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높은 등급 장비를 더욱 가치있게, 이카루스 이터널 '마법 부여'

오승민 기자

기사등록 2021-04-02 18:12:34 (수정 2021-04-02 12:31:04)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MORPG 이카루스 이터널에 신규 시스템 '마법 부여'가 지난 3월 31일 추가되었다.

마법 부여는 장비에 재료를 사용해 추가 능력치를 얻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영웅 등급 이상 장비와 다른 등급 장비를 좀 더 차별화시키는 시스템이다. 특히, 부옵션이나 컬렉션 보상 등 제한적으로 얻을 수 있던 주요 능력치를 간단하게 올릴 수 있어 더욱 중요도가 높다.

게임조선에서는 새로 추가된 마법부여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았다.


노란색 괄호 쳐진 부분이 마법부여 된 능력치 = 게임조선 촬영

■ 개요

마법 부여는 주신, 전설, 영웅 등급 장비에 원하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이때 각 옵션에 대응하는 연금석이 필요하며 연금석 별로 사용할 수 있는 부위가 두 분류로 나뉜다. 무기, 보조장비, 장갑 부위에는 공격적인 능력치를 부여할 수 있으며 투구, 갑옷, 바지, 신발 부위에는 방어적인 능력치를 부여할 수 있다.

부여한 이후 동일한 연금석을 사용해 최대 10레벨까지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다. 필요한 연금석이 단계마다 많아지며 실패 확률도 생기지만 그만큼 더 많은 능력치를 올려준다.

연금석에도 등급이 나뉘는데 영웅 등급 하급 연금석은 같은 등급 장비에만 부여할 수 있으며 상급 연금석은 전설, 주신 등급에 부여 가능하다.

이 중 공격력, 방어력, 명중 같이 캐릭터 기초 능력치에 영향을 받는 옵션은 편차는 있지만 보편적으론 해당 옵션을 올려주는 능력치를 올리는 것이 더 높은 효율을 보여준다. 따라서 힘, 민첩, 지능, 체력, 지혜를 우선적으로 올린 다음 더 필요한 능력치를 부여하는 것이 좋다.

주의할 점으론 마법부여는 기본적으로 장비에 추가 장착하는 개념이기 때문에 원본 장비가 파괴되면 같이 소멸함과 동시에 장비에 귀속된다. 한 번 장착하면 다시 되돌릴 수 없으며 다른 능력치로 바꾸고 싶을 땐 마법부여 단계와 상관없이 파괴해야 한다.


단계가 오를수록 소모 연금석과 골드, 강화 능력치, 실패 확률이 상승한다 = 게임조선 촬영


단순히 방어력만 올리고자 할 땐 약 12를 올려주는 체력 쪽이 훨씬 이득이다 = 게임조선 촬영

■ 획득 방법

마법부여에 사용하는 연금석을 얻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제작과 길드 던전에서 얻을 수 있다.

기본적으론 연금석 조각을 모아 제작을 통해 하급 연금석 상자를 만들 수 있고 개봉 시 임의의 연금석을 얻을 수 있다. 상급 연금석 상자는 하급 연금석 가루로 제작가능하며 연금석 가루는 연금석을 분해해 얻을 수 있다. 또한 각 등급에 맞는 연금석 가루를 재료로 사용해 원하는 능력치의 연금석으로 만들 수도 있다.

연금석 조각은 필드의 아무 몬스터에게서 얻을 수 있으나 이런 방식으로는 원활하게 마법 부여를 하기에 매우 부족한 양이다. 이를 보완하기 위한 획득처로 던전-오플라이엄 광산-연금의 망령이 있으며 일주일에 두시간 입장할 수 있는 이 곳의 몬스터는 연금석 드롭확률이 일반 몬스터에 비해 월등히 높다.

길드 던전은 길드장이나 부길드장이 던전을 오픈한 곳의 길드원끼리 입장할 수 있는 주간 던전으로 낮은 확률이지만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연금석을 얻을 수 있다.


사냥을 통해 모은 연금석 조각으로 상자를 제작하는 것이 마법부여 첫 단계 = 게임조선 촬영


마음에 들지 않는 연금석은 분해해서 가루로 만들자 = 게임조선 촬영


같은 시간 안에 더욱 많은 연금석 조각을 얻을 수 있는 연금의 망령 던전 = 게임조선 촬영


연금석 완제품까지 노려볼 수 있는 길드 던전 = 게임조선 촬영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오승민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