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무료 게임] 고전 느낌 물씬! 슈팅 레이싱 '데저트 차일드', 로그 전략 '크라잉 선즈'

성수안 기자

기사등록 2021-01-07 17:32:02 (수정 2021-01-07 14:23:11)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2021년이 시작됐다. 여전히 기승을 부리고 있는 코로나19에 소한 이후 몰려든 한파가 겹쳐 바깥 활동이 여의치 않은 상황이다. 이에 게이머들의 얼어붙은 마음을 녹여줄 무료 게임 세 가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1월 첫 주의 무료 게임은 인디 개발사의 작품이다. 먼저 인디 게임을 중심으로 다양한 게임을 판매하는 '인디갈라'에서 횡스크롤 슈팅 레이싱 게임 '데저트 차일드'를 무료로 배포 중이다. 매주 무료 게임을 제공 중인 '에픽게임즈'는 8일부터 일주일 동안 로그라이크 전략 게임 '크라잉 선즈'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모바일에선 앱 스토어 한정으로 턴 기반 SRPG '로그하츠'가 배포 중이다.

■ 데저트 차일드 인디갈라

'데저트 차일드'는 횡스크롤 슈팅 레이싱 게임이다. 호버 바이크를 타고 황량한 사막, 혹은 우거진 숲, 잔잔한 호수를 질주하며 방해물을 부수거나 피하며 상대 선수를 이겨야하는 방식을 택했다. 고전 게임을 연상케하는 도트 스타일의 그래픽, 흥겨운 재즈풍 음악, 뛰어난 속도감 덕분에 생각보다 재미있는 레이싱을 즐길 수 있다. 튜닝을 통해 자신만의 기체를 만들 수 있는 것도 매력적이다.

문제는 너무나도 단조로운 레이싱과 모호한 장르성이다. 처음 이 게임을 접하면 섬세한 도트 그래픽과 신나는 음악에 빠져 레이싱을 하지만, 그래픽만 바뀔 뿐 코스 구성은 비슷해 마치 반복 작업을 하는 느낌을 들게 한다. 이를 극복하고 더 진행하려고 해도 게임 분량이 적어 어중간하다는 느낌을 지우기 어렵다.

슈팅과 레이싱에 반씩 걸친 장르도 지나치게 애매했다. 목표는 호버 바이크 경주에서 상대에게 이기는 것이라 슈팅이 빠져도 크게 상관이 없고, 레이싱 게임이라고 하기엔 앞서 말한 대로 단조로운 구성이 문제가 됐다. 새로운 시도는 좋았으나 이러한 면에서 아쉬움을 남기는 게임이다.

■ 로그하츠 앱 스토어

로그하츠는 디아블로를 연상케하는 어두운 분위기의 턴 기반 SRPG다. 캐릭터를 한 번 움직일 때마다 적도 동시에 한 가지 동작을 수행하기 때문에 다른 턴 기반 SRPG에 비해 속도감 있는 전투를 맛볼 수 있는 것이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이다.

다만, 조작 방식은 다소 아쉬운 편이다. 로그하츠는 터치와 가상 패드 두 가지 조작 방식을 지원하지만, 어느 쪽을 사용해도 이동 실수가 일어나곤 한다. 보스전처럼 한 턴이 소중한 때 실수는 전투 실패로 이어져 재미를 반감시킨다.

부족한 콘텐츠도 아쉬운 부분이다. 사용할 수 있는 직업은 전사와 궁수 두 가지뿐이며, 지나치게 많은 부분에서 반복 플레이를 요구한다. 전투 자체는 액션 RPG와 비교해도 손색없을 정도로 재밌지만, 직업과 지역이 적어 이러한 장점이 퇴색돼 아쉬움을 남긴다.

■ 크라잉 선즈 에픽 스토어

'크라잉 선즈'는 우주를 배경으로 자신만의 함대를 운용하는 로그라이크 전략 게임이다. 이 게임은 소개에도 나와있는 바와 같이 스토리와 진행 방식 면에서 비슷한 장르의 FTL의 영향을 크게 받았다. 예를 들면 다양한 함선에 타고 노드를 탐색하며 전투를 펼치는 것, 다양한 승무원을 모아 자신의 부대를 모으는 것 등이 있겠다. 

전투는 함선 간 1:1 전투였던 FTL과 다르게 전략 시뮬레이션에 가까운 방식을 보여준다. 여러 기체로 이루어진 편대를 육각 타일에 배치한 후 적 함대와 실시간으로 싸우는 방식이다. 물론 FTL이 보여준 함포 사격 역시 가능하지만, 적 함선의 특정 위치를 저격하는 미세 조정은 불가능하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