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넥슨 '메이플스토리', 천진난만한 낭만풍수사 라라 등장! 메이플 LIVE 2차 업데이트

오승민 기자

기사등록 2021-07-15 21:47:29 (수정 2021-07-15 21:03:17)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넥슨은 15일, 메이플스토리에 여름 2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직업 '라라'를 출시하고 메이플 LIVE 일부 콘텐츠를 변경했다.

신규 직업 라라의 등장으로 아니마족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늘어나 호영, 은월 외의 다른 아니마족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게 됐다. 메이플 LIVE는 골드 크리에이터 등급이 개방되어 메소샵에서 스타포스 17성 강화권, 페어리 하트, 안드로이드 선택권 등 진귀한 아이템을 판매한다.

또한 신규 직업 라라와 메이플 LIVE 이벤트 외에도 일부 직업의 스킬 조정, 길드 콘텐츠 추가 완화 등 여러 가지 개선이 이루어졌다.

■ 낭만풍수사 라라 등장!

라라는 양의 외형을 가진 아니마족 마법사로 호영과 비슷하게 동양적인 색채를 가지고 있으며 땅의 기운을 읽고 여러 정령들과 교감해 적을 공격하거나 아군을 이롭게 하는 낭만풍수사다.

마을에서 대대로 보관해오던 신령한 방울의 선택을 받은 뒤 방울을 울리기 위해 모험을 떠나 여행을 하던 라라는 방울을 노리기 위해 접근한 그리와 마을 속의 이런저런 사건을 해결하게 된다.

천진난만한 성격을 가진 라라는 해, 바람, 강, 산의 기운을 읽어 여러 정령을 소환하는데 각자가 자아를 가지고 있어 여럿이서 이곳저곳 화려한 공격을 퍼붓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마법사 직업 중 세 번째로 텔레포트가 아닌 더블 점프를 사용하는데 점프의 거리가 꽤 넓어 맵을 종횡무진하며 몬스터를 쓸어 담을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지맥의 기운을 발현시켜 자신과 파티원을 동시에 강화할 수 있으며 바인드 스킬과 적 방어력 감소까지 가능해 보스 공략 시 약간의 보조 역할까지 기대할 수 있다.


맵에 보이는 지맥을 분출, 발현, 흡수해 다양한 효과를 낸다 = 게임조선 촬영


라라는 자아를 가진 정령을 이용해 여러 곳에서 동시에 공격을 퍼부을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신규 캐릭터 라라가 무사히 메이플월드에 정착할 수 있는 지원 이벤트도 풍성히 준비되어 있다. 30레벨, 100레벨, 150레벨 달성 시 버닝 캐릭터가 받는 혜택인 블랙 장비와 기간제 루타비스 장비, 마스터리북을 동일하게 받을 수 있으며 여기에 추가로 아이템 슬롯 확장권, 성향 성장의 비약까지 지급한다.

이 외에도 220레벨까지 총 여덟 번에 걸쳐 특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데 이 중에는 '17성 앱솔랩스 무기 / 15성 도미네이터 펜던트 선택 교환권', 경험의 코어젬스톤, 선택 아케인심볼 교환권 등 200레벨 달성 이후 아케인포스의 문제로 레벨업이 막히지 않게 풍성한 지원 혜택이 기다리고 있다.

■ 메이플 LIVE

여름 2차 업데이트와 함께 메이플 LIVE 콘텐츠가 다수 변경됐다. 기간은 7월 15일부터 8월 11일까지며 준비된 콘텐츠는 '기프트 쇼! 쇼! 쇼!', '창공의 심판자', '퍼즐 마스터' 다.

- 메이플 E-SPORTS : 창공의 심판자


가볍게 뿅망치 대난투 한 판! = 게임조선 촬영

매 시 15분, 45분에 플레이할 수 있는 미니게임이다. 입장하면 모든 캐릭터가 이동거리가 고정된 더블 점프와 뿅망치 공격만 할 수 있으며 최대 20명까지 레드팀, 블루팀으로 나뉘어 구름 위에서 상대팀을 더 많이 떨어트리는 것이 목표다.

3분 동안 진행되며 뿅망치로 맞출 때마다 밀려나는 것을 이용해 상대방을 맨바닥까지 떨어트리거나 체력을 모두 깎으면 처치 점수가 오른다. 게임 종류 후 개인 활약도와 팀 승패에 따라 포인트를 얻는데 하루에 최대 300포인트까지 가능하다. 모아진 포인트는 '골든 뿅망치 트로피'와 '뿅망치 심판자'로 교환할 수 있다.

- 메이플 버라이어티 : 퍼즐 마스터


흩어진 퍼즐 조각을 알맞게 배치하는 미니 게임 = 게임조선 촬영

LIVE 스튜디오로 이동해 매칭할 수 있는 미니게임이다. 최대 3인까지 입장할 수 있으며 자동 매칭을 이용하거나 미리 파티를 만들어 함께 도전할 수 있다. 20조각의 퍼즐을 제한 시간 안에 모두 찾아 맞추는 것이 목표다.

총 3스테이지까지 진행되며 모든 스테이지를 완료할 경우 레벨에 비례한 다량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경험치 획득은 하루에 두 번만 가능하다. 

- 메이플 ON AIR : 기프트 쇼! 쇼! 쇼!


대량의 추가 경험치가 기다린다 = 게임조선 촬영

레벨 범위 몬스터를 사냥할 때마다 추가 경험치를 얻는 콘텐츠다. 500마리를 처치할 때마다 필드에 30초 동안 커다란 선물상자가 다섯 개 등장한다. 선물상자를 공격하면 큰 폭발과 함께 주변 몬스터를 깔끔하게 정리해 주며 대량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맵의 크기가 좁아도 선물상자 개수는 변함이 없으나 겹쳐서 등장할 수 있다. 선물상자 등장은 기존 메이플 ON AIR와 동일하게 하루에 최대 10번까지만 나온다.

■ 캐릭터 밸런스 조절

신규 직업 라라의 추가와 함께 일부 기존 직업들도 스킬 조정이 이루어졌다. 라라의 등장과 함께 여전히 무기 상수가 1이던 마법사 에반, 배틀메이지의 무기 상수가 1.2로 올라 모든 에반, 배틀메이지 유저의 공격력이 20% 상승했다.

아크메이지(썬,콜)은 바인드 스킬 '프리징 브레스'가 단타에서 일정 시간 동안 지속해서 공격하는 다단 히트 스킬로 변경되어 바인드 저항 시간이 끝나기 직전에 사용해도 안전하게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들 수 있게 됐다.

윈드브레이커는 트라이플링 윔이 목표를 잃어도 2초가량 남게 되어 좀 더 안정적으로 추가타를 맞출 수 있게 됐으며 볼텍스 스피어의 쿨타임이 30초로 줄어들어 다른 화력 상승 버프와 시간이 맞물리게 됐다.

제논은 에피션시 파이프라인, 제논 부스터, 듀얼브리드 디펜시브가 패시브 스킬로 변경되어 과도한 버프 스킬 개수가 줄어들었으며 오파츠 코드의 지속시간 상승, 멜트다운 익스플로전 공격력 상승 등 화력까지 소폭 상승했다.

카인 또한 팬텀 블레이드, 테어링 나이프, 죽음의 축복/처형의 공격력이 상승하고 체이싱 샷의 쿨타임이 줄어들어 전반적인 화력이 상승했다.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오승민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