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엔픽셀 '그랑사가', 결투장 26주 차 '한국호두' 1위, '카나세' 조합 외 선택률 하락

성수안 기자

기사등록 2021-07-26 17:35:18 (수정 2021-07-26 17:31:11)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엔픽셀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그랑사가'의 26주 차 결투장 전 서버 전투력 1위는 에스프로젠 서버 '한국호두'가 차지했다.

전 서버의 랭커 순위는 25주 차와 대동소이했다. 대체로 상위권에 자주 이름을 올렸던 '한국호두'와 '한국Regret', '백련', '기울어진우산' 등의 랭커가 26주 차에도 전 서버 랭킹 10위권 안에 안착했다. 10위권 내 결투장 엔트리 역시 변함 없이 10명 중 9명의 랭커가 '카이토'와 '나마리에', '세리아드'를 선택했으며, 실바노 서버 '굴뤄'만 유일하게 '카르트', '준', '나마리에'를 선택했다.

카이토와 나마리에, 세리아드 조합은 신규 아티팩트 추가 후에도 굳건했다. 다른 캐릭터의 선택률이 소폭 하락하거나 변함 없었던 것에 반해 세 캐릭터의 선택률만 상승했다. 윈과 큐이, 라스, 오르타는 선택률 한자리를 기록하며 늪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형국이다.

결투장 점수 랭킹은 오랜만에 제르카 서버 '생츄어리' 대신 아이샤 서버 '긍지기사'가 1위에 등극했다. 항상 1만 점 이상의 점수를 달성했던 생츄어리는 9천 점을 기록했으며, 긍지기사는 지난주 대비 2천 점을 더 올려 1만 점을 돌파했다.

* 정확도를 위해 시즌 종료 30분 전부터 결투장 랭킹을 기록한 것으로 최종 순위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전투력 등 각종 순위는 결투장 랭킹 TOP5에 입성한 게이머 기준이므로 누락된 게이머가 있을 수 있습니다.

■ 한국호두 1위 달성, 상위 10명 극적인 변화 없었다

26주 차 결투장 전투력 전 서버 1위는 에스프로젠 서버 '한국호두'가 차지했다. 2위인 아이샤 서버 '백련'과 점수 차이는 4천 점 차이, 그 아래로 불과 몇 천 점 차이에 지나지 않아 위태로워 보였으나 결국 1위는 한국호두가 가져갔다. 한국호두는 지난 24주 차에 1위를 달성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카이토와 세리아드, 나마리에 조합을 사용했으며, 결투장 점수는 집계 시점을 기준으로 6883점을 기록했다.

랭커 50인의 평균 전투력은 590,332이며, 25주 차와 비교해 4,040 상승한 수치다. 25주 차 상승량인 638에 비해 약 여섯 배나 더 높아졌지만, 키스톤 업데이트 이전 상승량과 비교하면 평균과 큰 차이가 없는 수준이다. 업데이트를 통한 메타 변화가 없는 이상 큰 순위 변동은 없을 예정이다.


전투력 1위는 다시 한번 한국호두에게 돌아갔다 = 게임조선 촬영

■ '카나세' 조합 완전무결 입증, 하위권 캐릭터 '윈큐라오' 선택률 한자리 기록

대형 업데이트를 앞둔 세기말 결투장 캐릭터 선택률은 극과 극을 보여줬다. 전체 아홉 명의 캐릭터 중 상위권 유저들의 대세 조합인 카이토, 세리아드, 나마리에의 선택률만 상승세를 보여줬으며, 하위권 캐릭터인 윈과 큐이, 라스, 오르타는 선택률 한자리를 기록했다.

라스와 오르타가 선택률 0%로 최하위지만, 윈과 큐이도 위태롭긴 마찬가지다. 윈은 랭커 50명 중 3명, 큐이는 사마엘 서버 'Jims' 홀로 선택했기 때문이다. 즉, 윈과 큐이를 사용하는 랭커는 4명뿐이며, 이들이 윈과 큐이를 포기하는 순간 선택률 0% 캐릭터가 하나 더 늘게 된다.

중위권에 머무르고 있는 카르트와 준 역시 안심하긴 이른 상황이다. 그나마 카르트는 도발과 LP 감소, 분신 생성 같은 기술로 윈의 자리를 대체해 선택률 38.18%를 유지하고 있지만, 유틸 딜러인 준은 3.64% 하락하여 선택률 20%를 겨우 붙잡고 있다.

■ '긍지기사' 결투장 점수 1만 돌파, 아이샤 서버에 대체 무슨 일이?

결투장 점수 1위는 아이샤 서버 '긍지기사'가 차지했다. 2위는 같은 아이샤 서버의 '백련'이였으며, 항상 1만 점을 넘기며 결투장 점수 랭킹 1위를 놓치지 않았던 제르카 서버 '생츄어리'는 9,392점으로 3위였다. 25주 차 랭킹에서 다소 주춤했던 테오도라 서버 '리오파스타'와 '렌게'는 8천 점을 넘기며 5위와 6위에 안착했다.

랭커들의 결투장 점수 평균은 25주 차 대비 619점 상승한 6,732점이었다. 가장 높은 평균 점수를 달성한 서버는 7,744점을 기록한 아이샤, 가장 낮은 평균 점수를 기록한 서버는 5,268점을 기록한 잉그리드였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