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엔씨소프트 '트릭스터M' 상위 사냥터 위한 최선의 선택! 속성 저항 반지 반드시 챙기자!

이정규 기자

기사등록 2021-07-27 18:27:36 (수정 2021-07-27 18:09:54)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하는 MMORPG '트릭스터M'이 첫 업데이트를 하면서 속성 저항 반지를 업데이트했다.

속성 저항 반지는 말 그대로 특정 속성에 대해 피해를 감소시켜주는 기능을 가진 반지로 현재 불, 물, 대지, 바람 속성 4종으로 구성돼 있다.

속성 반지는 일반 등급인 '은빛 반지', 고급 등급인 '수정 반지', 희귀 등급인 '산호석 반지'로 나뉘어 있으며 각각의 반지에 불, 물, 대지, 바람의 이름이 붙어 해당 속성 저항 반지임을 확인할 수 있다. 속성 반지는 기본적으로 속성 저항 효과만 달려있으며, 강화를 통해 속성 저항 효과를 올릴 수 있다. 또한, 반지 공용으로 오르는 명중도 동일하게 오르기 때문에 효율을 높이려면 당연히 강화를 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속성 저항 반지는 일반부터 희귀 등급까지 속성별로 존재한다. = 게임조선 촬영

현재 영웅 등급 이상으로는 속성 반지가 없기 때문에 수정 반지와 산호석 반지를 쌍으로 낄 때 속성 저항을 극대화할 수 있다. 

속성 반지 등급 속성 저항 퍼센트
은빛 반지 (일반) 10%
수정 반지 (고급) 15%
산호석 반지 (희귀) 40%

기존에 사용하던 반지의 경우 방어력이나 대미지 리덕션 등의 옵션을 얻을 수 있지만, 속성 반지를 쌍을 꼈다고 가정했을 때, 어지간한 고강화 반지가 아닌 이상 속성 반지의 효율이 월등하기 때문에 고스트 블루 지역에서 제대로 사냥을 하려면 속성 반지를 맞추는 것이 좋다. 물론 속성 반지를 끼지 않아도 사냥이 될 정도의 스펙이라면 속성 반지의 효율이 나빠지겠지만, 반대로 그 정도의 스펙이라면 속성 반지를 끼고 한 단계 높은 사냥터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땅 속성 저항이 오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실제로 고스트 블루 동굴길 1에서 속성 반지를 테스트 해봤을 때 속성 반지가 월등히 강력한 효율을 보여줬다. 단순 수치상으로도 대미지 리덕션 47에 가까운 효과를 보여준 만큼 그 어떤 스탯보다도 성능이 좋은 셈이다. 덕분에 속성 반지를 잘 활용하면 같은 무속성의 인어궁전보다 더 높은 경험치를 받으면서도 더 장시간 사냥할 수 있는 셈이다. 

일반 세팅 속성 저항 세팅
+4 저항의 반지(방어력+2, 대미지 리덕션+1, 명중+4)
+4 불굴의 반지(방어력+2, 스킬 저항+10, 명중+4)
+3 대지의 산호석 반지(땅 속성 저항+43%, 명중+3)
+3 대지의 수정 반지(땅 속성 저항+18%, 명중+3)
방어력 151, 근거리 대미지 리덕션 33 방어력 147, 근거리 대미지 리덕션 32, 땅 속성 저항  61%)
고스트 블루 동굴길 1에서 피해 65~80 고스트 블루 동굴길 1에서 피해 15~21


실험에 사용한 일반 반지 = 게임조선 촬영


실험에 사용한 속성 저항 반지 = 게임조선 촬영

단, 속성 반지는 해당 속성 몬스터와의 사냥 이외에는 큰 쓸모가 없기 때문에 사냥터에 따라 속성 반지를 교체하며 플레이할 필요성이 있다.

기존 인어궁전까지는 무속성 몬스터로 지정됐으며, 고스트 블루 이후부터는 맵에서 각 지역마다 속성을 확인할 수 있다. 지역마다 하나의 속성으로 통일돼 있기 때문에 자신이 가지고 있는 반지에 따라 사냥터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반대로 속성 저항 반지가 없다면 자신이 주력으로 사냥할 곳에 맞춰 반지 속성을 통일하는 것이 좋다.

고스트 블루 지역 해당 지역 몬스터 속성
고스트 블루 동굴길 1 대지
고스트 블루 동굴길 2 대지
상어의 대지
푸른 영혼의 성소 물 / 대지
수중 공원 바람
해적왕의 쉼터 바람
노라의 하수관

푸른 영혼의 성소에만 유일하게 땅 속성 몬스터가 한 마리 끼어있는데, 이 경우 산호석 반지를 쌍으로 끼는 방법도 고려해볼 수 있다. 추가로 고스트 블루에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는 모두 무속성으로 보스 사냥 시에는 속성 반지가 아니라 원래 사용하던 반지를 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각 지역마다 몬스터명 뒤에 속성이 붙어있다. = 게임조선 촬영

한편, 희귀 등급 속성 반지의 경우 드랍되는 것이 한정돼 있어 수급이 어려운 편이다. 값싸게 거래소에 올라왔다면 당연히 구매하는 게 좋지만, 해당 속성 반지를 구매할 여건이 되지 않는다면 희귀와 고급 등급을 획득해 고강화를 노려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인어궁전에서 고스트 블루로 넘어갈 시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고스트 블루 동굴길의 경우 땅 속성 저항을 올려야 하는데, 해당 저항 반지는 함께 업데이트되 던전 '제이드 스틸 제 1광구'에서 광산 석병과 광산 나란조에게 일반과 고급 등급 땅 저항 반지를 얻을 수 있으므로 해당 던전에서 파밍을 노려보는 것이 좋다.


광산 나란조에게서 땅의 수정 반지를 노려볼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이정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