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카카오게임즈 '엘리온', 커스터마이징이 고민이라면? 랭커들 솜씨 둘러보자!

성수안 기자

기사등록 2020-12-17 22:05:02 (수정 2020-12-17 22:05:02)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PC MMORPG '엘리온'에는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이 마련됐다.

엘리온을 시작한 이용자는 먼저 서버와 진영을 고른 후 자신의 분신인 캐릭터를 만들게 된다. 이때 이용자는 탱커 캐릭터인 '워로드'와 원소 마법사 '엘리멘탈리스트', 힐러 겸 마법사 '미스틱', 근접과 원거리를 오가는 암살자 '어쌔신', 원거리 공격 전문가 '거너'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휴먼'과 '엘프', '아인종', '오크' 중 한 종족을 플레이할 수 있지만, 아인종의 경우 다른 종족과 다르게 성별이 없는 대신 토끼와 고양이, 개 등 다양한 동물 형태가 마련됐다.


캐릭터를 생성할 땐 먼저 직업과 종족으로 골라야 한다 = 게임조선 촬영

직업과 종족을 골랐다면 다음엔 캐릭터의 외형을 변경할 차례다. 이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은 크게 얼굴 이목구비와 신체로 나눌 수 있다. 여기서 헤어스타일과 화장, 문신, 목소리까지 세세한 부분을 설정해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캐릭터의 외형을 변경하고 싶을 땐 변경을 원하는 부위에 마우스를 올려서 파라미터를 조절하면 된다. 얼굴의 경우 세부 조정으로 캐릭터의 표정을 바꾸거나 다른 종족처럼 보이게 만들 수도 있다.


조정하고 싶은 부위를 골라 세부 수치에 변화를 줄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에 자신이 없다면 '커스터마이즈 갤러리'를 이용하자. 커스터마이즈 갤러리는 '얼굴 프리셋' 하단에 있는 버튼을 클릭해 접속할 수 있으며, 다른 이용자가 업로드한 프리셋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곳에서 다운로드한 프리셋은 컴퓨터의 다운로드 경로에 저장되며, 파일을 지우지 않는 한 언제든 다시 불러올 수 있다.

이렇게 받은 커스터마이즈 프리셋도 이용자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다. 다른 사람이 만든 캐릭터의 얼굴은 마음에 들지만 신체 비율이 이상하다고 느껴지면 신체만 따로 변화를 줄 수 있는 것이다. 만약 커스터마이징에서 만든 캐릭터와 게임 속 캐릭터가 너무 다르다고 느껴진다면 RvR 퀘스트 보상으로 지급받는 '외형 변경 3시간 자유이용권'을 사용하면 된다. 해당 아이템을 사용하면 3시간 동안 캐릭터 외형을 마음대로 바꿀 수 있으며, 가장 마지막으로 적용된 외형으로 캐릭터 외모를 정할 수 있다. 단, 해당 보상은 캐릭터 당 1회만 받을 수 있다.

이하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즈 갤러리에서 가장 높은 다운로드 수를 자랑하는 프리셋을 주제에 따라 정리한 것이다. 해당 프리셋은 커스터마이즈 갤러리 다운로드 TOP 100 항목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 다운로드 최다 TOP 3


종합 다운로드 1위 큰형님(좌), 2위 체력담당(중앙), 3위 소랑(우) = 엘리온 커스터마이즈 갈무리

■ 비주류 캐릭터 다운로드 TOP 3


남성 인간 아더(좌), 남성 오크드 반씨(중앙), 여성 오크  미스트포그(우) = 엘리온 커스터마이즈 갈무리

■ 특이한 캐릭터 TOP 2


독특한 외형을 보여준 맷집왕(좌), 범인 실루엣 같은 멈무(우) = 엘리온 커스터마이즈 갈무리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