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무료 게임] 기상천외 다리 건설 게임 '브릿지 컨스트럭터: 더 워킹 데드' 외 2종

성수안 기자

기사등록 2021-07-08 18:17:00 (수정 2021-07-08 17:52:43)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에픽 게임즈가 오랜만에 무료 게임 2종을 선보인다. 9일까지 진행되는 '더 스펙트럼 리트릿'의 무료 행사가 종료되면 바로 이어서 16일까지 '브릿지 컨스트럭터: 더 워킹 데드'와 '아이언캐스트'의 배포가 시작된다. 특히 브릿지 컨스트럭터: 더 워킹 데드는 건축 시뮬레이션 게임과 좀비 드라마의 이색적인 협업으로 새로운 전술적 재미를 선보인다.

한편 인디갈라에선 다른 게임들에 비해 단순한 진행 방식이 특징인 로그라이크 던전 RPG '블록 던전'이 무료 배포 중이다. 블록 던전은 인디갈라뿐만 아니라 스팀에서 9일 2시까지 87%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어 500원 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도 있다.

■ 브릿지 컨스트럭터: 더 워킹 데드 에픽스토어 7월 16일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다리를 만들어 차량을 이동시키는 건설 시뮬레이션 게임 '브릿지 컨스트럭터'가 좀비 드라마 '더 워킹 데드'와 이색 콜라보를 진행했다. 이제 유저들은 단순히 다리를 건설하는 것뿐만 아니라 함정을 만들어 몰려오는 좀비들을 방해하고, 새롭게 추가된 차량을 안전하게 옮겨야 한다.

물론 브릿지 컨스트럭터 고유의 재미는 그대로다. 수많은 교각으로 튼튼한 다리를 만들거나 의도적으로 다리를 무너지게 만들어 싼값에 차량을 이동시키는 것에만 집중할 수도 있다. 상상력을 모두 동원해 다리를 건설하다 보면 현실에서 느낄 수 없었던 독특한 다리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 아이언캐스트 에픽스토어 7월 16일까지

'아이언캐스트'는 영국 빅토리아 시대를 무대로 다양한 공상 과학 이미지가 돋보이는 퍼즐 게임이다. 단순히 퍼즐을 맞춰 목표 점수에 도달하는 것이 아니라 육중한 기계인 '아이언캐스트'를 움직여 상대와 대결을 펼치게 된다. 각자 독특한 외관을 가진 아이언캐스트는 저마다 가진 능력을 이용해 적을 상대하며, 퍼즐을 맞춰 얻은 자원으로 기술을 사용한다.

퍼즐은 같은 색 퍼즐을 한 줄로 연결하는 방식으로 없앨 수 있다. 퍼즐을 서로 연결할 땐 대각선까지 여덟 방향을 지원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자유로운 퍼즐이 가능하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퍼즐의 색과 전투 상황에 따라 공격과 방어를 선택해야 하므로 상황에 따라 실시간으로 전략을 세우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블록 던전 인디갈라

'블록 던전'은 고전 던전 RPG를 떠올리게 만드는 도트 스타일의 로그라이크 던전 탐사형 RPG다. 유저는 사방이 가로막힌 던전의 벽을 하나씩 부수며 앞으로 전진하며, 돌 속에 숨겨진 몬스터와 전투를 벌이거나 보물 상자에서 새로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단, 지나치게 단순한 진행은 유저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다. 다양한 직업과 무기가 마련된 '던전 크롤', 혹은 '섀터드 픽셀 던전'을 생각했다면 콘텐츠가 부족하다고 느낄 것이다. 본격적인 던전 RPG라기보다 입문용 게임이라고 생각하고 플레이하는 것을 추천한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