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넷마블 제2의 나라 8월 2주 차 랭킹, 벨라 서버 '막힛' 1위! 1주 만에 '왕의 귀환'

성수안 기자

기사등록 2021-08-09 23:59:02 (수정 2021-08-09 23:59:02)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8월 2주 차 랭킹은 벨라 서버 위치 '막힛'이 1위를 차지하는 결과로 끝났다.

3주 연속 1위 기록을 달성했던 '막힛'이 다시 한번 1위에 등극하며 왕의 귀환을 알렸다. 2위와 전투력은 무려 11만 가량으로 2위 이하 랭커들의 전투력 차이와 비교해 2~3배 이상 높은 수준이다.

지난 주 약진을 보여준 엔지니어는 타 직업 랭커들이 순위권에 대거 진입하면서 홀로 하락세를 보였다. 다만 그 수치가 워낙 미미하기 때문에 반등의 여시는 충분하겠다.

- 집계는 9일 12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실시됐으며, 누적 랭킹 메뉴의 캐릭터 전체 랭킹을 기준으로 상위 다섯 명까지 선별한 것이다. 집계 시간 동안 랭커들의 활동에 따라 오차가 발생할 수 있다.

■ 왕의 귀환! 벨라 서버 '막힛' 또 다시 1위 달성

이변은 오래가지 않았다. 3주 연속 1위에서 잠시 내려왔던 벨라 서버 막힛이 다시 전 서버 전투력 1위 자리에 올랐다. 2위와의 전투력 격차는 무려 11만. 2위와 3위의 격차가 4만, 3위와 4위의 격차가 3만에 불과한데 막힛은 남다른 '클라쓰'로 2위와 격차를 벌렸다.

지난 주 부터 이어진 최상위권 소드맨들의 강세는 여전한 편이다. 에리다누스 서버 소드맨 '내가 탑이다'부터 스큐텀 소드맨 '악마'까지, 무려 10위 권 내에 소드맨만 여섯 명이다. 눈여겨볼 점은 바로 에리다누스 서버 로그 '움머움머'다. 로그 중 유일하게 전투력 200만을 넘기며 10위권 안착에 성공했다.

20위 안쪽을 지키는 철옹성 디스트로이어들도 눈에 띈다. 14위를 기록한 엘라 서버 '된놈'부터 20위를 달성한 크레이터 서버 '주짓스님'까지 다섯 명의 디스트로이어가 상위권 진입을 노리고 있다.


잠시 휴가를 다녀온 막힛? 당연하다는 듯 1위에 등극했다

■ 주춤한 엔지니어, 그래도 3위

이번 주 직업 분포표는 '엔지니어만 울었다'라고 표현하겠다. 모든 직업이 순위권 안쪽으로 들어오는 와중에 엔지니어 랭커들의 순위권 이탈이 눈에 띈다. 덕분에 혼자 파란 감소세를 보여줬다. 물론 그 하락세가 2~3명 수준에 그치긴 하지만, 디스트로이어와 격차가 크게 줄어들어 불안하긴 마찬가지다.

■ 최강 서버? '벨라' 서버와 '에리다누스' 서버 제친 '피닉스' 서버!

지난주, 많은 랭커를 배출하며 최고 전투 서버로 등극한 벨라 서버와 에리다누스 서버 사이로 피닉스 서버가 새로운 전투 서버로 발돋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피닉스 서버 랭커들의 평균 전투력은 189만으로 185만인 벨라 서버와 에리다누스 181만을 훌쩍 넘어서는 수치다. 한편 에리다누스 서버 랭커 '내가탑이다'와 '에릭', '움머움머'는 나란히 전투력 200만을 넘기며 최강자의 위치를 공고히 했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