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앤 소울2' 신규 영웅 무기 추가 및 편의성 개선, 6일 업데이트 진행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21-10-06 17:18:09 (수정 2021-10-06 17:10:49)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앤 소울2'에 장비도감 편의성 개선 및 신규 장비 추가, 신규 이벤트 진행 등의 내용을 담은 업데이트를 6일 적용했다.

이날 업데이트에서는 장비도감 및 소지품, 거래소, 장비강화 화면 전환 간에 이전 상태를 유지해 이용자 편의성 개선했으며 신규 영웅 등급 제작 장비 추가를 추가했다. 또한 협행 보상을 개선하고 일부 협행 퀘스트 변경 등을 통해 플레이 환경을 개선했으며 매입 상인과 물류관리인의 자동 판매 및 자동 보관 가능 품목이 추가됐다.

이외에도 61레벨부터 65레벨까지 레벨 달성 업적의 추가, 일부 몬스터의 패턴의 변경, 문파 장원 소환지 지형 수정 등의 변경점이 있으며, '신비한 장비함' 제작 이벤트 및 '문파 보스 소환: 투쟁' 이벤트를 새롭게 선보였다.

많은 이용자가 건의해온 장비도감과 관련해 다시 한 번 개선이 이뤄져 편의성이 더욱 높아졌다. 장비도감 및 소지품, 거래소, 장비강화 화면 전환 간에 이전 상태를 유지하도록 했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소지품창의 아이템 상세정보창을 팝업한 상태에서 장비도감으로 진입했을 때, 장비도감을 닫아도 소지품 창이 열린 상태로 유지되며 장비도감에서 거래소 화면으로 진입한 후에 거래소창을 닫아도 장비도감이 열린 상태로 유지된다. 또한 장비 도감에서 장비강화창으로 진입했을 때에는 장비강화창을 닫이도 장비도감이 열린 상태로 유지되도록 했으며 거래소에서 장비도감에 진입한 경우에도 장비도감을 닫으면 거래소가 열린 상태로 계속 이용 가능하다.

신규 제작 장비로는 영웅 등급의 '잊혀진' 시리즈가 추가됐다. 잊혀진 시리즈의 무기는 '잊혀진 무기 제작 비법서'로 제작할 수 있으며, 해당 비법서 외 최고급 철 20개, 최고급 가죽 20개, 천뢰석 30개, 황금 달걀 1,000개, 그리고 100,000,000 금화가 재료로 사용된다. 

잊혀진 무기 제작 비법서를 만들 수 있는 비법서 조각은 잊혀진 낙원의 미궁 5층 및 6층의 일반 및 정예 몬스터와 비옥대지 네임드 몬스터를 처치해 획득할 수 있으며 비법서 조각 20개를 모으면 제작에 도전 가능하다. 영웅 등급 잊혀진 시리즈 무기의 세부 능력치는 다음과 같다.

협행 퀘스트에는 지역별 협행 장비함이 기본 임무 보상이 추가됐다. 각 지역의 협행을 완료했을 때 '반달호수 협행 장비함', '태록림 협행 장비함', '비옥대지 협행 장비함'을 기본 보상으로 지급받을 수 있으며 해당 협행 장비함에서는 각 지역의 협행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장비를 일정 확률에 따라 획득 가능하다.

기본 보상의 추가 뿐만 아니라, 협행 퀘스트의 수행 환경도 개선됐다. 일부 협행 퀘스트의 경우 목표 몬스터 개체수가 많지 않은 곳으로 축지돼 빠른 클리어가 불가능했으나, 이를 개선해 축지 도착 위치를 몬스터가 많은 곳으로 이동하도록 했다. 또한 개체수가 많지 않아 수행이 어려운 협행 퀘스트의 경우 목표 몬스터를 추가 배치하거나 사냥터의 다른 몬스터를 함께 처치하는 것으로 목표를 수정했다. 

매입상인과 물류관리인 이용 시에 자동 판매 및 보관 설정에 등록할 수 있는 품목이 추가됐다. 매입 상인에게는 '왕만두'와 '심연의 파편'을 자동 판매되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물류관리인에게는 강화 주문서 종류의 아이템과 정수 파편, 비결 등의 아이템이 자동으로 보관함에 보관되도록 설정 가능해졌다.

61레벨부터 65레벨까지 레벨 달성 업적이 추가됐는데, 61레벨 달성 시 금화와 함께 비결 1,000개, 62레벨엔 영약: 산삼, 63레벨에는 용염, 64레벨에는 축볻받은 장신구 강화 주문서, 65레벨에는 진경: 삼매진화와 사자의 춤 의상 주머니를 각각 획득 가능하다.

이외에도 일부 몬스터의 패턴 및 문파 장원 소환지 지형 수정 등의 변경점이 있는데, 태록림 보스 몬스터 '낙원대성'은 연주 공격이 지형 아래쪽의 플레이어까지 피격 당하도록 하고, 비옥대지 네임드 몬스터 '독거총사 홍주'는 뒤로 구르기의 사용 빈도가 낮아졌다. 또한 몬스터가 이용자에게 도달할 수 없는 지역에 있다고 하더라도 공격 사거리 내에 있으면 대응할 수 있도록 수정됐다.

문파 장원 소환지의 경우, 소환지 외곽 영역이 수영이 필요한 깊은 물로 변경됐다. 따라서 외곽의 수면으로 이탈할 경우 전투를 할 수 없는 상태가 된다.

신규 이벤트로는 '신비한 장비함' 및 '문파 보스 소환: 투쟁' 등 2종이 준비됐다. 신비한 장비함은 장비함 70개 혹은 장비함 50개와 1,000,000 금화로 각각 신비한 무기 상자 및 신비한 방어구 상자를 제작할 수 있는 이벤트로, 해당 상자를 만들어 희귀 무기 및 방어구 비법서 조각 20개, 잊혀진 영웅 무기 및 제작 비법서 조각 4개, 영웅 방어구 비법서 조각 2개, 무기 및 방어구 강화 주문서 10개, 축복받은 무기 및 방어구 강화 주문서 1개, 희귀 무기 및 방어구 1개, 영웅 무기 선택 상자 1개, 영웅 방어구 1개 등을 개봉해 얻을 수 있다.

문파 보스 소환: 투쟁 이벤트는 문파원이 함께 문파 장원 내에 보스 몬스터를 소환해 공략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문파장은 지급된 '낡은 소혼의 병풍 선택 상자'를 통해 3종 중 하나의 보스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으며, 해당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루팅 보상과 참여 보상, 기여도 보상 등을 획득 가능하다.

특히 각 보스 몬스터를 처치할 때마다 상위 레벨의 보스를 소환할 수 있는 추가 아이템이 지급되며이를 통해 더욱 수준 높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