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가디언 테일즈, 통로 난이도도 역대급! 월드11 기록되지 않은 세계 Part2 공략 모음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21-02-26 21:16:03 (수정 2021-02-26 21:16:03)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카카오게임즈가 국내 서비스하는 모바일 탐험 RPG '가디언 테일즈'에 26일 '월드11 기록되지 않은 세계 Part2 - 메인 스테이지6'이 최종적으로 추가됨에 따라 메인 스토리 시즌1의 방점을 찍었다.

월드11 기록되지 않은 세계 Part2는 매우 높은 난이도를 가지고 있음에 따라 많은 이용자가 공략에 있어서 많은 어려움을 느꼈다. 등장하는 몬스터의 수준이 높고 몬스터 배치가 전략적으로 짜여있음에 따라 전투 난이도가 상승했으며, 등장하는 퍼즐의 경우에도 이전 월드와 스테이지에서 볼 수 없었던 형태가 등장하면서 난이도를 높였다.

이에 메인 스테이지 중간 중간에 위치해 있는 통로 스테이지도 이용자에게 큰 벽으로 다가왔으며, NPC로 등장하는 '여관주인 로레인'의 머리를 활용해 막혀있는 길을 헤쳐나가고 숨겨진 길을 열어야 하기에 추리력도 필요로 한다. 하지만 종잡을 수 없는 스토리, 그리고 흥미진진한 스토리 덕분에 높은 난이도에도 불구하고 매우 반응이 좋은 월드이기도 하다. 또한 플레이를 얻을 수 있는 퀘스트 아이템의 획득 여부에 따라 스토리에도 영향을 주는 등 세밀한 구성이 눈에 띈다.

월드11 기록되지 않은 세계 Part2는 총 6개의 메인 스테이지와 2개의 서브 스테이지 2개, 통로 스테이지 2개로 이뤄져 있다. 핵심 퀘스트 아이템으로는 로레인의 머리가 있으며, 해당 머리 아이템으로 불을 붙여 옮기거나, 던져서 적의 시선을 돌리는 행위가 가능하다. 또한, 폭파 안드로이드 로봇을 작동하는 도구로도 사용된다. 

■ 월드 11-1 부유성 입구

월드11의 첫 번째 메인 스테이지 부유성 입구는 기존의 가디언 테일즈 플레이 방식과 전혀 다르게 진행돼 색다른 느낌을 준다. 기존의 이용자 영웅 및 파티가 아니라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기사(주인공)으로 플레이하게 되며, 미래공주가 전투를 도운다.

게임은 벨트 스크롤 형태로 진행되며, 각 분기마다 등장하는 몬스터를 모두 처치하면 앞으로 점차 전진할 수 있다. 총 4개의 스타피스를 획득할 수 있는데, 스타피스는 상자를 부숴서 획득하거나 특정 오브젝트를 조작해 획득하는 방식이다. 첫 번째 스타피스는 상자를 부수면 얻을 수 있으며, 두 번째 스타피스는 쌩둥맞게 위치해 있는 오락기를 조작하면 된다. 오락기를 조작할 경우 안드로이드가 동료로 합류하는데, 함께 전투를 펼친 후에 스타피스를 제공하고 퇴장한다. 

그리고 세 번째 스타피스는 화약통을 '인베이더 기자' NPC에게 던져서 터뜨리면 스타피스를 제공하며, 마지막 스타피스도 반짝이는 물체가 있는 바닥에 화약통을 던져서 획득할 수 있다.

■ 월드 11-2 부유성 1층

부유성 1층에서는 스테이지 곳곳에 숨겨져 있는 작은 열쇠를 찾아서 길을 개방해가는 방식이다. 첫 번째 열쇠는 나무통에 불을 붙여서 꺼져 있는 화로에 불을 옮겨 붙이면 획득할 수 있으며 두 번째 작은 열쇠는 2개의 전류 기둥을 중앙으로 옮겨 맵 전체에 전류가 흐르도록 하면 된다. 

퀘스트 아이템인 '로레인의 머리'를 획득한 후에 해당 아이템을 획득했던 방의 오른쪽 방으로 이동하면 불붙은 화로가 방 위쪽에 2개가 있다. 로레인의 머리를 꺼내서 들고 화로에 가져가면 머리에 불이 붙게 되고 이를 아래쪽 푯말에 던지면 막혀있는 곳으로 진출 가능하다. 그리고 길이 열린 방으로 이동해서 책상을 살펴보면 '복싱 글러브'를 입수 가능하다.

스테이지를 진행하다보면 4개의 버튼을 눌러야만 하는 곳이 등장하는데, 이곳에서는 2개의 블럭을 이동시켜서 버튼을 누르고, 로레인의 머리로 1개의 버튼, 그리고 주인공 캐릭터로 1개의 버튼을 밟아서 개방할 수 있다. 이후에 위쪽으로 이동하게 되면 황금 열쇠를 4명의 인베이더가 지키고 있는데, 열쇠가 있는 방향으로 로레인의 머리를 던지면 인베이더가 머리를 쳐다보게 되며 이 때 열쇠를 입수하면 된다.

또한 황금 열쇠가 있었던 방에서 좌측 방으로 이동하면 스타피스를 입수 가능하며 폭탄을 벽면에 던져서 숨겨진 통로로 진입할 수 있다. 숨겨진 통로에는 2개의 퍼플 코인과 '전화기'가 있으며 전화기에 숫자 '1-5-4-3-1-0-7-9-1-2'를 차례로 입력하면 서브 스테이지 '포션 공장'이 개방된다. 해당 번호는 월드 10-2의 서브 스테이지인 '신비한 자판기'에서 힌트가 등장한다.

이후에 매우 긴 함정 통로를 지나가야 하는 방이 등장하는데, 이곳에는 "한눈 팔지 마시오"라는 푯말이 있다. 아래의 방에 위치한 화로로 로레인의 머리에 불을 붙여서 푯말을 태우면 함정 통로의 저주가 풀리게 되고 함정을 무시하고 지나갈 수 있다. 긴 통로를 이동하면서 보물상자와 스타피스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긴 통로가 끝난 후 등장하는 방에서 거대한 블럭을 밀어서 바닥의 갈라진 곳으로 옮기면 숨겨진 통로를 찾을 수 있다.

떨어진 지점에는 불붙은 화로가 있는데, 화로로 로레인의 머리에 불을 붙인 후 다시 올라와 꺼진 화로에 불을 옮겨 심으면 왼쪽 방으로 가는 문이 개방된다. 해당 방에서는 힌트가 숨겨져 있으며, 지하의 안드로이드를 힌트에 따라 움직이면 스타피스를 얻을 수 있는데, 해당 방법은 아래에서 소개하도록 하겠다.

방에는 전류 기둥을 통하게 해 위쪽 방으로 가는 통로를 열 수 있는데, 아래의 이미지처럼 전류 기둥을 옮긴 후, 로레인의 머리를 이용하면 된다. 이후에 다시 지하로 이동하게 되고, 로레인의 머리를 이용해서 문을 개방해야 하는데, 머리에 불을 붙여 이동할 수 없는 아래쪽에 던진 후, 화약통을 로레인의 머리 오른쪽으로 던지는 식으로 퍼즐을 풀면 된다. 로레인의 불붙은 머리는 화약통이 터지면서 왼쪽으로 튕겨져 나가면서 꺼진 화로에 불을 붙이게 된다.

앞서 언급했던 안드로이드 조작법은 3명의 안드로이드가 등장하는 방에서 활용할 수 있는데,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안드로이드를 배치하면 스타피스가 등장한다. 스타피스를 획득한 후에 안드로이드 3명을 벽면 끝에 위치한 버튼 3개를 밟도록 옮기고, 마지막 버튼을 주인공 캐릭터로 밟으면 작은 열쇠가 등장한다. 

이후에 다시 지상층으로 올라와서 작은 열쇠로 좌우의 전류 기둥을 꺼내고 지하로 밀어서 떨어뜨린다. 지하로 떨어진 두 개의 전류 기둥을 위쪽 방으로 밀어서 전류가 흐르도록 위치하면 황금 열쇠를 꺼낼 수 있다.

또한 지하로 떨어지는 방에서 우측으로 이동하면 4개의 불 꺼진 화로가 있는데, 로레인의 머리에 불을 붙여 불을 모두 켜면 지하로 내려갈 수 있는 또다른 통로가 열린다. 이곳에서 스타피스와 퍼플 코인을 획득 가능하며 안드로이드와 만날 수 있다. 

안드로이드를 전자레인지가 있는 방으로 안내하면 요리를 해주는데, 요리를 먹지 않고 전자레인지를 조작하면 전투가 벌어지고 이후에 전자레인지와 대화해 스타피스를 또다시 획득 가능하다. 그리고 복싱 글러브를 '라비'에게 가져다주면 스타피스를 제공하며, 텔레포트로 이동한 후의 방에서 왼쪽을 살펴보면 숨겨진 통로가 있다. 해당 통로를 통해 도착한 방에서도 스타피스와 퍼플 코인을 얻을 수 있다.

■ 월드 11-2 서브 스테이지 - 포션 공장

월드 11-2 메인 스테이지에서 전화기에 숫자 '1-5-4-3-1-0-7-9-1-2'를 입력하면 포션 공장 스테이지가 개방되는데, 해당 스테이지에서는 라나로 플레이하게 된다. 이곳에서는 발판을 올바르게 배치하는 것이 관건인데, 발판을 배치하는 방법은 아래의 이미지와 같다.

위의 이미지처럼 발판을 배치한 후에 위쪽과 아래쪽 맵으로 이동해 버튼을 누르면 되며,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발판을 다시 한 번 배치한 후에 첫 번째 발판 조작 위치로 이동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아래의 이미지처럼 다시 한 번 발판이 위치하도록 조작한 후에 넘어가면 다음 방으로 넘어갈 수 있다.

■ 월드 11-3 부유성 2층

부유성 2층에서는 적이 등장하지 않으며, 퍼즐도 없다. 어두운 통로를 위쪽 방향으로 쭉 이동하면 하면 된다. 단, 출구로 나가기 전의 넓은 공간에서 2개의 스타피스와 10개의 퍼플 코인을 획득 가능하므로 놓치지 않도록 하자.

해당 스테이지에서 등장인물의 의미심장한 대화를 감상하는 것이 포인트다.

■ 월드 11-4 부유성 3층

부유성 3층에서도 로레인의 머리를 적절히 활용하는 것이 핵심이다. 우선 시작지점에서 아래로 바로 내려가면 숨겨져 있는 퍼플 코인 2개를 입수할 수 있으며 이후에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로레인의 머리를 던져서 막힌 길을 뚫을 수 있다. 

로레인의 머리를 안드로이드 옆에서 들면 안드로이드는 시야 방향으로 전진한 후에 부딪히면 폭파한다. 이를 적절히 이용해야만 해당 스테이지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다.

이번 스테이지에서는 포탈을 이용해 이곳 저곳을 순간이동하면서 다니게 되는데, 숨겨진 포탈을 놓치는 경우가 많다. 아래의 이미지처럼 안드로이드로 표시된 부분의 바위를 파괴하면 숨겨진 포탈을 찾을 수 있으며, 그 아래의 작은 바위를 부수면 스타피스도 얻을 수 있다. 해당 숨겨진 포탈을 타고 이동하면 스타피스와 퍼플코인을 획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마코와 설인 왕자와 조우하게 된다. 또한, '신비한 배터리'를 획득해 매드 팬더단에게 가져다주면 스테이지 후반부에 이벤트에서 만날 수 있다.

또 특정 방에서는 인베이더 두 명이 길을 막고 있는데, 해당 방에서는 잠시 기다리면 의문의 NPC가 등장해 이들을 암살하고 길을 터준다. 그에 따라 지나치지 말고 인베이더의 대화가 끝날 때까지 잠시 기다리도록 하자.

황금 열쇠로 열고 도달할 수 있는 방에서는 폭탄으로 부술 수 있는 벽이 있는데, 왼쪽과 오른쪽방으로 이동하면 폭파 안드로이드 2명이 있다. 해당 폭파 안드로이드 2명을 끌고와서 로레인의 머리로 작동시키면 벽을 부술 수 있고 새로운 길이 열리게 된다.

■ 월드 11-5 부유성 4층

부유성 4층에서는 코스튬으로 '로레인 머리 방패'를, 그리고 카드로 '씩씩한 달리기 소녀'를 획득 가능하다. 가장 처음 만나는 퍼즐은 식사 중인 인베이더의 대화를 엿듣는 것인데, 이들의 대화를 엿듣다보면 음식물을 버리는 인베이더가 있으며, 이를 따라가면 막혀있는 통로로 진입 가능하다. 해당 통로를 이용하면 지하로 내려가게 되며 숨겨진 스타피스와 퍼플코인, 그리고 스토리 이해를 위한 쪽지를 발견할 수 있다.

이후에 '쥐폭탄'을 활용하는 퍼즐이 등장하는데, 쥐폭탄을 이용하기 전에 로프를 이용해 반대편으로 이동, 막힌 길을 뚫은 후에 쥐폭탄을 조작해 거대한 바위를 부수면 된다. 해당 거대한 바위를 부수면 이동시킬 수 있는 로프 기둥이 있으며, 해당 로프 기둥을 들고 가속 발판 너머로 던지면 다음 방으로 이동 가능하다.

다음으로 보스 몬스터 '미노타우로스', '인베이더 사령관', '그림자 마수'를 차례로 클리어하면 막혀있던 문이 열린다. (보스 몬스터 처치 순서는 상관없다) 이후에 우측 방으로 가면 '라이트닝 카운터 라나'가 있으며, 라나와 대화할 경우 달리기 경주 이벤트가 발생한다. 그리고 이벤트가 완료되면 스타피스 및 '씩씩한 달리기 소녀의 카드'를 제공한다.

왼쪽 방에서는 또다시 퍼즐을 풀어야 하는데, 2시 방향에 있는 꺼진 화로는 캐릭터가 들고 옮길 수 있다. 이를 이용해서 중앙의 화로로 부터 불을 붙여 4시, 6시, 10시 방향의 화로 모두에 불을 옮기면 된다. 또, 불을 모두 붙인 후에는 빨간색 버튼 위에 화로를 올려놓으면 되는데, 반응이 없다. 대신 옆의 푯말을 읽어보면 "세상에 쓸모없는 스위치는 없습니다"라는 단서를 발견할 수 있다. 따라서 해당 버튼을 누른 후에 위쪽 방으로 이동하도록 하자.

위쪽 방에는 원거리 공격 무적 및 근거리 공격 무적 상태의 '베타 웨폰'이 돌아다니는데, 이를 피해서 작은 열쇠로 오른쪽 끝의 문을 하나 제거하면 누를 수 있는 버튼이 등장한다. 해당 버튼을 누르면 왼쪽 방의 막힌 길이 열리게 된다. 그리고 작은 블럭으로 두개의 버튼을 눌러주면 위쪽의 길이 개방된다.

그리고 왼쪽방으로 다시 진입해 베타 웨폰의 무적 상태를 해제할 수 있으며 퍼플 코인과 스타피스를 얻는 것이 가능하다. 물론 베타 웨폰을 처치하지 않아도 공략에는 차이가 없지만, '로레인 머리 방패' 코스튬을 획득 가능하다. 무적 상태를 해제했다고 하더라도 베타 웨폰은 매우 강력한데, 보라색 탄막을 다수 발사하면서 공격해온다. 따라서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공략이 매우 어렵다.

쉽게 클리어하는 방법으로는 옮길 수 있는 오브젝트를 이용하는 것인데, 아래의 이미지처럼 오브젝트를 활용하면 탄막으로부터 피해를 입지 않을 수 있다. 따라서 오브젝트를 적절히 배치해 탄막으로부터 피해를 받지 않고 베타 웨폰을 공격해 처치하면 된다.

베타 웨폰을 처치한 후에는 또다시 한 번 보스전이 기다리고 있다. 이번에는 네 마리의 보스 몬스터를 처치해야 하는데, 각각 '사파 두령'과 '고대 악마', '고블린 족장', '재상 던컨'이다. 이들을 모두 처치하면 막힌 길이 개방된다. 

길을 따라서 올라가다보면 우측에 숨겨진 통로가 있는데, 해당 통로에서 1개의 스타피스와 2개의 퍼플코인 입수가 가능하다. 중앙에는 4개의 얼음이 된 캐릭터들이 있는데, 4시 방향 쪽의 얼음을 밀면 스타피스가 바닥에 파묻혀 있다. 해당 지점에 폭약통을 던지면 스타피스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컨베이어 벨트 쪽을 확인하면 서브 스테이지 '인베이더 연구소'가 개방된다.

■ 월드 11-5 서브 스테이지 - 인베이더 연구소

인베이더 연구소에는 총 3개의 보물 상자가 숨겨져 있다. 해당 스테이지는 퍼즐이 아니라, 컨베이어 벨트에서 각종 함정을 피하는 미션이 준비돼 있다. 특정 위치까지 도달하면 폭약통을 던져서 감시 중인 인베이더를 처리할 수 있는데,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해당 인베이더를 처치하면 '연구실 카드 키'를 획득할 수 있고, 막혀있는 길로 나아갈 수 있다.

또한 아래쪽으로 내려가는 입구를 지키고 있는 인베이더도 폭약통으로 처치해줘야만 한다.

지하로 내려간 후에는 '슈퍼 인베이더'와 보스전을 치르게 되며, 이후에 다시 연구소로 올라와서 아래의 이미지와 같은 위치에서 연구소 출입 카드로 계속해서 길을 찾아가면 된다. 그리고 카드로 문을 열고 들어가면 첫 번째 보물상자를 발견할 수 있다. 

보물상자가 있었던 방에서 다시 아래쪽으로 내려오면 텔레포트가 존재하며, 해당 텔레포트로 이동하면 코코와 조우하게 된다. 코코와의 보스전도 준비돼 있으며, 해당 보스전을 끝낸 후에 오른쪽의 텔레포트로 이동, 두 번째 보물상자를 획득 가능하다. 또 왼쪽에는 숨겨진 길이 있는데, 해당 루트를 통해서 이동하면 '궤도 엘리베이터 카드 키'를 얻을 수 있다. 

다시 연구소장실로 돌아와 아래쪽 방으로 이동하면 마지막 보물상자와 출구를 찾을 수 있다.

■ 월드 11-6 부유성 최상층

월드11의 마지막 스테이지이자, 가디언 테일즈 스토리 시즌1 대단원의 막을 내리는 것이 바로 부유성 최상층이다. 해당 스테이지에서는 퍼즐이 등장하지 않으며, 베스와의 3연전이 준비돼 있다. 

여담으로, 월드 11-6 부유성 최상층에 도달하기 전에 지나게 되는 통로4에서는 4등급 무작위 장비와 골드, 경험치 등을 획득 가능한 보물상자가 숨겨져 있으므로 놓치지 않도록 하자. 보물상자는 아래의 이미지에서 로프를 통해 이동 가능하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