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엔트런스 신작 모바일 MMORPG 'DK모바일:영웅의 귀환' 각양각색 5종 클래스 살펴보기

이정규 기자

기사등록 2021-03-30 19:01:42 (수정 2021-03-30 16:18:04)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29일 출시한 엔트런스의 신작 모바일 MMORPG 'DK모바일:영웅의 귀환(이하 DK모바일)'에는 총 5개의 직업이 존재한다.

원작과는 다르게 1종족 1클래스로 구현됐다. 오픈과 함께 등장한 클래스로는 팔라딘(휴먼)과 워리어(라이칸), 아처(엘프), 워록(그레이엘프), 소서리스(디엘)로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다.

DK온라인을 해봤다면 대략적인 느낌을 알 수 있지만, 반대로 DK모바일을 처음 접하는 플레이어라면 팔라딘과 워리어, 워록과 소서리스 등에서 어떤 차이점에 있는지 선뜻 구분이 어렵다.

이에 각 직업에 대한 특징을 살펴봤다.

◆ 팔라딘 (휴먼)

팔라딘은 디오네 여신에 대한 강한 믿음으로 뭉쳐진 캐릭터로 그 믿음만큼 강력한 체력과 방어 기술로 적을 처치하는 특징이 있다. 오픈과 동시에 나온 직업 중 워리어와 함께 근거리 공격을 담당하는 캐릭터로 높은 물리 방어력과 최대 HP가 핵심인 캐릭터이다.

탱커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클래스로 생명력이나 방어력, 회피 등을 향상시켜주는 다양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아군의 방어력을 올려주는 스킬까지 보유하고 있어 파티 기여도 측면에서도 뛰어난 편이다. 반대로 공격 스킬은 타 클래스에 비해 적은 편이다.

엔트런스에서 공식적으로 지정한 플레이 난이도는 중으로 무난한 픽이 될 수 있다.

- 홀리 스트라이크: 강력한 타격으로 대상에게 물리 피해를 주며 일정확률로 추가 피해를 발생시킵니다.
- 심판: 대상의 공격 의지를 꺾어 공격력을 감소시킵니다.
- 홀리 네메시스: 신성한 율법의 의지로 타격을 가해 대상에게 물리 피해를 주며 일정 확률로 이동속도를 감소시킵니다.
- 홀리 리커버리: 신성한 힘으로 자신과 파티원에게 부여된 해로운 효과 3개를 정화합니다.

- 홀리 스매시: 성스러운 일격을 가해 물리 피해를 주며 일정 확률로 대상을 스턴상태에 빠트립니다.
- 블레스 아머: 축복의 힘으로 자신의 방어력을 증가시킵니다.
- 리제너레이션: 신체를 단련하여 자신의 생명 회복력을 향상시킵니다.
- 디바인 아머: 강력한 신성력을 통해 자신의 생명력을 향상시킵니다.

- 홀리 프로텍트: 성스러운 축복을 부여하여 원거리 공격에 대한 회피를 증가시키며 3회 동안 모든 회피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 블레스 웨폰: 무기에 신성한 축복을 각인하여 공격력과 명중을 향상시킵니다.
- 배리어: 신성한 의지를 발하여 자신과 파티원의 방어력을 향상시킵니다.

- 디바인 스톰: 신의 힘을 품은 폭풍과 같은 일격을 가해 주변 대상에게 물리 피해를 주며, 일정확률로 스턴상태에 빠트립니다.

- 얼티밋 디펜스: 팔라딘의 궁극적인 의지는 일정 시간 동안 물리 공격에 대한 모든 회피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 압도: 축복의 힘을 폭발시켜 자신의 모든 속도를 향상 시킵니다.
- 홀리 리벤지: 주변에 대한 집중력을 강화하여 근거리 회피 능력을 향상시키고 회피에 성공할 경우 적에게 반격을 통한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워리어 (라이칸)

워리어는 고대부터 모든 전투에서 제일 먼저 적을 분쇄했던 클래스로 팔라딘이 수비적인 근거리 클래스라면 워리어는 공격적인 근거리 클래스다. 강력한 근접 공격 기술과 준수한 방어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잘한 피해는 무시하면서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히는 전장의 파괴자다.

근거리 클래스인 만큼 팔라딘 만큼은 아니지만 물리 방어가 단단한 편이며, 근거리 공격력이 뛰어나다. 파티의 공격력을 향상시켜주는 스킬도 보유하고 있어 공격적인 운용이 가능하다.

엔트런스에서 공식적으로 지정한 플레이 난이도는 하로 손쉽게 조작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 파워 슬래시: 대검을 강하게 휘둘러 물리 피해를 주며, 일정 확률로 추가 피해를 발생시킵니다.
- 스피어 멘탈: 야수의 기세를 끌어모아 특정 대상에게 집중하여 대상의 상태이상 저항을 감소시킵니다.
- 스턴 스매시: 응축된 강력한 힘으로 대상에게 물리 피해를 주며 일정 확률로 스턴상태에 빠트립니다.

- 배틀 스탠스: 전투에 대한 고양감을 불러일으켜 공격 속도를 향상시킵니다.
- 인크리즈 패리: 기민한 감각을 끌어올려 자신의 원거리 회피를 향상시킵니다.

- 아머 브레이크: 강력한 힘으로 대상의 아머를 파괴하여 방어력을 감소시킵니다.
- 데스 스윙: 대상의 급소를 간파한 강력한 일격을 날려 대상에게 치명적인 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물리 피해를 줍니다. 치명타로 적중할 경우 피해량이 추가 증가합니다.
- 파워 블로우: 대지를 가를듯한 강력한 베기로 주변 범위에 물리 피해를 주며 일정확률로 이동속도를 감소시킵니다.
- 버서커: 강력한 투쟁의 의지로 모든 해로운 공격을 해제하며 자신의 상태이상 저항을 향상시킵니다. 모든 행동불능 상태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아이언 스킨: 철벽의 의즈를 자신에게 부여된 모든 해로운 효과를 해제하며, 3회 동안 스킬 저항을 향상 시킵니다.
- 히트 트레이닝: 대상의 행동을 세밀히 살필 수 있는 감각을 끌어올려 근접한 대상에 대한 명중을 향상시킵니다.

- 배틀 크라이: 투쟁의 기세를 터트려 주변 대상의 전투의지를 꺾으며 방어력을 감소시킵니다.
- 영웅심: 아군의 전투의지를 고양시켜 주변 범위 파티원의 공격력을 향상시킵니다.

- 죽음의 일격: 죽음의 향기를 머금은 쾌속의 베기는 대상에게 강력한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제압: 강력한 힘으로 대상을 제압하여 일정 확률로 이동에 대한 모든 행동을 금지시킵니다.

◆ 아처 (엘프)

아처는 먼 거리에서 일거에 적의 심장을 꿰뚫는 클래스로 강력한 저격 기술과 다양한 유틸리티를 보유하고 있다. 덕분에 적이 붙기 전에 치명적인 피해를 입혀 압도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아처는 현재 유일한 원거리 클래스로 다양한 활 스킬 외에도 드래곤의 기운을 빌려 사용하는 강력한 공격 스킬도 다수 보유하고 있다. 또한, 명중과 방어력, 원거리 공격력, 공격속도 등을 올려주는 다양한 버프를 가지고 있어 사냥에서 큰 이득을 볼 수 있다.

엔트런스에서 공식적으로 지정한 플레이 난이도는 하로 손쉽게 조작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 파워 샷: 강력한 화살을 발사하여 대상에게 물리 피해를 주며 일정확률로 스킬 저항을 감소시킵니다.
- 아이스 애로우: 냉기의 힘을 담은 화살을 발사하여 대상에게 물리 피해를 주며 일정 확률로 이동속도를 감소시킵니다.
- 파이어 애로우: 대상의 영혼을 불태울 강력한 화살을 발사하여 대상에게 물리 피해를 주며 일정확률로 추가 피해를 발생시킵니다.
- 매직 레지스트: 마법에 대한 저항능력을 강화하여 마법 방어력과 상태이상 저항을 향상시킵니다.

- 윈드 블레스: 바람의 힘을 머금은 기민함의 축복을 받아 이동속도를 향상시킵니다.
- 드래곤 아이즈: 드래곤의 축복 각인을 통해 뛰어난 안력을 획득하여 명중을 향상 시킵니다.

- 어스 리미트: 대지의 힘을 빌린 강력한 구속의 힘으로 대상을 이동할 수 없도록 제약합니다.
- 피어스 샷: 무엇이든 꿰뚫을 수 있는 강력한 화살을 날려 대상에게 치명적인 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물리 피해를 줍니다. 치명타로 적중할 경우 피해량이 추가 증가합니다.
- 사일런스: 강력한 마력이 담긴 금제를 통해 대상을 침묵하게 합니다.
- 윈드 포스: 바람의 축복을 부여하여 자신의 원거리 명중과 방어력을 향상시킵니다.
- 파이어 블레스: 불의 힘을 머금은 신비한 축복을 부여하여 자신의 원거리 공격력과 공격 속도를 향상시킵니다.
- 골드 블레스: 금빛으로 빛나는 신비한 힘의 축복을 부여하여 자신의 민첩을 향상시킵니다.

- 드래곤 스피릿: 드래곤에게 부여받은 강력한 가호의 힘을 발휘하여 모든 공격에 대한 회피능력을 한단계 향상시킵니다.

- 매그넘 샷: 강력한 힘을 모은 화살을 발사해 적에게 막대한 피해를 입힙니다.
- 어스 애로우: 대지의 힘을 모은 화살을 발사하여 대상에게 강력한 충격에 의한 물리 피해를 주며 일정확률로 아이템 사용을 제한하며 침묵상태에 빠트린다.

◆ 워록 (그레이엘프)

드래곤의 마법을 거부하고 자신들만의 새로운 마법을 개척한 워록은 강력한 공격 마법과 다양한 디버프를 보유하고 있다. 적을 약화시키는데 특화돼 있으며, 고유 마법으로 적에게 막대한 피해를 줄 수 있다.

흑마법사 콘셉트의 클래스지만, 의외로 주변 아군의 생명력이나 회복력을 강화하고, 해로운 효과를 해제하는 등의 부수적인 아군 지원 능력도 보유하고 있어 적은 괴롭히면서 아군은 돕는 서포터의 역할도 준수하게 해내는 특징이 있다.

엔트런스에서 공식적으로 지정한 플레이 난이도는 하로 손쉽게 조작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 다크 볼트: 암흑 에너지를 집중시킨 강력한 마력을 날려 대상에게 마법 피해를 주며 일정확률로 추가 피해를 발생시킵니다.
- 쏜즈 오브 페인: 암흑의 힘이 집약된 고통의 가시를 이용해 대상에게 치명적인 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마법 피해를 줍니다. 치명타로 적중할 경우 피해량이 추가 증가합니다.
- 소울 피어: 공포의 힘이 실린 마력을 대상에게 폭발시켜 마법 피해를 주며, 일정확률로 대상의 공격속도를 감소시킵니다.
- 컨센트레이션 : 웨이트: 정신을 집중하여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이 소지할 수 있는 최대 무게량을 증가시킵니다.

- 컨센트레이션 : 마나: 정신을 집중하여 일정 시간 동안 마나 회복능력을 향상 시킵니다.
- 다크니스 실드: 암흑의 힘을 이용한 강력한 실드를 생성하여 방어력을 향상시킵니다.
- 딜루전 : 골렘: 주변 아군에게 부여된 해로운 효과 1개를 해제하며 방어력을 향상시킵니다.

- 헬스 스크림: 대상에게 지옥의 비명을 질러 일정확률로 공격속도와 이동속도를 감소시킵니다.
- 커스 패럴라이즈: 대상에게 강력한 마비의 저주를 각인하여 마법 피해를 주며 5초 경과 후 마비 상태에 빠트립니다.
- 커스 바인드: 강력한 저주의 힘으로 대상에게 마법 피해를 주며 일정확률로 이동할 수 없도록 제약합니다.
- 딜루전 : 스펙터: 주변 아군의 상태이상 저항을 강화하여 생존력을 향상시킵니다.
- 딜루전 : 울프: 주변 아군의 생명력을 강화하여 생존력을 향상시킵니다.
- 딜루전 : 오크: 주변 아군의 회복력을 강화하여 생존력을 향상시킵니다.

- 커즈드 힐: 대상에게 생명력 회복 스킬로 인한 회복량을 마법 피해로 변환시키는 강력한 저주를 부여합니다.
- 다크 스톰: 휘몰아치는 암흑의 마력을 폭발시켜 주변 범위 대상들에게 강력한 마법 피해를 주며 일정확률로 침묵하게 합니다.
- 컨센트레이션 : 이뮨: 주변 아군의 받는 피해를 감소시켜 생존력을 향상시킵니다.

- 사신: 죽음의 기운을 품은 사신을 소환하여 대상에게 강력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소서리스 (디엘)

워록이 자신만의 마법을 개척했다면, 소서리스는 고대 드래곤의 강력한 마법을 그대로 계승한 클래스다. 원소의 힘을 이용한 마법으로 적에게 막강한 피해를 입히는 것이 가능하다. 

워록과 마찬가지로 장거리에서 마법을 사용해 적을 처단하는 클래스로 각종 원소의 힘을 이용해 워록 이상으로 아군을 서포트할 수 있다. 워록이 긴급하게 아군을 구호하는 서포트의 역할을 수행한다면 소서리스는 아군을 강화해주는 강력한 버프와 직접적인 힐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적재적소에 스킬을 사용할 필요성이 있다. 

때문에 엔트런스에서 공식적으로 표기한 난이도는 유일하게 상이다. 근접전에 취약하며, 스킬을 단순히 자동에 의존하지 않고 유의미하게 조작해야 하기 때문으로 보인다.

- 파이어 볼: 화룡의 기운이 응집된 화염구를 날려 대상에게 마법 피해를 주며 일정확률로 추가 피해를 발생시킵니다.
- 아이스 랜스: 수룡의 기운을 머금은 냉기의 창을 날려 대상에게 마법 피해를 주며 일정확률로 이동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 슬리프: 지정한 대상을 꿈의 세계로 인도하여 일정확률로 잠에 빠져들게 합니다.
- 인크리즈 웨이트: 정신을 집중하여 일정시간동안 자신이 소지할 수 있는 최대 무게량을 증가시킵니다.
- 마인드 매직: 황룡의 기운이 부여된 강력한 보호의 축복은 자신이 받는 마법 피해를 감소시켜줍니다.

- 힐 월: 풍룡의 기운을 머금은 회생의 마력으로 자신과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 메디테이션: 정신을 집중하여 일정 시간 동안 마나 회복능력을 향상 시킵니다.
- 워터 실드: 수룡의 기운을 머금은 마력의 실드를 형성하여 자신의 방어력을 증가시킵니다.
- 일루전: 환영을 소환하여 자신에게 부여된 해로운 효과 1개를 해제하여 2회 동안 스킬 저항을 향상시킵니다.

- 콜 라이트닝: 풍룡의 기운을 머금은 강력한 전격의 기운을 날려 대상에게 마법 피해를 주며 일정확률로 스턴 상태에 빠트립니다.
- 그레이트 힐 월: 풍룡의 힘을 머금은 강력한 회생의 기운을 퍼트려 자신과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 아이스 블레스트: 수룡의 강력한 기운이 실린 냉기의 마력을 날려 대상에게 치명적인 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마법 피해를 줍니다. 치명타로 적중할 경우 피해량이 추가 증가합니다.
- 매직 베리어: 황룡의 힘이 실린 보호의 마력을 시전하여 주변 아군의 마법 방어력을 향상시킵니다.
- 매지컬 웨폰: 황룡의 빛나는 축복을 무기에 부여하여 마법 공격력을 향상 시킵니다.
- 포스 엘리멘탈: 사대룡이 머금은 원소의 힘으로 넘치는 생명력과 마나의 축복이 각인됩니다.

- 어스 바인드: 지룡의 기운이 담긴 강력한 마력으로 대상에게 마법 피해를 주며 일정확률로 이동할 수 없도록 제약합니다.
- 파티 리콜: 주변 아군과 함께 즉시 가까운 마을로 귀환합니다.

- 플레임 스피어: 화룡의 기운을 머금은 강력한 마력의 폭발을 일으켜 대상에게 마법 피해를 주며 일정확률로 쇼크상태에 빠트립니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이정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