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e스포츠

한빛소프트, 올해 '오디션' e스포츠 스타트 대통령배 KeG 참가 선수 모집 페이지 오픈

기사등록 2021-07-16 10:23:50 (수정 2021-07-16 10:23:50)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자료제공=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국가대표 PC 온라인 리듬액션 게임 '오디션'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는 제13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이하 대통령배 KeG) 참가 선수를 모집하며 올해 e스포츠 일정에 시동을 걸었다.
 
오디션에 따르면 참가 신청을 위한 모집 페이지(https://audition.hanbiton.com/event/2021/07_KeG/event.html)를 오픈했다.

신청자는 서울특별시, 경상북도, 부산광역시 등 17개 지역 중 출전지를 선택해 접수할 수 있다. 9월까지 지역본선을 거쳐 10월 중 예정돼 있는 전국결선에 진출하게 된다. 각 지역별 일정은 추후 안내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대회 역시 지난해처럼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치러진다. 단, 경기 방식은 3:3 팀전이었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개인전으로 진행한다.

오디션은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화면에 표시되는 방향키를 입력하면 캐릭터가 춤을 추는 리듬액션 게임으로 지난 2019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으로 e스포츠 정식종목에 선정됐다.

e스포츠 종목은 '이스포츠(전자스포츠) 진흥에 관한 법률'에 의해 시범종목과 정식종목으로 구분한다. 이중에서 종목사의 투자 계획이 명확하고 지속적인 육성을 통해 발전 가능성을 인정받은 게임들이 정식종목으로 선정된다.

오디션은 짧은 플레이 시간(1곡 당 3분 정도)동안 어떤 유저가 집중력을 발휘해 정확한 키를 많이 입력하는지에 따라 순위가 결정된다. 개인전뿐만 아니라 3:3 팀전 등 다양한 모드를 지원한다. 또한 오디션은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회사 측은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오프라인 e스포츠 행사 개최에 어려움이 있지만, 다양한 방식으로 치러지는 이번 오디션 대회를 통해 더욱 많은 전국의 오디션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