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라인게임즈 '이카루스 이터널', 내 장비만큼이나 중요한 펫/펠로우 장식! 세트 효과는 필수!

이정규 기자

기사등록 2021-04-01 19:05:49 (수정 2021-04-01 18:05:18)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 이터널에는 자신의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는 여러 요소가 존재한다. 장비와 강화, 속성 강화, 컬렉션 등 여러 요소가 존재하기 때문에 어느 것 하나 빠트리지 않고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부분의 강화 요소는 고정 수치를 올려주기 때문에 어느 레벨에 어떤 수준으로 끌어올리든 올라가는 양이 비슷하지만, 의외로 고정 수치가 아닌 현재 능력치의 퍼센트(%)로 올려주는 요소가 있어 캐릭터의 스펙을 끌어올리는데 핵심인 요소가 있다. 바로 펫과 펠로우의 장식이다. 

장식은 기본적으로 추가적인 능력치가 랜덤하게 붙으며, 세트 효과를 발휘한다. 장식에 개별적으로 붙는 스탯은 일반적인 장비와 크게 다를 바가 없는 편이지만, 4세트가 모였을 때 발휘하는 세트 효과는 고정치가 아니라 일정 퍼센트만큼 상승하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스펙이 오를수록 효과도 더욱 강력해지는 특징이 있다. 때문에 장식을 장착할 때에는 세트 효과를 우선적으로 발동시키도록 세팅하는 것이 좋다.


직접 착용에 앞서 임시 착용으로 세트 효과를 맞춰볼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장식을 착용할 수 있는 부위는 총 6부위이며, 세트 효과는 4세트 또는 2세트로 구성돼 있기 때문에 2세트 장비를 3종 맞추거나 4세트+2세트로 구성하는 것이 효율이 좋다. 동일 2세트를 두 개 착용하더라도 효과가 중복 적용되기 때문에 자신만의 세팅을 만들어나가는 재미가 있다.

다만, 앞서 말했든 퍼센트로 올려주는 효과는 4세트에 배치돼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4세트를 깔고 2세트를 추가 선택하는 것이 효율이 좋은 편이다. 4세트 효과에는 공격력(%)와 공격속도(%)가 있기 때문에 2세트로 얻을 수 있는 고정치 수치보다 월등히 높은 효율을 보여준다. 2세트 중에도 생명력과 방어력, 마법 방어력은 퍼센트(%)로 올려주기 때문에 사용에 유리한 편이다.


필터 기능을 이용해 원하는 종류, 등급, 레벨, 세트, 능력 등을 세분화할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일단은 무난하게 선택할 수 있는 픽은 공격력이나 공격속도 4세트를 맞추고, 사냥터 미스 횟수에 따라 명중 2셋을 착용하거나 미스가 없을 경우 치명타 적중이나 치명타 피해, 피해감소 무시 등을 착용하는 것이다. 물론 세팅에 따라서는 피해감소나 피해감소 무시, 방어력 등이 효율이 좋을 수도 있으니 자신의 명중 상황과 사냥터 물약 사용량 등에 맞춰 조절하는 것이 좋다.

세트 이름 효과 제작 재료
4세트 효과 격투의 장식 근거리 공격력 5% 전투의 정수
  공격의 장식 원거리 공격력 5% 전투의 정수
  마법의 장식 마법 공격력 5% 전투의 정수
  속공의 장식 공격속도 5% 속공의 정수
2세트 효과 체력의 장식 생명력 2% 체력의 정수
  방어의 장식 방어력 2% 방어의 정수
  가호의 장식 마법방어력 2% 가호의 정수
  철벽의 장식 피해감소 10 철벽의 정수
  징벌의 장식 피해감소 무시 10 징벌의 정수
  명중의 장식 근거리 명중 10 필연의 정수
  집중의 장식 원거리 명중 10 필연의 정수
  진리의 장식 마법 명중 10 필연의 정수
  회피의 장식 근거리 회피 10 흐름의 정수
  잔영의 장식 원거리 회피 10 흐름의 정수
  분신의 장식 마법 회피 10 흐름의 정수
  적중의 장식 상태이상 적중 5 적중의 정수
  저항의 장식 상태이상 저항 5 저항의 정수
  회복의 장식 포션 회복량 10 회복의 정수
  명상의 장식 마나회복 5 명상의 정수
  급습의 장식 근거리 치명타 적중 10 필멸의 정수
  충격의 장식 원거리 치명타 적중 10 필멸의 정수
  신비의 장식 마법 치명타 적중 10 필멸의 정수
  경계의 장식 근거리 치명타 저항 10 결계의 정수
  봉쇄의 장식 원거리 치명타 저항 10 결계의 정수
  무결의 장식 마법 치명타 저항 10 결계의 정수
  처형의 장식 근거리 치명타 피해 10 파괴의 정수
  심판의 장식 원거리 치명타 피해 10 파괴의 정수
  사신의 장식 마법 치명타 피해 10 파괴의 정수
  강완의 장식 근거리 치명타 피해 감소 10 인내의 정수
  보완의 장식 원거리 치명타 피해 감소 10 인내의 정수
  불멸의 장식 마법 치명타 피해 감소 10 인내의 정수

부위가 모자란 세트는 직접 만들어낼 수 있다. 제작 탭에서 '정수 교환'을 해 재료를 수급할 수 있으며, 이를 연성 메뉴에서 원하는 장식으로 제작이 가능하다.

정수 교환에는 증표와 골드, 결정 중 원하는 것으로 교환을 할 수 있다. 단, 장식마다 필요로 하는 정수가 다르기 때문에 교환에 앞서 상단의 재료를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소 50개가 있어야 연성이 가능하며, 더 높은 등급의 장식을 얻기 위해서는 더 많은 숫자의 재료가 필요하다.


연성을 통해 장식을 만들 수도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이후 연성 메뉴에서 원하는 장식 부위를 만들어낼 수 있다. 재료를 많이 넣을수록 등급 상승 확률이 상승하는 특징이 있다. 단, 세트 효과는 정할 수 있지만, 각 장식마다 붙어있는 주 옵션이나 부 옵션은 랜덤하게 붙기 때문에 최종적으로는 같은 부위더라도 꾸준히 제작할 필요성이 있다. 다만, 앞선 정수 교환에 필요한 자원이 상당하기 때문에 일단은 세트 효과만 맞추고 천천히 도전하길 추천한다.

한편, 장식은 펫과 펠로우 2종에 모두 장착이 가능하기 때문에 동일 세트를 2개씩은 확보해둬야 온전한 세팅이 가능하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이정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