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가디언 테일즈, 알면 쉬운데 모르면 너무 어렵다! 악몽 난이도 월드9 라 제국 공략 모음집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21-01-21 21:18:04 (수정 2021-01-21 21:18:04)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국내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지난 14일 '악몽 난이도 월드9 라 제국'의 1~3 스테이지를 선보인 것에 이어, 21일 4~6 스테이지를 추가했다.

'악몽 난이도 월드 9 라 제국'은 75레벨의 암속성 몬스터가 등장함에 따라 어려움이 따를 수 있으나, 게임을 일정 수준 이상 진행하면 75레벨의 '아이샤'가 동료로 합류해 총 5명이 함께 전투를 벌이므로 의외로 전투 난이도는 높지 않은 편이다. 

높은 난이도의 퍼즐이 자주 등장하지는 않으나, 4스테이지에서 등장하는 벤치를 활용하는 퍼즐과 5스테이지의 책장을 이용하는 퍼즐은 공략을 모른다면 많이 헤맬 수 있다. 

악몽 난이도 월드 9 라 제국은 캔터베리 수용소 내에서 발생한 살인 사건을 해결하기 위한 스토리가 담겨져 있으며, 베일에 가려져 있던 영웅 '아라벨'이 잠시 등장하며 '베스'가 인간 NPC로 변장한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게임조선은 악몽 난이도 월드9 라 제국에서 어려움을 겪는 이용자들을 위해 스타피스 및 퍼플 코인의 위치, 그리고 각종 퍼즐의 공략 방법을 한 자리에 모았다.

■ 악몽난이도 월드 9-1 캔터베리인 수용소

가장 처음 입장하게 되는 '캔터베리인 수용소'는 크게 어려운 구간이나 퍼즐이 존재하지 않는다. 등장하는 몬스터는 암속성 75레벨임에 따라, 어느 정도 파티 영웅들의 육성 후 도전하길 추천한다. 해당 맵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는 1개의 스타피스와 48개의 퍼플 코인이 있다. 

스타피스의 경우 길을 잃은 소녀 NPC를 인베이더로부터 구해줄 경우 획득할 수 있으며 2개의 퍼플코인을 제외하고서는 찾기가 쉬운 편이다. 숨겨져 있는 퍼플 코인 2개는 캔터베리인 수용소에서 아이샤의 저택으로 진입하기 전에 만나는 두 개의 큰 건물 사이에 숨겨져 있다.

■ 악몽난이도 월드 9-2 제국의 뒷골목

이전 스테이지에 이어서 월드 9-2 제국읟 뒷골목도 크게 어려울 것이 없다. 해당 스테이지에서는 1개의 스타피스와 44개의 퍼플코인 획득이 가능하며, 일반적으로 2개의 퍼플코인을 놓치는 경우가 많다.

숨겨진 퍼플코인 2개는 아이샤의 저택에서 획득 가능한데, 저택에 입장하자마자 발견할 수 있는 중앙의 시계 뒤에서 얻을 수 있다. 스타피스는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발생하는 '주식 투자 이벤트'에서 자연스럽게 획득 가능하다.

■ 악몽난이도 월드 9-3 뒷골목 안쪽

월드 9-3 뒷골목 안쪽 스테이지부터 본격적인 공략이 필요하다. 9-3 스테이지에서는 열차의 선로를 연결하는 퍼즐이 등장하며, 해당 퍼즐을 풀어야만 스타피스 획득이 가능하다. 또, 스테이지의 마지막에는 보스 몬스터 '메카 병기'가 등장함에 따라 만반의 준비를 하는 것이 좋다. 몇몇 퍼플코인은 부술 수 있는 오브젝트에 숨겨져 있으므로, 부숴지는 오브젝트를 모두 체크하는 꼼꼼함도 필요하다.

서브 퀘스트인 '복잡한 선로 연결'은 앞서 언급한 퍼즐을 푸는 것인데, 열차가 지나갈 수 있도록 끊어져 있는 선로를 터치해 방향을 돌리면서 목적지까지 도달시키면 된다. 

보스 몬스터로는 '메카 병기'가 등장하며 해당 보스 몬스터는 전방 부채꼴 공격과 전방 원형 범위 공격, 일직선 돌진 공격, 8방향 바위 날리기 공격 등의 패턴을 가졌다. 

■ 악몽난이도 월드 9-4 도심지 외곽

9-4 도심지 외곽 스테이지는 새로운 기믹이 등장함에 따라 다소 헤맬 여지가 있으며 페이스 브레이크로 '탐정 신사'가 등장하므로 놓치지 않도록 하자.

'탐정 신사' 친구는 맵 하단 가장 오른쪽에서 발생하는 '오리엔트 특급 살인' 패러디 이벤트를 진행하면 만날 수 있다. 이어서 '라 제국 장교'로부터 퀘스트를 부여받게 되는데 해당 퀘스트를 완료하면 스타피스를 획득할 수 있다.

라 제국 장교로부터 퀘스트를 받은 후 오른쪽 다음 맵에 위치한 공중 전화 박스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다. 전화 통화에서 <비가 온다>라는 선택지를 고를 경우 "광장의 좌, 우가 대칭되게 만들어 줘."라고 지령을 내린다.

우선 광장 가장 아래에 위치한 곳의 박스를 오른쪽 끝까지 밀어서 대칭을 만들어주면 되며, 이어서 아래쪽 벤치에 앉아있는 커플 NPC에게 누군가 자전거를 훔치려한다고 제보하면 광장을 떠난다. 이로써 벤치가 비워지면서 우측 벤치와 대칭을 이루게 되며, 마지막으로 홀로 앉아있는 소녀 NPC의 맞은 편, 즉 우측 가장 위의 벤치에 앉아 있으면 쪽지를 흘리고 떠난다.

쪽지에는 "시간이 느리게 가는 곳에서 보자고."라는 메세지가 적혀 있으며 위쪽 맵의 시계를 보고 의견을 나누고 있는 NPC 맞은 편의 시계 근처 벤치에 앉아 있으면 브로커가 등장하면서 퀘스트가 완료된다. 

■ 악몽난이도 월드 9-5 라 제국 도심지

라 제국 도심지에서는 '그린 티켓 제조업자의 카드'를 획득할 수 있으며 부술 수 있는 오브젝트 내에 퍼플코인이 숨겨져 있으므로 빠트리지 않고 모든 오브젝트를 부수면서 진행해야 한다.

스타피스와 카드는 특정 이벤트를 진행하면 되는데, 환각에 빠진 NPC에게 '최신 환각 이론서'와 '궁극의 레시피', '책장 밑의 노트'를 가져다주면 된다. 우선 '최신 환각 이론서'는 해당 이벤트가 발생하는 맵의 좌측부터 네 번째 책장에서 찾을 수 있으며 이어서 '궁극의 레시피'는 좌측에서부터 세 번째 책장에서 획득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최신 환각 이론서'를 꺼냈던 책장 (좌측부터 네 번째 책장)에 '궁극의 레시피'를, 그리고 '궁극의 레시피'를 꺼냈던 책장 (좌측부터 세 번째 책장)'에 '최신 환각 이론서'를 다시 꽂으면 '책장 밑의 노트'를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책장 밑의 노트'를 NPC에게 전달하면 보상으로 스타피스와 카드를 제공한다.

■ 악몽난이도 월드 9-6 돌아온 수용소

마지막 스테이지 돌아온 수용소는 크게 어려움 없이 클리어할 수 있는 스테이지다. 스테이지를 진행하다보면 강아지로 인해 퍼플코인을 입수할 수 없는 곳이 존재하는데, 이곳에서는 주변에 위치한 공중 전화 박스에서 "동물보호청에 전화한다"를 선택하면 길을 막고 있던 강아지를 치워준다. 

또 강아지가 떠나간 후에 퍼플코인을 입수하고 불붙은 화로를 획득할 수 있는데, 해당 화로를 아래쪽 맵으로 가져와 길을 가로막고 있던 바위에 가져다대면 바위가 깨지면서 길이 열린다. 길이 열린 곳으로 진입하면 4개의 퍼플코인과 1개의 스타피스를 획득 가능하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nlv5 마창사1 2021-01-22 10:37:41

1

nlv6 마창사1 2021-01-22 10:39:22

2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