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업

GSOK와 KISO, 자율규제 활성화 위해 MOU 체결

기사등록 2021-02-23 10:57:39 (수정 2021-02-23 10:57:39)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자료제공 =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의장 황성기 한양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이하 GSOK)와 (사)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의장 여민수, 이하 KISO)는 2월 22일 오후 KISO 사무처(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423, 7층)에서 ⌜IT산업에서 자율규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자율규제에 대한 인식 확산과 IT산업 전반의 자율규제 외연 확대 필요성에 공감대를 함께하여 이번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양 기관은 인터넷과 게임 분야를 대표하는 자율규제 기구로서 IT산업에서의 자율규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이용자 권익 증진을 위한 공동 조사·연구 및 정책 개발 △자율규제를 위한 업무 공조 및 공동 정책 개발 등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GSOK 황성기 의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게임을 비롯한 IT산업 영역에서 자율규제에 대한 저변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양 기관의 협약을 시작으로 IT산업에서 자율규제 협의체가 구성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KISO 이인호 정책위원장은 “2009년 출범이래 인터넷 자율규제 문화를 선도해온 KISO가 게임 업계의 자율규제 기구와 함께 손을 잡게 되면서 IT 시대에 맞는 자율규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예상한다”며 “향후 IT업계에 등장하게 될 다양한 자율기구와의 소통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Game Weekly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