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일본견문록] 건버워치 등장? 반다이 남코 신작 FPS '건담 에볼루션' 발표

성수안 기자

기사등록 2021-07-20 18:12:38 (수정 2021-07-20 18:07:27)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한 주간의 일본 게임 소식을 전달하는 '일본견문록' 시간입니다. 정식 출시와 베타 테스트, 사전예약, e스포츠 소식, 미디어믹스 등 일본 열도를 뜨겁게 달군 게임계 소식 중 주목할 만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과연 지난주에는 어떤 소식이 게이머들의 이목을 사로잡았을까요?
 
[편집자 주]

■ 반다이 남코, 팀 대전 FPS '건담 에볼루션' 2022년 출시, 클로즈 베타 테스터 모집

반다이 남코는 15일 유명 로봇 애니메이션 '건담' 시리즈를 기반으로 신작 FPS 게임 '건담 에볼루션'을 개발 중이라고 밝히고, 8월 진행될 클로즈 베타 테스트 인원 모집을 시작했습니다. 건담 에볼루션은 6 대 6 팀 대전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FPS로 기본 플레이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공개된 영상에는 시리즈의 상징인 '건담'과 역습의 샤아에서 깊은 인상을 남긴 '사자비', 그외 '돔'과 '건담 발바토스', '앗시마', '짐 스나이퍼2' 등 유명 기체가 등장했습니다. 각 기체는 주력 무기 외에도 에너지를 모아 필살기를 사용하거나 변형이 가능한 앗시마는 MA 형태로 비행하는 모습이 등장하는 등 다양한 운용법을 보여줬습니다. 8월 진행되는 클로즈 베타 테스트에선 총 12대의 기체가 등장한다고 합니다.

시연 영상을 본 게이머들은 새로운 건담 게임을 반기면서도 UI의 유사성을 들어 이 게임을 '건버워치'로 부르고 있습니다. 클로즈 베타 테스트 신청은 2일까지며, 테스트는 8월 8일과 9일 저녁 6시부터 24시까지 6시간씩 진행됩니다.

■ '포켓몬 유나이트' 21일 전 세계 동시 배포, 조기 다운로드 특정으로 제라오라 배포

포켓몬 시리즈 최초 MOBA 게임인 '포켓몬 유나이트'가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21일 전 세계 동시 배포됩니다.

포켓몬 유나이트는 '리그 오브 레전드'나 '도타 2'와 유사한 방식의 5 대 5 팀 배틀 게임으로 닌텐도 스위치와 모바일 버전 두 가지로 출시됩니다. 모바일 버전은 닌텐도 스위치 버전 출시 두 달 후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며, 계정 연동 및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포켓몬은 포켓몬 유나이트 닌텐도 스위치 버전 출시를 기념해 8월 31일까지 조기 다운로드 특전으로 전설의 포켓몬 '제라오라' 사용 라이센스를 제공한다고 전했습니다. 만약 이벤트 기간 종료 후 제라오라를 얻기 위해선 별도의 미션을 완료해야 한다고 합니다.

■ 시리즈 25년 기념작 '바이오 하자드 RE: 버스', 2022년으로 연기

캡콤은 시리즈 25주년 기념 작품으로 예정됐던 '바이오 하자드 RE: 버스'의 출시 시기를 2022년으로 연기한다고 밝혔습니다. 

바이오 하자드 RE: 버스의 공식 SNS 계성은 공지를 통해 "2021년 여름 서비스 개시 예정이었던 '바이오 하자드 RE: 버스'는 플레이 품질 향상을 위해 서비스 개시를 2022년 예정으로 연기합니다. 기다려주신 모든 분들께 정말로 죄송합니다. 서비스 개시 기간에 대한 자세한 결정은 이후 다시 공지드리겠습니다. 잘 부탁 드립니다"라며 연기 사실을 알렸습니다.

또한 패키지 버전 '바이오 하자드 빌리지'를 구입한 유저에 대해 "동봉된 코드는 서비스 개시까지 보관하시거나, 플레이 예정 계정에 사전 입력 부탁드립니다"라고 공지했습니다.

■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몬스터 헌터: 레전드 오브 더 길드', 8월 12일 방영

캡콤의 대표 액션 게임 '몬스터 헌터' 시리즈가 넷플릭스 애니메이션으로 등장합니다. '몬스터 헌터: 레전드 오브 더 길드'는 넷플릭스를 통해 8월 12일부터 방영됩니다.

몬스터 헌터: 레전드 오브 더 길드는 몬스터 헌터 4에서 필두 루키, 몬스터 헌터 월드에서 쾌활한 선발 단원으로 등장한 캐릭터 '에이든'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며, 마을을 지키기 위해 헌터 길드에 속한 일류 헌터들과 함께한 모험을 다루고 있다고 합니다.

■ 가면 라이더 50주년 기념 다마고치 컬래버레이션 공개

반다이 남코는 '가면 라이더' 50주년과 '다마고치' 25주년을 기념하는 컬래버레이션 상품 '가면라이다치(仮面ライダーっち)'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상품에는 초대 쇼와 라이더부터 최근 작품인 레이와 라이더까지 총 40종 이상의 라이더를 육성할 수 있는 장난감입니다. 또한 다마고치의 디자인은 최초의 가면 라이더인 '가면 라이더 1'호의 디자인과 가면 라이더의 최종 강화 폼 디자인을 참고했다고 합니다.

가면라이다치는 '제네시스 그린' 버전과 '레거시 골드' 버전 두 종류로 8월 17일까지 프리미엄 반다이를 통해 예약 점수 중이며, 정식 출시는 12월입니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