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넷마블 '제2의 나라', 티끌모아 태산 '칭호' 통해 전투력 올려보자!

기사등록 2021-06-23 19:27:19 (수정 2021-06-22 11:37:29)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에서 이용자는 특정 조건 달성 시 획득할 수 있는 '칭호'를 통해 전투력을 상승시킬 수 있다.

칭호는 캐릭터 메뉴의 '칭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칭호'메뉴에선 칭호의 획득 개수와 상승한 전투력이 표시된다. 칭호는 성장, 전투, 모험, 수집, 킹덤, 랭킹 6가지 항목으로 나뉜다. 각 항목별로 마물 처치, 아이템/이마젠 성장, 장비 획득 등의 조건을 가지며, 이외에도 랭킹 달성 시 획득 가능한 칭호도 있다.

이렇게 획득한 칭호는 적게는 100 내외, 많게는 1,000 이상의 전투력을 올려준다. 따라서 쉽게 획득이 가능하거나, 높은 전투력 상승효과를 가진 칭호는 일정 시간을 투자해 획득하는 것이 전투력 상승의 지름길이다. 

대부분의 칭호는 캐릭터를 성장시키다 보면 자연스레 획득이 가능하다. 그러나 새로운 지역을 발견하거나 특정 던전을 일정 횟수 이상 클리어해야만 획득할 수 있는 등, 따로 시간을 투자해야 획득이 가능한 칭호도 있다.

이러한 이유로 게임조선은 전투력 상승에 도움이 되는 칭호들을 입수 난이도별로 구분하고 획득 방법에 대해 정리했다.

■ 난이도 下, 짧은 시간 안에 획득할 수 있는 칭호들

난이도 下로 분류되는 칭호들은 비교적 빠른 시간 혹은 복잡한 컨트롤을 요구하지 않는 칭호들이다. 대표적으로 '방문객', '외향적인' 칭호가 있다.

방문객 칭호는 특정 지역 방문 시 획득이 가능하다. 그레이나스, 모엘 숲, 세레네 숲, 아레크라 고원, 바람의 협곡 총 5개의 지역 방문 시 획득할 수 있다. 5개의 방문객 칭호를 모두 획득하면 1개당 126의 전투력과 18의 방어력을 올려줘 총 630의 전투력과 90의 방어력을 증가시킬 수 있다.

메인 퀘스트의 진행 동선과 겹치기 때문에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자연스레 획득이 가능하다. 다만 권장 전투력이 부족할 경우 메인 퀘스트 진행이 어렵기 때문에, 미리 해당 지역을 방문해 칭호를 획득하는 것도 전투력 상승을 위한 좋은 방법이다. 

이미 방문했던 지역이 아니라면 골드를 사용한 순간 이동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도보로 이동해야 한다. 미니맵 - 월드맵 순서로 들어간 뒤 방문하려는 지역의 도보 이동을 선택하면, 선택 지역가지 자동으로 이동한다. 바람의 협곡은 도전 메뉴의 필드 보스 '불칸'을 선택하면 순간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해당 방법을 이용하면 시간을 아낄 수 있다.

친구 7명을 사귈 시 획득할 수 있는 외향적인 칭호도 소요 시간이 얼마 되지 않는다. 커뮤니티 - 소셜 - 친구에 들어가 '친구 추가'를 선택한 뒤 '친구 검색'을 통해 실제 지인과 친구를 맺거나, 추천 목록에 뜨는 유저와 친구를 맺으면 된다. 획득한 외향적인 칭호는 93의 전투력과 31의 크리티컬을 증가시켜준다.


지역 방문 시 바로 획득할 수 있는 방문객 칭호 = 게임조선 촬영


협곡의 방문객 획득 시 필드보스 '불칸' 메뉴를 이용하면 골드를 소비해 순간이동 할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 난이도 中, 약간의 노오력이 필요한 칭호들

난이도 中에 포함된 칭호들은 오랜 시간이 소요되지만 복잡한 컨트롤이 요구되지 않거나, 일정 전투력 혹은 레벨을 달성해야만 획득이 가능하다. 대표적으로 '수습 사냥꾼'과 '수습 연구원' 등이 있다.

'수습 사냥꾼'은 일반 등급 마물 10,000마리를 처치하면 획득할 수 있는 칭호로, 획득 시 전투력 105, 명중 35를 올려준다. 빠른 습득을 위해선 리젠 속도가 빠르고 몬스터가 뭉쳐있는 '카오스 필드'에서의 사냥을 권장한다.

이외에도 비슷한 획득 방법을 가진 작은 불씨(나무 속성 마물 10,000 마리 처치), 자연의 파수꾼(물 속성 마물 10,000마리 처치), 물의 힘(불 속성 마물 10,000마리 처치) 칭호 모두, 빠른 습득을 위해선 카오스 필드를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편이 좋다.

예시로 든 칭호를 모두 획득할 경우 531의 전투력 증가 효과를 볼 수 있다.


일반 등급 마물 10,000마리 처치 시 획득 가능한 수습 사냥꾼 칭호, 명중 35, 전투력 105를 올려준다 = 게임조선 촬영


빠르게 칭호를 획득하고 싶다면 리젠이 빠른 카오스 필드를 이용하자! = 게임조선 촬영

물 속성 공격력/방어력을 42 올려주고 전투력은 142 증가하는 수습 연구원 칭호는, 수습 사냥꾼과 반대로 조건만 달성한다면 빠르게 획득할 수 있지만 조건 달성까지 시간이 걸리는 편이다.

수습 연구원 칭호를 획득하기 위해선 차원의 경계 '얼어붙은 연구소' 던전을 클리어해야 하는데 해당 던전의 권장 전투력은 183,000이다. 달성하기 어려운 전투력은 아니지만 빠르게 달성하기 쉬운 것도 아니기 때문에, 칭호 획득까지 어느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


권장 전투력이 183,000인 2번째 차원의 경계 얼어붙은 연구소, 이 곳을 클리어해야 수습 연구원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얼어붙은 연구소를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는 수습 연구원 칭호 물 속성 능력치를 올려준다 = 게임조선 촬영

■ 난이도 上, 인내심이 필요한 칭호들 파티플래너, 몽환의 계승자

획득 난이도 上 칭호들은 달성을 위해 인내심이 필요하거나 클리어까지 일정 수준의 컨트롤을 요구한다.

'파티플래너' 칭호는 2단계로 보상이 나눠져 있으며 획득 시 스탯을 일정량 올려준다. 칭호를 획득하기 위해선 파티를 창설한 뒤 해산하는 과정을 반복하게 된다. 다만 1단계 달성을 위해선 200회의 파티 창설을 반복해야 하고 2단계는 1,000회가 필요하다. 따라서 단기간에 획득하려면 각고의 인내심이 동반된다. 그러나 게임을 진행할수록 성장 속도가 크게 감소하기 때문에, 빠른 전투력 상승을 위해서라면 도전할 가치는 충분하다.


파티 결성 관련 칭호는 2단계로 구성된다. 사진은 1단계 칭호 함께가 좋은 획득 모습 = 게임조선 촬영


1단계 함께가 좋은 칭호 획득에는 200번의 파티 결성이 필요하며 2단계 파티플래너는 1000번이 필요하다 =게임조선 촬영

몽환의 계승자는 빛 속성 공격력과 방어력을 일정량 증가시켜 준다. 다만 파티플래너와 마찬가지로 획득 과정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단기간에 조건을 달성하기 위해선 끈기가 필요하다. 몽환의 계승자는 '몽환의 미궁'을 총 410번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다. 따라서 수월한 조건 달성을 위해선 권장 전투력이 낮은 단계의 미궁을 반복해서 클리어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서브 미션 3개를 모두 달성하면 획득 조건이 카운트되지 않으므로, 도전할 단계의 서브미션을 모두 달성하지 않아야 한다.

예를 들어 몽환의 미궁 2-4 단계는 86,000의 비교적 낮은 권장 전투력과 기본 공격만을 사용해 클리어해야하는 서브 미션을 가지고 있다. 해당 던전은 몽환의 계승자 칭호 획득을 위해 필요한 서브 미션을 클리어하지 않고 빠른 클리어를 위해 권장 전투력이 낮아야 한다는 조건과 일치하므로, 몽환의 계승자 칭호 획득을 위해 이용하기 좋은 편이다.

이외에도 본인의 세팅에 따라 조금 더 클리어가 수월한 단계가 있다면 그곳에서 칭호 획득 조건을 달성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높은 수치의 전투력 증가효과를 보이는 몽환의 계승자 칭호의 능력치 정보 = 게임조선 촬영

■ 이것만 알면 나도 랭커? 특정 행동을 통해 획득 가능한 랭킹 칭호

칭호의 랭킹 항목을 확인해보면 랭킹 달성 시 획득 가능한 전설 칭호가 있다. 최고 레벨 달성 혹은 가장 높은 전투력을 보유할 시 획득할 수 있는 전투 관련 칭호는, 과금을 통해 빠르게 성장한 이용자들로 인해 획득이 어려운 편이다. 그러나 무/소과금 유저들도 노력한다면 많은 과금을 하지 않고도 획득 가능한 전설 칭호가 있다.

커뮤니티 - 주간 랭킹의 기타란을 보면 항아리 깨기, 나무 흔들기, 분수 청소와 같이 특정 행동을 완료한 횟수에 따라 순위가 책정된다. 그리고 가장 높은 순위를 달성할 경우 각 항목에 맞는 전설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주간 랭킹 기타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각종 액션 순위 = 게임조선 촬영


나무 흔들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행동을 수행해 랭킹 1위가 되면 전설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이러한 방법으로 획득할 수 있는 전설 칭호 중 하나인 '따스한 햇볕'은, 에스타바니아 중앙광장 외곽에 위치한 나무 오브젝트에서 수행한 '나무 흔들기' 횟수가 가장 많은 유저에게 지급된다. 해당 칭호는 HP를 1,125 크리티컬을 156 올려주며 증가하는 전투력은 1,368이다. 이처럼 한 번에 많은 전투력 상승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도전의식이 충만한 이용자라면 전투력 상승과 개인의 명예를 위해 주간 랭킹에 도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랭킹 칭호 획득을 위한 주간 미션의 목록과 수행 장소는 다음과 같다.

- 분수 청소(분수 청소부): 에스테바니아 중앙광장에 위치한 분수에 다가가면 출력되는 손바닥 모양 아이콘을 눌러 진행할 수 있다.

- 화단 뒤지기(귀여운 곤충): 에스테바니아 9시 제작NPC 툼바 오른편에 있는 화단에서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눌러 진행할 수 있다.

- 나무 흔들기(따스한 햇볕): 중앙광장 분수 외곽에 위치한 나무에 다가가면 활성화 되는 발길질 아이콘을 눌러 진행할 수 있다.

- 나무 상자 부수기/항아리 깨기(도시의 불량배): 에스테바니아 7시 방향 나무상자와 항아리에 다가가면 활성화되는 발길질 아이콘을 눌러 진행할 수 있다.

[이석용 수습기자 cielo@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