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엔픽셀 '그랑사가', 결투장 '카르시온' 랭커 조합, ALL 어둠속성 상남자 파티 등장

성수안 기자

기사등록 2021-10-20 19:32:28 (수정 2021-10-20 19:27:51)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지난 10월 3주 차 결투장 랭킹부터 그랑나이츠 ‘카르시온’을 추가한 파티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영입까지 굉장히 긴 시간이 필요할 것이라는 당초 예상과 달리 영입 구제 퀘스트 '여신의 인장 수집' 이벤트 덕분에 상위권 유저는 카르시온 영입에 성공한 것이다. 물론 카르시온을 영입했다고 하더라도 육성에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리고, 기존에 자신이 사용하던 파티와 연계하기 어렵다면 사용하지 않는 경우도 있어 결투장에서 카르시온 파티를 사용하는 랭커는 아직까지 소수에 지나지 않는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전 서버 전투력 1위를 달성했던 이브 서버 ‘UR세실'이나 전통의 강자 ‘흑광’과 ‘레드백’등 10위권 안에 자주 얼굴을 비추는 랭커들이 카르시온을 채용하고 있는 만큼 결투장에 관심있는 유저라면 랭커들의 동향을 살펴볼 필요가 있겠다.

카르시온의 가장 큰 특징은 같은 포지션의 캐릭터 ‘카르트’의 그랑웨폰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카르트의 변신 그랑웨폰인 ‘제르카’는 사용할 수 없지만, ‘이리스와 아르케’, ‘바라크’, ‘누네트’, ‘데미안’, ‘세틸라’ 등 결투장 고성능 핵심 그랑웨폰을 카르시온이 그대로 사용 가능하다. 여기에 카르시온 고유 변신 그랑웨폰인 ‘클레이튼’을 사용하면 카르트와 차별화된 운용도 가능하다. 이 점을 이용해 UR세실 같은 유저는 카르시온과 카르트를 동시에 사용하는 극단적인 무상성 어둠속성 파티를 꾸리는 경우도 있다.


상위 랭커 중 일부는 발빠르게 카르시온을 채용한 파티를 운용 중이다 = 게임조선 작성

카르시온의 전용 SSR 고룡 그랑웨폰 클레이튼은 탱커 면모가 강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특히 해방 스킬을 사용해 클레이튼으로 변신하면 크리티컬 발생 시 공격력의 일부만큼 HP를 회복하며, PVP에서 체력이 일정량 이하로 내려가면 보호막이 생기는 패시브를 가지고 있어 카르트보다 더 단단한 전위로 활약할 수 있다. 그래서 카르시온을 사용하는 대부분의 랭커가 분신 도발 스킬을 보유한 데미안을 채용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일부 랭커는 카르시온과 함께 카르트나 카이토를 섞어 전열 강화에 더욱 힘 쏟는 경우도 있었다. 이 경우 유나를 섞어 생존력을 조금 더 강화하거나 준을 사용해 사실상 무상성 파티인 ALL 어둠속성 파티를 만들기도 한다. 특히 이 두 캐릭터는 저항하기 힘든 ‘변이’ 공격을 사용하기 때문에 그 어떤 캐릭터보다 파티의 생존력을 크게 끌어올려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이하는 앞서 설명한 방식으로 파티를 구성한 카르시온 채용 랭커들의 세팅이다. 이들은 카르시온을 사용한 파티로 각 서버 최고 순위를 달성했던 만큼 향후 카르시온 파티를 육성할 계획이 있다면, 혹은 그랑웨폰을 공유하는 카르트 파티를 운영 중이라면 한 번쯤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고 하겠다.


카르시온을 한층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클레이튼 = 그랑사가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 이브 서버 ‘UR세실’ - 카르시온, 준, 카르트

지난 랭킹에서 1위를 차지한 UR세실은 카르시온, 준, 카르트 파티를 만들었다. 무려 게임에 최초로 등장한 단일 속성 결투장 파티다. 지난 몇 달 동안 전 서버 50위권 내에는 오르타를 채용하는 유저가 없었고, 100위권 내에서도 극히 드문 빈도였기 때문에 사실상 어둠속성 단일 파티는 무상성 파티로 봐도 무방한 수준이다. 또한 이 파티에 속한 세 캐릭터는 민첩이 굉장히 높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상대를 먼저 제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만, 아래 소개할 두 파티와 달리 빙결이나 변이 등 상대를 제압하는 상태 이상 스킬이 없어 변수 창출보단 정직하게 딜로 상대를 제압하는 파티에 가깝다.

카르시온

 - 그랑웨폰: 클레이튼(변신, 크리티컬 시 회복, 보호막), 아자엘(변신, 고통, 분신), 하데스(적 받는 물리 대미지 증가), 세틸라(크리티컬 시 스킬 쿨타임 감소, 파티 빙결 저항)
 - 아티팩트: 하늘의 수호자(공격력 증가), 떠나는 뒷모습(크리티컬 저항 증가), 셀리나의 마음(최대 HP 증가), 등불 지기(보호막, 스킬 대미지 증가)

 - 그랑웨폰: 가비(변신, 추가 턴, 흡혈), 바도르(침묵, 파티 속박 저항), 더글러스(적 방어력 감소, 저주, 파티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셀피리스(적 공격력 감소, 고통)
 - 아티팩트: 하늘의 수호자(공격력 증가), 꽃의 연회(크리티컬 증가), 흰 가시의 성녀(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방어 무시 증가), 등불 지기(보호막, 스킬 대미지 증가)

카르트

 - 그랑웨폰: 이리스와 아르케(크리티컬 시 추가 턴, 타격 후 무적, 파티 크리티컬 증가), 누네트(중독, 적 LP 감소, LP증가), 바라크(분신, 속박, 파티 에어 저항), 데미안(분신, 도발, 민첩 증가)
 - 아티팩트: 하늘의 수호자(공격력 증가), 별의 요람(물속성 대상 대미지 증가, 크리티컬 증가), 등불 지기(보호막, 스킬 대미지 증가), 흰 가시의 성녀(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방어 무시 증가)

■ 라그나데아 ‘흑광’, 카르시온, 유나, 카이토

흑광의 파티는 든든한 2전위 1보조다. 누구나 인정하는 최고의 대세 캐릭터 카이토과 클레이튼 덕분에 카르트보다 생존력이 높은 카르시온, 여기에 회복 그랑웨폰을 두 개까지 채용한 유나가 더해지면서 과거 대세 파티에 버금가는 최고의 안정성을 뽐내는 파티가 됐다. 상태 이상 면에서도 아군은 변이와 빙결 등 대처하기 까다로운 것들로 무장했고, 유나는 상대 카이토의 빙결을 막아낼 수 있어 한 수 앞서나갈 수 있다.

카르시온

 - 그랑웨폰: 클레이튼(변신, 크리티컬 시 회복, 보호막), 이리스와 아르케(크리티컬 시 추가 턴, 타격 후 무적, 파티 크리티컬 증가), 누네트(중독, 적 LP 감소, LP증가), 데미안(분신, 도발, 민첩 증가)
 - 아티팩트: 영웅의 이름(PVP 공격력 증가), 흰 가시의 성녀(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방어 무시 증가), 등불 지기(보호막, 스킬 대미지 증가), 숲의 수호자(민첩 증가)

유나

 - 그랑웨폰: 홍길동(변이, 파티 빙결 저항), 가언대사(파티 HP 회복, 받는 단일 스킬 대미지 감소), 연놀부(출혈, 파티 물리/마법 대미지 증가), 천하(파티 HP 회복, 스킬 사용 시 자신에게 보호막)
 - 아티팩트: 하늘의 수호자(공격력 증가), 흰 가시의 성녀(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방어 무시 증가), 심연의 문지기(방어력 증가), 등불 지기(보호막, 스킬 대미지 증가)

카이토

 - 그랑웨폰: 케이(빙결, 파티 침묵 저항), 나고미(파티 스킬 대미지 증가), 하토우(변신, 적 방어력 감소 및 보호막 불가, 크리티컬 증가), 유우카(스킬 피격 시 공격 무시, 불속성 적 대미지 증가)
 - 아티팩트: 하늘의 수호자(공격력 증가), 떠나는 뒷모습(크리티컬 저항 증가), 등불 지기(보호막, 스킬 대미지 증가), 강의 노래(물방울 저항 증가, 받는 대미지 감소)

■ 아이샤 서버 ‘레드백’ - 카르시온, 준, 유나

레드백은 앞서 살펴본 두 랭커와 달리 카르시온을 단독 전위로 채택한 ‘카르시온, 준, 유나’ 파티를 운용 중이다. 카르트와 준의 빠른 스킬 발동과 추가 턴, 유나의 변이와 회복 보조, 적 카이토를 대비한 빙결 저항까지 결투장 알짜배기 옵션을 모아놨다. 대미지 측면에서도 추가턴을 활용한 폭딜과 저주, 고통, 출혈, 독의 꾸준한 지속딜까지 동시에 챙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카르시온

 - 그랑웨폰: 클레이튼(변신, 크리티컬 시 회복, 보호막), 이리스와 아르케(크리티컬 시 추가 턴, 타격 후 무적, 파티 크리티컬 증가), 누네트(중독, 적 LP 감소, LP증가), 데미안(분신, 도발, 민첩 증가)
 - 아티팩트: 하늘의 수호자(공격력 증가), 흰 가시의 성녀(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방어 무시 증가), 등불 지기(보호막, 스킬 대미지 증가), 별의 요람(물속성 대상 대미지 증가, 크리티컬 증가)

 - 그랑웨폰: 가비(변신, 추가 턴, 흡혈), 바도르(침묵, 파티 속박 저항), 더글러스(적 방어력 감소, 저주, 파티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셀피리스(적 공격력 감소, 고통)
 - 아티팩트: 하늘의 수호자(공격력 증가), 심연의 문지기(방어력 증가), 떠나는 뒷모습(크리티컬 저항 증가), 별의 요람(물속성 대상 대미지 증가, 크리티컬 증가)

유나

 - 그랑웨폰: 바리공주, 홍길동(변이, 파티 빙결 저항), 가언대사(파티 HP 회복, 받는 단일 스킬 대미지 감소), 연놀부(출혈, 파티 물리/마법 대미지 증가)
 - 아티팩트: 하늘의 수호자(공격력 증가), 심연의 문지기(방어력 증가), 떠나는 뒷모습(크리티컬 저항 증가), 강의 노래(물방울 저항 증가, 받는 대미지 감소)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