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앤 소울2', '태록림 토모(기억의 조각)' 위치 총정리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21-09-13 19:00:57 (수정 2021-09-13 19:00:21)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엔씨소프트가 선보인 신작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앤 소울2'는 다양한 탐험 요소를 마련해 이용자에게 모험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경공을 활용해 가지 못할 것만 같은 장소도 방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예상치 못한 곳에 숨겨진 다양한 요소를 발견해 자신만의 업적을 만들고 캐릭터의 능력치로 활용하는 등 부가적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특히 수많은 탐험 요소 중 '사가'는 이용자에게 메인 퀘스트에서는 감상할 수 없었던 핵심 스토리의 뒷 이야기를 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풍부한 감성이 느껴지는 일러스트 및 애니메이션 컷신을 확인 가능하다.

여기에 각 테마를 완성시킬 때마다 추가적인 캐릭터 능력치를 부여받을 수 있으므로 캐릭터 성장에 정체가 왔을 때 큰 도움을 주기도 한다. 사가의 각 스토리를 개방하기 위해서는 필드 곳곳에 숨겨진 토모를 찾아야하며, 토모를 찾으면 '기억의 조각 4개'를 제공한다. 

이용자가 두 번째로 방문하게 되는 지역인 해월대륙의 '태록림'에는 총 28개의 토모가 숨겨져 있으며, 필드에 22개, 그리고 각성의 회랑 내에 6개가 있다. 이에 게임조선에서는 태록림 필드에서 발견할 수 있는 토모의 위치를 한 자리에 정리해봤다. (단, 정상적인 방법으로 태록림의 모든 토모를 찾기 위해서는 경공 '승천비'가 필수적이다)

- 예도항, 동부 생태 조사림, 만다라 폭포 앞 주변

예도항과 만다라 폭포 앞, 가는 모래 하구, 그리고 동부 생태 조사림 근처에서 찾을 수 있는 토모 중 발견하기 어려운 것으로는 '예도항 상업 지구'에 있는 토모가 대표적이다. 해당 토모는 예도항 상업 지구에서 출발할 경우, 뒤편으로 돌아가서 언덕에 위치한 사다리를 찾아야 한다. 

경공 승천비를 활용해 초소 가장 위까지 이동한 뒤, 산 쪽으로 시야를 돌리면 토모가 있다. 해당 토모까지 활강 및 천상비로 도달하면 된다. 그외 예도항 근처 호수의 토모는 모두 물가에 있으니 높은 지형을 올라가지 않아도 된다.

일성관 야영지 바로 옆에 있는 토모의 경우, 일성관 야영지가 아니라 에레다 비밀거점 깊숙한 곳에 위치해 있으며, 거미 숲 길에서 동부 생태 조사림으로 가는 길목에 위치한 토모는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야만 발견할 수 있다.

- 녹색 뿔의 숲, 풍요 우림 거점, 개척자 위령 묘지, 혈비의 숲 주변

해당 지역의 토모는 모두 찾기 쉬운 곳에 위치해 있다.

- 뱀버섯 군락, 메말라 가는 늪지, 이룡도 주변

뱀버섯 군락에서 메말라 가는 늪지 길목에 위치한 토모는 지형을 타고 올라가야만 찾을 수 있다. 아래 이미지의 위치에서 화살표 방향으로 이동하면 쉽게 발견 가능하다. 이외에 바다 한가운데 있는 토모는 암초에 있으므로 찾기가 쉬운 편이다.

메말라 가는 늪지에 위치한 토모는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야 하는데, 사다리의 위치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면 된다. 단,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자마자 높은 레벨의 정예 몬스터 '홍매화' 3마리가 달려들 수 있으므로 토모가 있는 곳까지 전투 상태에 돌입하지 않고 이동하는 것이 핵심이다.

- 발자국 없는 해안, 난파선의 무덤, 검은 진흙지대, 약초꾼 쉼터, 낙원 구릉

우선 검은 진흙지대에 있는 토모는 비경의 자드락에서 출발하는 것이 찾기 쉽다. 비경의 자드락에서 이어지는 잊혀진 낙원의 미궁으로 가는 길을 따라가다가 아래 이미지의 화살표 방향으로 능선을 타고 넘으면 발견할 수 있다.

약초꾼의 쉼터에 있는 토모는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야 발견할 수 있는데, 사다리는 아래 부분이 잘려져 있다. 따라서 협행표목 뒤의 산으로 올라가, 경공 도약 및 천상비로 사다리에 도달해야 한다. 단, 천상비를 사용할 때 대나무에 걸려 떨어지는 경우가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태록림에서 가장 찾기 힘든 토모는 낙원 구릉에 있다. 해당 토모는 아래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야 발견할 수 있는데, 해당 사다리를 타고 올라간 후, 반대편에 있는 사다리로 도약 및 천상비 경공을 사용해 타고 올라가면 된다. 그리고 또다시 한 번 반대편에 있는 사다리로 도약 및 천상비로 도달해 타고 넘으면 된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