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일본견문록] 베스파 '타임 디펜더스' 24일 출시, 포켓몬 신작 정보 방송 18일 방영

성수안 기자

기사등록 2021-08-18 01:01:52 (수정 2021-08-17 14:39:13)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한 주간의 일본 게임 소식을 전달하는 '일본견문록' 시간입니다. 정식 출시와 베타 테스트, 사전예약, e스포츠 소식, 미디어믹스 등 일본 열도를 뜨겁게 달군 게임계 소식 중 주목할 만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과연 지난주에는 어떤 소식이 게이머들의 이목을 사로잡았을까요?
 
[편집자 주]

■ 베스파, 미래형 전략 RPG '타임 디펜더스' 24일 일본 출시

베스파는 미래형 전략 RPG '타임 디펜더스'를 24일에 일본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타임 디펜더스는 타워 디펜스와 캐릭터 RPG를 혼합한 게임으로 차원 균열을 통해 침입한 '디프먼'을 물리치기 위해 시공을 넘나들며 세계를 수호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또한 사전예약이 시작된 지 2주 만인 7월 12일에는 예약자 수 15만 명을 돌파하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한편 베스파는 타임 디펜더스의 일본 출시를 알리며 지난 CBT에서 지적받은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공개했습니다. 우선 UI와 전투 화면, 영웅들의 일러스트를 크게 개선했으며, 각인 기능의 전략성 극대화나 도전 모드 등으로 게임의 재미를 더했다고 밝혔습니다. 

■ 포켓몬스터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샤이닝 펄, 레전드 아르세우스 공식 방송 18일 방영

주식회사 '포켓몬'은 18일 22시부터 약 28분 동안 공식 유튜브에서 '포켓몬스터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샤이닝 펄', '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 공식 방송을 방영한다고 전했습니다. 

포켓몬스터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샤이닝 펄은 11월 19일 출시 예정인 '포켓몬스터DP 디아루가·펄기아'의 리메이크 작품이며, 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는 2022년 1월 28일 출시 예정인 신작 오픈월드 RPG입니다. 리메이크 작품은 포켓몬 홈을 제작한 '이루카(ILCA)'가 개발하며, 레전드 아르세우스는 기존 시리즈를 제작한 '게임 프리크'가 개발하고 있습니다.

■ 사쿠나히메 후일담 소설 '천수의 사쿠나히메 코코로와 벼농사 일지' 10월 4일 출간

일본의 출판사 '슈에이샤'는 액션 RPG '천수의 사쿠나히메'의 후일담을 그린 '천수의 사쿠나히메 코코로와 벼농사 일지'를 10월 4일 출간한다고 밝혔습니다. 주인공은 사쿠나히메의 친구이자 바퀴와 발명의 신인 '코코로와히메'로 소설에선 사쿠나히메와 마찬가지로 히노에 섬에서 벼농사를 하게 된다고 전합니다.

천수의 사쿠나히메는 일본의 인디 개발사 '에델바이스'가 만든 게임으로 벼농사와 횡스크롤 액션을 조합한 특이한 방식으로 많은 이의 눈길을 끈 작품입니다. 출시 당시 게임 공략을 위해 많은 유저가 '농촌진흥원'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면서 일시적으로 서버가 마비되는 등 큰 이슈를 남기기도 했습니다.

■ 도쿄 판타지 브라스 밴드 무료 콘서트 개최

'도쿄 판타지 브라스 밴드'는 9월 26일 도쿄 고다이라시에서 제 10회 연주회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연주회 참가 비용은 무료이며, 단원들의 투표로 선정된 게임 OST를 연주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연주 예정인 OST는 '제노블레이드 1·2', '델타룬', '어나더 에덴', '광신화 파르테나의 거울', '와리오 랜드 3',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 '드래곤 퀘스트 IX', 드래곤 퀘스트 VII'입니다. 드래곤 퀘스트의 음악은 마시마 토시오의 악보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