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업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한국웹툰산업협회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기사등록 2021-01-14 10:51:26 (수정 2021-01-13 17:37:17)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자료제공 =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는 한국웹툰산업협회(회장 서범강)와 한국 모바일게임 및 웹툰산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웹툰산업협회는 웹툰 업계 유일한 산업협회로 대한민국 웹툰이 가진 문화적 가치를 확대하고 웹툰 산업 발전을 위해 2015년 설립되었으며 현재 웹툰 플랫폼, 에이전시, 제작사 등 32개 회원사가 참여하고 있다. 협회는 1) 기업의 이익과 상생을 도모함은 물론 웹툰 문화 전반의 환경 개선을 통해 창작자들의 작품 활동에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 나가는 것과 2) 게임, 영상 등과 같이 최상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산업들과 연계하여 콘텐츠 산업의 공동성장과 고도화를 추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웹툰과 연계할 수 있는 모바일게임, VR콘텐츠, 블록체인 콘텐츠 등 다양하고 현실적인 산업에 대한 기회 창출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한국웹툰산업협회 서범강 회장은 소감을 통해 “차세대 콘테츠의 대표 주자인 웹툰과 게임이 만나 실실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시너지를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고자 한다. 나아가 한류 콘텐츠의 세계적인 성장을 위해 함께 지속적인 발전 방향을 모색해 나가고 싶다” 고 말했다.

황성익 회장은 “대한민국 K-웹툰을 통해 모바일게임 분야를 비롯하여 다양한 산업과 연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한국웹툰산업협회와 함께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는 콘텐츠를 개발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