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인게임 스크린샷 유출, "정보 보안 강화할 것"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21-06-23 13:19:32 (수정 2021-06-23 13:14:13)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22일 SNS와 커뮤니티를 통해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인게임 스크린샷 다수가 게재된 것에 대해서 해당 스크린샷이 유출된 상황과 함께 재발 방지 강화 등의 내용을 담은 입장문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공식 입장문에서 "유저분들께 큰 심려를 끼쳐드린 점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면서 "해당 스크린샷의 유출 경위 및 정황을 파악하느라 안내가 늦어졌다"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게임 내 정보가 유출된 상황에 대해 안내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정식 론칭을 앞두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6월 22일 15시에 보안 상황을 엄중하게 체크하면서 내부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특정 직원이 SNS에 테스트 중인 게임의 스크린샷을 유출하는 부적절한 행동을 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카카오게임즈는 정식 오픈 이후에는 정보 보안 및 관리를 위해 프로세스 점검 및 엄격한 보안 교육으로 재발 방지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유출된 인게임 스크린샷에 대해서는 콘텐츠 및 상점에 대해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단계라고 설명하면서 최종 확정되지 않아 명확하게 말씀드리지는 못한다고 양해를 구했다. 또한 추후 게임 정식 오픈 뒤 공식 커뮤니티 및 게임 내에서 확인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여 말했다.

끝으로 게임 정식 오픈 전 불미스러운 사태가 발생한 것에 대해 다시 한 번 사과의 뜻을 전했으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약속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한 PC 및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6월 28일부터 사전 다운로드에 돌입하며 다음날인 29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