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엔씨소프트 '트릭스터M', 신규 던전 크리스탈 코퍼 어비스 추가…난이도는 인어궁전?!

이정규 기자

기사등록 2021-06-10 16:04:39 (수정 2021-06-10 16:04:13)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엔씨소프트는 10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트릭스터M'에 신규 던전 '크리스탈 코퍼 어비스'를 업데이트했다.

크리스탈 코퍼 어비스는 데저트 해안에 있는 모래의 궁전 맵에서 직접 도보로 이동하거나 월드맵에서 워프 기능을 통해 입장할 수 있는 지역이다. 던전은 2층으로 구성돼 있으며, 타 지역과는 다르게 몬스터 젠 지역이 별도로 지정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때문에 발굴을 원하는 인원은 몬스터 젠 지역을 피해서 발굴을 시도할 수 있다.

입장 시 로비와 같은 형태의 지역이 열리며, 길을 따라 이동하면 '크리스탈 코퍼 어비스 제 1광구'에서 본격적인 사냥을 할 수 있다. 제 1광구는 좌측이 비전투 지역이며 우측이 전투 지역이기 때문에 자신이 하려는 목적에 따라 위치를 조정하면 된다. 여기서는 광산 전갈과 광산 실버비틀, 광산 브론비틀을 사냥할 수 있으며, 희귀 장비인 홀리 로드와 은빛 망토, 크리에이어트의 출력 강화 스킬북을 획득할 수 있다.

난이도는 자체는 바다공터보다 낮은 수준의 지역으로 인어궁전 동굴길 1보다 높은 단계의 수준으로 파악된다. 노티스의 슈퍼 택배(경험치 30% 증가) 상태에서 경험치는 약 6000~9000 수준으로 몬스터마다 폭이 제법 있는 편이다.

제 1광구에서 5시 방향으로 이동하면 제 2광구로 이동할 수 있다. 제 2광구는 1층과는 차원이 다른 난이도를 자랑하는 지역으로 보스 몬스터 '화난 카붐'도 리젠되는 특징이 있다.

이 곳에는 화난 쿰과 초 광산 모울, 진 광산 모울, 광산 모울이 등장하며 이들로부터 희귀 장비인 마나 회복의 펜던트, 얼음 드릴, 헬 파인더, 모델의 완드를 획득할 수 있으며, 크리에이터의 출력 강화 스킬북, 자산가의 체력 훈련 스킬북, 격투가의 강인함 스킬북, 고고학자의 총기 정비 스킬북도 획득할 수 있다. 보스 몬스터인 화난 카붐으로부터 복서의 영웅 스킬북인 상처벌리기와 공용 영웅 스킬북 꿰뚫는 일격, 영웅 드릴인 아즈테카 드릴, 영웅 벨트인 리사의 벨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2층 난이도는 인어궁전 후반 지역과 비슷한 것으로 파악된다. 노티스의 슈퍼 택배(경험치 30% 증가) 상태에서 28000 가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었으나, 명중 90 선에서 수십대를 때려야 한 마리를 잡았을 만큼 최상위권 유저가 아니라면 사냥이 불가능한 수준이었다.

한편, 크리스탈 코퍼 어비스 외에도 사서 스킬 적용 대상 조정이나, 혼돈의 탑 시간 충전석 추가 등 여러 부분에서 개선 사항이 적용되기도 했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이정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