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취재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오리지널 스토리 '라그나로크' 공개

배향훈 기자

기사등록 2021-06-05 14:20:26 (수정 2021-06-05 14:20:26)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넷마블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RPG'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가 온라인을 통해 '라그나로크 월드 프리미어' 행사를 5일 전 세계 동시 공개했다.

'라그나로크 월드 프리미어'는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이하 일곱개의대죄)'의 신규 프로젝트로 게임만의 오리지널 세계관과 스토리가 추가될 것을 예고했다. 메인 키워드는 '라그나로크', 즉 북유럽 신화에 신과 인간의 종말을 뜻하는 단어로 북유럽 신화와 일곱개의대죄 스토리가 접목된 오리지널 프로젝트가 전개된다.

가장 먼저 등장한 일곱개의대죄 메인 디렉터 구도형 PD는 "2019년 6월 4일 한국과 일본을 시작으로 733일간 서비스했고, 173개국 이상 국가에서 3,000만 다운로드를 넘어 3,500만 명이 넘는 게이머가 게임을 즐기고 있다"고 일곱개의대죄 발자취를 소개했다. 

구 PD는 이어 "일곱개의대죄 라그나로크는 원작을 사랑하고 게임을 즐기는 팬들을 위한 헌사로 게임을 출시 전부터 원작의 감동을 가슴에 품고 있는 팬들이 더 오래 즐길 수 있도록 고민했던 부분이다"라며 "일곱개의대죄를 사랑하는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됐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구 PD는 현재 라그나로크의 스토리는 애니메이션으로 치면 약 24화 분량이 나온 상태로 애니메이션 기준 1시즌(2쿨)과 비슷한 수준의 볼륨이다. 일곱개의대죄 게임 내에 약 12개 챕터로 구성해 공개할 예정이며 원작 스토리와 한 달 주기로 교체해 공개할 예정이라 밝혔다.

이어 오인근 기획 총괄의 세계관 및 캐릭터 소개가 이어졌다.

라그나로크 기본 스토리는 원작 기준 '계명의 부활'과 '신들의 역린 사이'에서 벌어지는 외전격 이야기로 멜리오다스와 일행이 '위드그라실의 전설'이라는 책에 전이되며 벌어진다. 이야기의 배경이 되는 미드가르드는 3년 간 겨울이 계속되면서 예언에 전해 내려오던 종말이 가까워져 오던 세계다.

오인근 기획 총괄에 따르면 라그나로크는 기존 공개된 4 명의 영웅 외에도 20명이 넘는 신규 영웅이 등장할 예정이다. 멜리오다스 일행이 미드가르드라는 새로운 세계를 탐험하는 이야기인 만큼 북유럽 신화를 배경으로 폭넓게 재구성한 다양한 인물들과 사건들을 중심으로 사건들을 풀어가고 싶었다 전했다.


공개된 4명의 영웅외 20여 명의 신규 영웅이 등장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 공개된 4명의 신규 영웅은 미드가르드의 강대국 잔텐부르크의 왕자이자 명검 그람의 주인인 '시구르드', 갑자기 사라진 아버지를 찾아 스스로 돼지의 모자 주점에 찾아온 수수께끼의 늑대족 수인 '펜리르', 호쾌하고 시원시원한 성격의 정의감 넘치는 수수께끼의 방랑 전사 '도나르', 영웅들의 모험담을 노래하기 위해 스스로 일곱개의대죄 일행에 합류한 음유시인 '그림니르' 총 4인이다.

오인근 기획총괄은 "라그나로크는 북유럽 신화를 바탕으로 한 방대한 설정 요소가 있어 스토리로만 폴기에는 무리가 있다."며 "세계관 기반의 다양한 설정들을 별도의 모드로 제공하고자 한다. 그 외에도 새로운 보스전 및 협력 플레이 전투 시스템도 추가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좌상단부터 시구르드, 펜리르, 도나르, 그림니르

이어 권현종 아트 총괄이 나와 라그나로크 영웅과 세계관 제작 과정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권현종 아트 총괄은 캐릭터 디자인에 대해 "원작에서 보지 못한 콘셉트와 디자인이다 보니 원작 팬뿐만 아니라 대중적으로 선호도를 높이고자 노력했다"며 "게임이다보니 최소한의 데이터로 만들어야 하는 제한이 있었는데 그 속에서 캐릭터가 가진 최대한의 매력을 뽑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배경, 음악, 성우 캐스팅에 대한 비화도 전했다.

배경의 경우 3년간 겨울이 끝나지 않는 미드가르드 세계관의 스산함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표현하려 했고, 성우는 한국과 일본 모두 캐릭터의 성격을 가장 잘 표현하는 것에 초점을 둬 캐스팅했음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음악은 북유럽 특유의 클래식한 느낌과 일곱개의대죄 특징을 살려 듣는 즐거움도 고려했다고 전했다.

구도형 메인디렉터에 따르면 일곱개의대죄 라그나로크 첫 번째 시즌은 6월 말 처음 공개될 예정이며 이후 글로벌, 아시아 서버로 순차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또, 라그나로크 출시 기념 보상으로 업데이트 당일 모든 유저에게 100 다이아와 함께 신규 라그나로크 SSR영웅 1명, 라그나로크 영웅 코스튬 풀세트가 지급될 예정이다.


한국은 6월 말 업데이트 예정. 모두에게 100 다이아와 라그나로크 SSR 영웅과 코스튬 풀세트가 제공된다.

[배향훈 기자 tesse@chosun.com ] [gamechosun.co.kr]

배향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