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넷마블 '제2의 나라' 생방송 '제2TV쇼' 시즌 1 1화, 캐릭터 밸런스 패치 예고

성수안 기자

기사등록 2021-08-03 21:48:09 (수정 2021-08-03 19:56:59)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넷마블은 3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 공식 생방송 '제2TV쇼' 시즌 1 1화를 방영했다.

이번 제2TV쇼는 제2의 나라 세 번째 공식 생방송이자 정규 편성 이후 첫 번째 방송으로 업데이트 내용과 유저들의 의견에 개발진의 의견을 전하는 자리다. 방송은 정인호와 김정민이 진행했으며, 넷마블 박윤모 사업부장, 게스트로 홍진호와 마재, 선바, 수미, 김효진이 참여했다.

방송은 개발 상황을 체크하는 '대신 선바드립니다', 향후 업데이트를 소개하는 '업데이트 미리보기', 독특한 킹덤을 선정하는 '구해줘 킹덤', 이마젠에 대한 사연을 소개하는 '세상에 나쁜 이마젠은 없다' 순서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게스트 홍진호를 위한 숙제 코너 '폭풍로그 홍진호가 간다(가칭)'를 구상하고, 유저 전체 보상을 지급하는 방안을 예고했다.

한편 넷마블은 생방송 시청 보상으로 유저들에게 특별 쿠폰 보상으로 지급했다. 보상 내용은 에너지 드링크, 장비 소환, 승급석 선택 상자 등 인게임 아이템이며, 4일 23시 59분까지 사용할 수 있다.

SBCHECK: 골드 20만, 에너지 드링크 5개, 장비 소환 쿠폰 3개
UDTRM: 4성 연마제 선택 상자 3개, 승급석 선택 상자 3개
82LIVE: 이마젠 소환 쿠폰 10개

■ 대신 선바드립니다

첫 번째 코너는 지난 방송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대신 선바드립니다'였다. 대신 선바드립니다는 선바가 지난 방송에서 박윤모 사업부장이 약속한 사항을 체크리스트로 만들어 개발 상황을 체크하는 코너다. 이번 방송에 등장한 체크리스트 및 응답 사항은 다음과 같다.

- 필드보스 관련 종합 개선

박윤모: 사망 이후 보상 획득은 8월에 새로운 에피소드를 추가하면서 개선할 것이다. 사냥 시간은 소요 시간 자체보다 다른 콘텐츠의 피로도를 조절하는 쪽으로 개선 중이다. 등장 시간은 지난 설문을 토대로 등장 시간을 검토 중이다. 장신구 획득 부분은 다른 콘텐츠에서도 얻을 수 있도록 확정했고, 등장 시기는 이후 정확한 시기를 공지하겠다.

- 장신구 수급 난이도 개선

박윤모: 기존 보상을 얻는 곳을 추가하겠다는 것은 아니다. 신규 차원의 경계를 통해 새롭게 불, 물, 나무 세 가지 속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필드 보스로 장신구를 획득하신 분들의 노력도 있기 때문에 이를 대체할 수는 없으며, 새로운 장신구 등 여러개의 장신구를 마련할 것이다.

- 골드 수급 개선

박윤모: 오늘의 활동 100% 완수를 위한 미션 갯수, 제비 상회와 토벌 퀘스트 개선, 골드 수급 등 개선을 생각하고 있다. 토벌 퀘스트는 물론 골드 던전의 골드 획득 상향을 계획 중이다. 이 내용들은 다음 주 업데이트로 추가될 것이다.

- 클래스 밸런스 개선

박윤모: 시기적으로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먼저 다음주 업데이트로 직업과 이마젠 스킬을 포함해 총 52개의 스킬이 개편된다. 대표적으로 소드맨의 스킬에 넉백이 사라지며, 엔지니어의 피해량과 범위 상향, 회복 스킬의 파티 스킬화, 리저렉션의 편의성 개선, 로그의 피해량 증가 및 선후딜 모션 감소, 위치 스피어 댄스에 보호막 부여, 디스트로이어의 스킬 범위 증가,  등이 추가된다.

소드맨과 로그의 이동 스킬에는 온오프가 적용, 자동 사냥 시 타겟 지정 문제 및 범위 지정 같은 편의성 개선 등 일부 내용은 8월 신규 에피소드 추가와 함께 진행된다.

- PK 패널티 개선

박윤모: 지난주 말씀 드렸던 '반성의 방' 같은 것은 개발 중이다.

- 하늘섬 대난투 개선

박윤모: 시즌 2가 시작하는 시점인 5일 개선된다. 전투력을 고려한 매칭은 개선된 상황이며, 후냐가 등장하는 시기나 수에 대한 조정도 이루어진다. 또한 하늘섬 대난투를 통한 머리 코스튬을 진행할 예정이니 기대 바란다.

- 패치 후 채널 감소 방지

박윤모: 8월 중 개선을 진행할 것이다.

- 카오스 필드에서 겹사로 인한 스트레스 증가

박윤모: 채널에 대한 개선을 한 번 진행했다. 업데이트 이후 채널이 줄어들었다고 해서 겹사 문제가 근본적으로 해결되지 않을 것이라는 고민을 하고 있다. 카오스 필드 외에도 일반 필드에서도 계속 겹사 문제가 일어나고 있다. 우선 업데이트 이후 채널이 줄어들지 않는 문제부터 해결하고 순서대로 다른 문제를 해결하겠다.

메인 퀘스트 보상 문제는 부캐의 육성 압박을 드리지 않기 위함이었다. 부족한 재화는 이벤트 등으로 추가하는 방안을 고려 중이다.

- 서버 이전권 추가

박윤모: 9월 업데이트로 추가할 것이다.

- 학살자 칭호 이슈

박윤모: 생각하시는 것보다 빠르게 달성하셨다. 많은 유저분이 전투력을 위해 시간과 노력을 들여 학살자 칭호를 얻고 계시다. 생각과 다른 패턴으로 학살자 칭호를 얻고 계시기 때문에 조금 더 얻기 쉽게 횟수 조건을 하향하는 등 여러 방식을 고려하고 있다.

- 킹덤 침공전 이슈

박윤모: 강한 보상을 책정하지 않았던 이유는 숙제가 되지 않기 위함이다. 하지만 킹덤 침공전 신청에 너무 많은 프리즘이 사용되는 것은 인지하고 있어 이 부분은 재검토할 것이다. 

■ 업데이트 미리보기

이어지는 코너는 향후 업데이트 사항을 살펴보는 '업데이트 미리보기'다. 이번 코너에선 10월까지 업데이트 로드맵이 공개됐으며, 신규 에피소드 및 왕위 쟁탈전, 크로스 서버 필드, 서버 이전권 등의 신규 콘텐츠 추가가 예고됐다.

- 8월

5일에는 차원의 경계: 노하화산이 추가된다. 빠르고 불규칙적인 공격을 펼치는 보스 '화산대감' 등장하며, 화산대감 영혼석과 화산대감 정수, 신규 장신구 등 보상 획득 가능하다. 이 업데이트와 함께 하늘섬 대난투 시즌 2가 시작돼 매칭 밸런스 및 경기 시간 축소 등 개선이 이루어진다.

19일에는 8월 신규 에피소드 '황금 수염과 보물섬'이 추가된다. 여러 작은 섬으로 구성된 미지의 군도 등장하며, 탐험과 발견의 재미가 극대화된 에피소드다. 섬을 탐험하며 다양한 퀘스트 도전 가능. 에피소드 고유의 이마젠 획득 가능하다. 이와 함께 오늘의 할일 및 토벌 보상, 제비 상점 퀘스트 등 피로도 개선, 외형 변경권 추가가 진행된다.

26일에는 왕위 쟁탈전 및 수도 킹덤이 추가된다. 왕위 쟁탈전은 서버 내 1위 킹덤을 가리는 킹덤 콘텐츠로 왕위 쟁탈전 승리 킹덤은 '수도 킹덤'으로 지정된다. 수도 킹덤은 서버를 대표하는 킹덤으로 다양한 영향력 행사 가능하다. 또한 후냐를 수집하고 컴퍼니를 운영하는 성장 콘텐츠 '후냐 컴퍼니'가 추가된다.

이 밖에도 필드 보스와 PK 관련 단계적 기능 개선이 진행된다.

- 9월 ~ 10월

9월에는 100일 기념 이벤트와 크로스 서버 필드가 추가되며, 신규 에피소드: 할로윈이 예정됐다. 이와 함께 필드 보스의 등장 시간이 조절되며, 파티장과 함께 채널을 이동하는 기능과 서버 이전권 등이 추가된다. 유동적으로 서버 인원에 따라 서버 이전 유무가 결정될 것이다. 또한 이른바 도시 서버에서 다른 서버로 이전하는 경우도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왕위 쟁탈전 이후 상황에 따라 결정된다.

■ 구해줘 킹덤

구해줘 킹덤은 패널들이 독특한 킹덤을 소개하는 코너다. 각 킹덤은 공식 포럼 '제2의 나라 공식 방송' 탭 '구해줘 킹덤' 게시판을 통해 신청한 킹덤 중 선정됐다. 선정된 킹덤의 킹덤원들에겐 20만 골드와 옵시디언 2천 개, 코스튬 뽑기권 3장이 지급된다.  이번에 방송에선 벨라 서버 '엘리시움' 킹덤과 카시오페아 서버 'Simple' 킹덤이 선정됐다.

- 벨라 서버 엘리시움 킹덤

- 카시오페아 서버 Simple 킹덤

■ 세상에 나쁜 이마젠은 없다

마지막 코너는 이마젠에 대한 사연을 들어보는 '세상에 나쁜 이마젠은 없다'다. 사연자로 선정된 '김휘랭'은 뛰어난 그림 실력으로 웹툰 형식의 사연을 투고해 많은 유저를 놀라게 만들었다. 기만을 버티지 못한 사연자가 울분을 터뜨리며 4성 이마젠을 원하는 내용이다.

- (웹툰)코나 안주면 계정 삭제함 ㅅㄱ.manhwa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