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일본견문록] 공식 게임 추가! '유희왕 마스터 듀얼' 공개, 몬헌 스토리즈2 100만 장 출하

성수안 기자

기사등록 2021-07-27 22:45:56 (수정 2021-07-27 19:18:07)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한 주간의 일본 게임 소식을 전달하는 '일본견문록' 시간입니다. 정식 출시와 베타 테스트, 사전예약, e스포츠 소식, 미디어믹스 등 일본 열도를 뜨겁게 달군 게임계 소식 중 주목할 만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과연 지난주에는 어떤 소식이 게이머들의 이목을 사로잡았을까요?
 
[편집자 주]

■ 코나미, 신작 '유희왕 마스터 듀얼' 포함 유희왕 게임 4종 정보 공개

코나미는 21일 공식 방송 '유희왕! 넥스트 배틀'에서 글로벌 서비스 게임 '유희왕! 마스터 듀얼'과 4인 동시 배틀 가능한 '유희왕! 크로스 듀얼' 개발, '유희왕! 듀얼 링크스' 아크 파이브 월드 업데이트, '유희왕! 러시 듀얼 최강 배틀로얄' 북미 발매 소식을 공개했다. 이 중에서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은 게임은 유희왕! 마스터 듀얼과 유희왕! 듀얼 링크스였다.

유희왕! 마스터 듀얼은 유희왕! 듀얼 링크스에 이은 두 번째 공식 글로벌 서비스 게임으로 PC 스팀과 PS5, PS4, XBOX Series X와 S, XBOX ONE, 모바일로 출시된다. 스피드 듀얼을 채용한 유희왕! 듀얼 링크스와 달리 유희왕! 마스터 듀얼은 OCG 및 TCG와 동일한 신 마스터룰을 따를 것으로 보인다. 공식 영상에 소개된 소환 방식은 초창기 '융합 소환'부터 신 마스터룰이 도입된 '링크 소환'까지며, 박력 넘치는 연출로 기존 작품들과 차별화에 성공했다.

유희왕! 듀얼 링크스는 애니메이션 시리즈 다섯 번째 작품인 '유희왕! 아크 파이브' 월드가 추가된다. 유희왕! 아크 파이브는 새로운 소환 방식인 '팬듈럼 소환'과 신규 카드 '팬듈럼 몬스터'가 도입된 시리즈다. 이에 따라 유희왕! 듀얼 링크스에도 팬듈럼 소환과 팬듈럼 몬스터가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 캡콤 '몬스터 헌터 스토리즈 2 파멸의 날개', 전 세계 100만 장 판매

캡콤이 9일 출시한 RPG '몬스터 헌터 스토리즈2 파멸의 날개(이하 스토리즈2)'가 전 세계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했다.

스토리즈2는 캡콤의 대표 액션 게임 '몬스터 헌터' 시리즈를 RPG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실사에 가까운 디자인과 실시간 액션을 선보인 원작과 달리 스토리즈2는 애니메이션을 연상케하는 카툰풍 그래픽과 턴제 방식의 전투를 채용해 차별화를 꾀했다.

캡콤은 20일 스토리즈2 판매량 100만 장 돌파를 알리며 "당사는 앞으로도 뛰어난 게임 개발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독창성 넘치는 게임 타이틀 출시를 이어가며 유저 분들의 기대에 부응하겠습니다"라며 유저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 위닝 일레븐 시리즈 신작 'eFootball'로 가을 출시, PC 및 콘솔, 모바일 대응

코나미는 21일 유명 스포츠 게임 시리즈 '위닝 일레븐' 최신작 'eFootball'을 2021년 가을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작은 PC와 PS5, PS4, XBOX Series X, XBOX ONE, 모바일로 출시되며, 기본 플레이 무료, 모든 플랫폼에서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할 예정이다.

위닝 일레븐 시리즈는 1995년 첫 등장 이래도 많은 팬을 보유한 축구 게임이다. 2019년 출시된 정규 시리즈 'eFootball PES 2020'부터 eFootball이라는 부제가 붙었으며, 신작부터는 그동안 위닝 일레븐이라는 제목을 게속 사용하던 일본에서도 부제였던 eFootball이 정식 타이틀로 채용된다.

가장 큰 변화는 바로 엔진이다. 기존에 사용하던 폭스 엔진에서 언리얼 엔진으로 변경되면서 8년 만에 새로운 엔진으로 갈아탄 것이다. 코나미는 게임의 엔진이 바뀌면서 선수 모델부터 애니메이션까지 그래픽 면에서 큰 변경점이 있을 것으로 밝혔다.

■ 캡콤, 바이오 하자드 역대 주인공 모티브 향수 출시

캡콤은 23일부터 캡콤 스토어를 통해 '바이오 하자드' 역대 주인공들의 이미지를 표현한 향수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캡콤은 그동안 '몬스터 헌터'와 '역전재판', '전국 바사라', '데빌 메이 크라이' 등 다양한 게임을 활용해 이미지 향수인 '캡콤 미니 퍼퓸 컬렉션'을 판매했다. 바이오 하자드 25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향수 역시 캡콤 미니 퍼퓸 컬렉션 시리즈의 일환이며, 시리즈 주인공인 '크리스 레드필드'와 '레온 S 케네디', '질 발렌타인'을 모티프로 만든 제품 세 가지가 출시된다.

향수 용량은 10ml이며, 가격은 일본 엔화 기준 6,380엔이다. 캡콤은 자신들이 운영하는 '캡콤 스토어 도쿄'와 '캡콤 스토어 오사카', '파르코 온라인 스토어 내 캡콤 스토어'에서 바이오 하자드 향수를 판매한다고 전했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