 무과금 혹은 소과금 이용자들에게는 다이아를 획득 가능한 루트가 한정적이므로 다이아를 수급하는 방법에 대해 집중할 필요가 있다.

이에 게임조선에서는 무과금 및 소과금 이용자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다이아를 수급할 수 있는 팁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 거래소 핫템을 확인하고, 핫템의 획득처를 공략하자!

다이아를 제공하는 유료 상품을 구매하지 않는다면, 다이아를 수급하는 방법은 거래소를 통한 아이템 판매 밖에 없다. 따라서 다이아를 효율적으로 수급할 수 있는 사냥터를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 이는 거래소에서 현재 거래가 활발한 아이템을 찾으면 된다.

가장 대표적인 거래소 핫템으로는 '마력 깃든 정수'를 들 수 있다. 마력 깃든 정수는 초반 지역인 미드가르드의 사냥터에서부터 획득할 수 있고 스펙이 높지 않아도 노릴 수 있는 아이템이기 때문이다. 마력 깃든 정수를 드랍하는 대표적인 사냥터로는 미드가르드의 '해안 기지-바위 해안', '폐성터-트롤 오르막', 요툰하임의 '남부 황무지-거인 처형지', '서리 협곡 입구-예티 서식지', '동부 황무지-들소 황무지' 등이 있다.

단, 생각보다 드랍율이 낮은 편이며, 해당 아이템을 얻기 위한 경쟁자가 많은 편임에 따라 시간 투자 대비 큰 수익을 남기기 어렵다. 따라서 마력 깃든 정수가 드랍되는 사냥터는 장시간 자동 사냥을 할 수 있는 때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마력 깃든 정수 외에도 무기 및 방어구 강화석, 은빛 및 금빛 인장, 스킬북 희귀 장비 등을 얻어 판매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무기 및 방어구 강화석과 은빛 및 금빛 인장은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가격이 저렴한 편이고 스킬북과 희귀 장비는 드랍율이 매우 낮은 편이라 획득을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다.

또다른 다이아 수급 사냥터를 찾는 방법은 바로 아이템 수집에 등록할 수 있는 장비를 노리는 것이다. 아이템 수집에 등록할 수 있는 장비는 정식 서비스 초반보다 수요가 크게 감소하기는 했으나, 꾸준히 팔리고 있는 물품들이기 때문이다. 특히 일정 주기마다 기간 한정으로 아이템을 등록하고 추가적인 능력치를 제공받는 이벤트 목표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일정 주기마다 이벤트 아이템 수집 목표는 계속해서 변하기 때문에, 이를 빠르게 완성시키려고 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큰 수익을 남길 수 있는 편이다. 사냥을 통해 다이아를 수급하려는 이용자에게 가장 추천하는 방법이다.

■ 일확천금을 노릴 수 있는 것은 역시 던전! 

다이아를 가장 빠르게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은 역시 던전을 이용하는 것이다. 파티 던전에서는 낮은 확률이지만 높은 가격에 판매되는 장비와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두 번째 파티 던전인 잊혀진 거인의 동굴에서는 매우 낮은 확률이지만 영웅 망토인 '펜리르의 글레이프니르'를 획득할 수 있기에 횟수를 꽉꽉 채워 플레이하도록 하자.

정예 던전도 다이아 주 수급처 중 하나다. 우선 공허의 유적에서는 많은 양의 경험치 및 골드를 획득 가능할 뿐만 아니라, 상점 판매 시 골드를 얻을 수 있는 금빛 인장 및 은빛 인장을 입수할 수 있다. 해당 금빛 인장 및 은빛 인장을 모아서 거래소에 판매하는 것도 큰 수익을 남기는 방법이다.

난쟁이의 비밀 통로는 장비 능력치 상승과 관련된 아이템을 드랍하는 곳으로, 주요 획득 아이템으로는 무기, 방어구, 장신구 강화석, 세공석 등이 있다. 이를 모아서 거래소에 판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추가로 3단계 - 얼어붙은 길에서 브부터는 이발디 강화석을 얻을 수 있어 많은 양의 다이아를 확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매주 8시간 씩 방문할 수 있는 지하감옥도 중요도가 매우 높다. 이곳에서는 희귀 장비 뿐만 아니라 스킬 기술서, 위그드람 등의 각종 제작 재료, 파티 던전 입장권 등을 얻는 것이 가능하고 이를 판매하면 큰 이익을 남길 수 있다. 정예 던전에서는 각 던전의 던전 이용 시간을 충전해주는 노른의 모래시계도 획득 가능하며, 해당 아이템은 거래소에서 매우 인기있는 상품이다.

■ 제작을 통해서도 다이아를 수급 가능!

제작은 다이아 수급을 위해 노리고 진행한다기보다는 자신에게 필요한 장비 혹은 아이템을 만들면서 거래소 판매를 노릴 수 있는 루트다.

무기와 방어구, 장신구 강화석, 일부 제작 재료는 제작 대성공 시 캐릭터 귀속 혹은 계정 귀속이 아닌 거래 가능 아이템으로 완성되며, 이를 판매하면 큰 수익을 남길 수 있다. 물론 자신에게 꼭 필요한 장비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대성공이 발생한다면 직접 사용해야겠지만, 이를 판매하고 획득한 다이아로 다른 부분을 보강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이처럼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거래 가능 아이템을 획득하고 거래소에 판매해 귀중한 다이아 재화를 모을 수 있다. 위에서 소개한 방법대로 거래 가능 아이템을 획득하는 것 외에도 일단 자신에게 필요하지 않은 거래 가능 아이템을 얻었을 때는 팔리든, 팔리지 않든 일단 무조건 거래소에 등록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