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첫 대규모 업데이트 단행, 길드 던전 등장!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21-07-28 19:21:44 (수정 2021-07-28 19:21:44)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신작 모바일 및 PC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28일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에는 신규 콘텐츠 '길드 던전'과 신규 시스템 '길드 공격대' 시스템을 선보였으며 길드원 간에 보상 분배를 위한 '길드 경매' 시스템 또한 추가했다. 또한 브루탈 상태의 플레이어도 HP 물약과 버프 음식 등을 구입할 수 있도록 '암상인' NPC를 추가했으며 다수의 장비에 대해 원하는 강화 단계까지 동시에 강화를 진행할 수 있는 '멀티 강화' 시스템도 등장했다.

이외에도 일부 정예 던전에 대한 입장 조건을 변경하는 한편, 일부 클래스의 스킬 조정을 통한 밸런싱이 이뤄졌다. 신규 이벤트로 4종이 진행되며 신규 패키지 6종을 함께 출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눈여겨볼만한 요소는 역시 '길드 던전'이다. 길드 던전은 동일 길드 내 플레이어와 함께 인스턴스 공간의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콘텐츠로, 각 클래스 별 역할에 따라 활약하면서 함께 협력해 공략하는 재미를 가졌다. 길드 던전은 단계별로 보스 몬스터가 존재하며, 단계가 높아질수록 보스 몬스터는 강력해진다.

참여 횟수는 매주 2회이며, 길드 던전의 초기화는 월요일 오전 4시에 이뤄진다. 또 길드 던전 입장 1회당 제한 시간은 15분이 부여되며 던전 클리어 시 입장 횟수가 1회 충전된다. 따라서 길드원이 함께 모여서 동시에 진입해 보스몬스터를 단 번에 제압하는 것이 핵심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길드 던전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길드 레벨이 4 이상 이어야하며, 길드에 가입한 후 7일이 지난 길드원만 참여할 수 있다.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은 개인 보상과 길드 보상으로 나눠져 있으며, 개인 보상의 경우 길드 경험치와 길드 주화, 길드 던전 보상 상자 등이 있다. 길드 보상에서는 장비와 스킬 교본, 스킬북, 강화석 등을 얻을 수 있으며 해당 보상은 획득과 동시에 자동으로 길드 경매에 등록되게 된다. 

정예 몬스터, 보스 몬스터의 효과적인 공략을 위해 '길드 공격대' 시스템을 추가하고 함께 공략한 보스몬스터로부터 획득한 보상을 원활하게 배분하기 위해 '길드 경매' 시스템을 선보였다.

길드 공격대는 길드장이 생성할 수 있으며 길드장 혹은 부길드장이 길드원에게 공격대 가입 요청을 보내는 형태다. 길드 공격대를 편성해 거점 지배자, 정예 던전 보스, 절대자 등을 처치할 경우 해당 보스 몬스터로부터 획득한 보상이 길드 경매에 등록된다.

길드 공격대를 편성해 공략할 경우 길드 경매에 등록되는 보상을 드랍하는 보스 몬스터는 다음과 같다.

길드 경매는 아이템에 대해 자유로운 다이아 입찰로 참여할 수 있으며, 최고 입찰자에게 해당 경매 아이템이 지급된다. 경매는 길드장 혹은 부길드장이 시작할 수 있으며 시간이 경과돼 경매가 완료되면 수익금을 길드원에게 5%의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1/N로 나눠갖게 된다. 

이때 분배 대상은 거점 지배자, 정예 던전 보스 몬스터, 절대자 레이드에 참여한 공격대 일원 혹은 길드 던전에 참여한 길드원이어야만 한다.

브루탈 상태의 플레이어도 HP 회복 물약과 버프 음식을 구입할 수 있도록 '암상인' NPC를 추가했다. 암상인 NPC는 마을 밖 지역에서 출현하며 암상인의 위치는 월드맵에 표시되지 않으므로 직접 찾야아만 한다. 또한 마을 상인 NPC가 판매하는 HP 회복 물약 및 버프 음식의 가격보다 높은 가격으로 판매한다는 점도 명심하도록 하자.

편의 기능으로는 '멀티 강화' 시스템을 선보였다. 멀티 강화 시스템은 다수의 장비를 동시에 특정 목표 강화 단계까지 자동으로 진행할 수 있는 기능이다. 멀티 강화 시에는 무기/ 방어구/ 악세서리 등의 분류로 등록해야하며, 안전 강화 단계도 동일해야 한다.  

멀티 강화는 목표 강화 단계에 도달했거나 장비가 모두 파괴되었을 때, 그리고 강화 재료가 부족할 때 자동으로 중단된다.

정예 던전 '지하 감옥'의 경우 각 층마다 입장할 수 있는 조건이 새로이 부여됐다. 1층의 경우 전투력에 관계 없이 진입 가능한 메인 퀘스트에 도달했다면 자유로이 방문할 수 있으며 2층부터 7층까지는 각 전투력 10,000/ 12,000/ 14,000/ 16,000/ 18,000/ 20,000을 넘어야만 입장할 수 있다. 즉 큰 인기를 끌었던 지하 감옥 7층의 경우 전투력 20,000을 달성해야만 진입이 가능하다.

각 클래스의 신규 패시브 스킬도이 추가됐다. 워리어 계열은 방어력을 증가시키는 '전사의 갑옷', 소서리스 계열은 스킬 시전 속도를 증가시키는 '기민한 기술', 로그 계열은 치명타 확률을 증가시키는 '치명의 일격'이 추가됐다. 마지막으로 프리스트 계열은 스킬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마력 증폭'이 있다.

기존 스킬에 대한 변경점도 있다. 팔라딘의 '치유의 진', '저항의 진', '신속의 진', '공격의 진'의 범위가 기존 5.5m에서 6.5m로 상향되었다.

신규 이벤트로는 7일 동안 출석만 하면 보상이 지급되는 '대규모 업데이트 기념 7일 출석 이벤트'와 길드 콘텐츠 관련 미션을 수행할 경우 보상이 주어지는 '길드 던전 미션 이벤트', 스킬 강화 성공 혹은 실패 횟수에 따라서 스킬 기술서를 지급하는 '스킬 강화 지원 이벤트', 그리고 7일 동안 2챕터 및 3챕터 마을 의뢰서를 제공하는 '마을 의뢰 횟수 추가 이벤트' 등 4종이 준비됐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