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무료 게임] 유비소프트, 신작 출시 기념 '톰 클랜시 고스트 리콘' 무료 배포 및 할인

성수안 기자

기사등록 2021-10-07 19:08:33 (수정 2021-10-07 17:51:53)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신작 FPS '파 크라이 6'를 출시한 유비소프트가 이번엔 고스트 리콘 시리즈 출시 20주년을 기념해 '톰 클랜시 고스트 리콘'을 12일까지 무료로 배포하는 한편 각 플랫폼마다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톰 클랜시 고스트 리콘은 톰 클랜시 고스트 리콘  공식 홈페이지 브레이크 포인트 공지를 통해 수령 가능하며, 플랫폼은 유비 커넥트 PC다.

한편 에픽 게임즈는 다양한 부품을 이용해 자신만의 컴퓨터를 만드는 'PC 빌딩 시뮬레이터'를 8일부터 15일까지 무료 게임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8일 자정까지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유로파 유니버설리스 4'를 무료로 배포 중이다.

마지막으로 인디갈라에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땅따먹기 게임 '라이트피시'와 독특한 조작법이 인상적인 레이싱 게임 '찹찹 프린세스!'를 무료로 공개했다.

■ 톰 클랜시 고스트 리콘 유비커넥트 12일 2시까지

톰 클랜시 고스트 리콘은 2001년 출시된 FPS 게임으로 출시 당시 근미래였던 2008년 조지아에서 일어난 일련의 가상 전쟁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게이머는 미국의 특수 부대 '고스트'의 일원이 되어 평화 유지를 위한 작전에 나서게 된다.

당시로는 파격적이었던 그래픽은 지금 봐도 현실성이 넘치며, 높은 난이도와 다양한 총기, 개성 넘치는 대원 등 오랫동안 즐겨도 지루하지 않은 명작 FPS로 사랑받았다. 이 덕분에 PC 외에도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닌텐도 게임큐브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이식되기도 했다.

■ PC 빌딩 시뮬레이터 에픽스토어 15일까지

PC 빌딩 시뮬레이터는 유명 브랜드의 부품을 사용해 PC를 제작, 수리하는 게임으로 단순히 성능 좋은 제품을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화려한 LED 조명과 독특한 케이스를 이용해 개성 넘치는 제품도 만들 수 있는 샌드박스형 시뮬레이터 게임이다.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폭넓은 제휴사다. 인텔과 AMD, 애즈락, 아수스, 커세어, 기가바이트, MSI, 엔비디아, 레이저 등 하드웨어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유명 기업들이 개발사와 협력해 실제 제품에 가까운 모델을 제공한다. 게다가 3D 마크와 오버클럭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이 사용할, 혹은 사용하고 싶은 PC를 미리 만들어보고 성능을 가늠해 볼 수 있다.

■ 라이트피시 인디갈라

라이트피쉬는 형광색으로 빛나는 물고기를 움직여 자신의 영역을 구축하고, 적들을 파괴하는 영역 차지 게임이다. 고전 게임을 많이 즐긴 유저라면 익히 들어봤을 '갈스패닉'의 사이버펑크 버전쯤으로 생각하면 되겠다.

조작법과 난이도는 낮은 편이다. 단순히 맵 외곽에서 반대편에 도달하기만 해도 반 이상의 영역을 손쉽게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동 불가 지역이나 물고기의 움직임을 방해하는 다양한 생물이 나오지만, 이 역시 쉽게 피할 수 있는 구조다. 

■ 찹 찹 프린세스! 인디갈라

찹 찹 프린세스!는 상황에 맞춰 좌 우 방향키를 누르면 되는 간단한 레이싱 게임이다. 구간마다 눌러야 하는 버튼이 바닥에 표시돼 있어 쉽게 게임을 배울 수 있지만, 만약 일정 수 이상 틀렸을 경우 여러 함정이 주인공을 덮친다. 문제는 이 함정이 생각보다 잔인하다는 것. 아기자기한 그림체와 다르게 거인이 발로 밟거나 악어가 주인공을 삼키고, 톱으로 절단하는 경우도 있다. 물론 자세한 묘사는 없지만 충분히 잔인하게 느껴지기 때문에 비위가 약한 유저는 신중히 플레이하자.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nlv109_355861 TRIPPY 2021-10-08 08:00:36

컴조립겜 잘 받았어요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Game Weekly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