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일본견문록] PS5 전 세계 1천만 대 판매 돌파, 전장의 푸가 판매 일시 중지

성수안 기자

기사등록 2021-08-03 19:39:04 (수정 2021-08-03 19:39:04)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한 주간의 일본 게임 소식을 전달하는 '일본견문록' 시간입니다. 정식 출시와 베타 테스트, 사전예약, e스포츠 소식, 미디어믹스 등 일본 열도를 뜨겁게 달군 게임계 소식 중 주목할 만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과연 지난주에는 어떤 소식이 게이머들의 이목을 사로잡았을까요?
 
[편집자 주]

■ PS5 전 세계 누적 판매량 1천 대 돌파, 역대 최고 속도로 판매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는 7월 29일 '플레이스테이션 5(이하 PS5)'의 전 세계 누적 판매량이 1천만 대를 돌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5는 지난 2022년 11월 12일에 출시됐으며, 플레이스테이션 시리즈 중 가장 빠른 속도인 약 8개월 만에 1천만 대의 판매고를 올렸습니다.

짐 라이언 소티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사장 겸 CEO는 “PS5를 환영해 준 열정적인 플레이스테이션 팬 커뮤니티와 우리의 플랫폼에 멋진 게이밍 경험을 선사하는 세계적인 수준의 개발사 및 퍼블리셔 파트너에게 깊은 감사를 표한다. PS5는 우리의 그 어떠한 기존 콘솔보다 더 빠르게 많은 가정에 도달했지만, PS5에 대한 수요가 공급을 계속해서 초과하고 있는 만큼 우리에게는 여전히 많은 과제가 남아있다. 게임 업계와 다른 많은 분야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 전 세계적인 여러 어려움에 지속적으로 직면해 있는 상황에서도,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는 재고 상황을 개선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음을 알아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습니다.

■ 일본 잠자 중학생 장래희망, 2위 프로게이머, 5위 게임 스트리머


(출처: 소니 생명 보헌 주식회사 공식 홈페이지, "중고생이그리는 미래에 대한 의식 조사 2021")

일본의 보험 회사 '소니 생명 보험'은 7월 29일 '중고생이 그리는 미래에 대한 의식 조사 2021'에 대한 결과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습니다.

중고생이 그리는 미래에 대한 의식 조사는 6월 9일부터 17일까지 8일 동안 인터넷을 통해 중학생 200명, 고등학생 80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습니다. 이번 조사에선 중고생이 상상하는 미래나 중고생이 생각하는 성인의 이미지, 중고생이 생각하는 행복, 중고생의 꿈에 대한 응답을 정리했습니다.

눈여겨볼 부분은 남자 중고생의 장래희망입니다. 남자 중학생 장래희망은 1위부터 순서대로 '유튜버 등 동영상 업로더', '프로게이머', '사장 등 회사의 경영직, 기업가', 'IT 엔지니어, 프로그래머', '게임 스트리머' 등으로 나타났으며, 남자 고등학생의 장래희망은 역시 1위부터 '유튜버 등 동영상 업로더', '사장 등 회사의 경영직, 기업가', 'IT 엔지니어, 프로그래머', '공무원', '교사, 교원' 등으로 나타났습니다.

남자 중학생들이 게임 관련 업종을 높이 평가하는 이유에 대해선 "게임을 좋아하기 때문에', "선수들이 멋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라고 응답했습니다. 고등학생이 되면서 조금 더 안정된 일자리를 찾기 위해 사무직을 원한다는 응답이 많았지만, 그래도 게임 크리에이터가 6위, 프로게이머 및 게임 스트리머가 8위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 인디 게임 지원 프로그램 'iGi indie Game incubator'에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참가

'마벨러스'는 28일 인디 게임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인 'iGi indie Game incubator'에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가 참여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게이밍 콘솔인 '플레이스테이션' 이름으로 프로그램에 참가합니다. 

iGi indie Game incubator는 타 업종 기업과 행정 기관, 교육 기관 연계 구축을 지향하는 인디 게임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지난 2021년 2월 시작된 이래로 스팀과 에픽 게임즈, 인텔, 마이크로소프트 등 12개 회사, 2개 단체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 '전장의 푸가' PS5 및 PS4 버전 가격 표기 오류로 판매 중지, 닌텐도 스위치 버전 버그 발생

사이버커넥트2는 7월 29일 시뮬레이션 RPG  '전장의 푸가' 플레이스테이션 4, 5 버전의 가격 표기 오류를 발표하고, 일시적으로 판매 중단에 나섰습니다. 가격 표기 오류는 29일 10시부터 11시 4분까지 1시간 4분가량 지속됐으며, 이에 대한 환불 및 오류, 판매 재개에 관해선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지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닌텐도 스위치 버전에선 일정 확률로 게임 진행이 불가능한 문제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해당 문제는 게임 오류 후 이어하기 로딩 영상에서 중지되는 현상으로 확인됐습니다. 해당 문제는 닌텐도 스위치 본체의 재기동으로 해결된다고 전했습니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