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무료 게임] 18일부터 에픽 게임즈 배포 시작! 연말 무료 게임 소식

성수안 기자

기사등록 2020-12-18 15:52:21 (수정 2020-12-18 15:12:39)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각 게임사가 연말을 맞이해 무료 게임을 배포하고 있다. 우선 '유비소프트'는 18일까지, '에픽 게임즈'는 18일부터 2주 동안 매일 새로운 게임과 추가 콘텐츠를 배포한다.

우선 'GOG'는 19일 23시까지 '프리즌 아키텍트'를 배포한다. GOG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메인 페이지의 등록하기를 누르거나 프리즌 아키텍트를 검색한 후 게임을 등록하면 영구 소장이 가능하다.

모바일 쪽에선 유명 리듬 액션 게임 '오투잼'과 육아 시뮬레이터 'i Live'가 무료로 배포 중이다. 단, 오투잼의 경우 앱스토어 한정으로 무료 제공되며, 유료 판매 중이다.

■ 유비 소프트 '트라이얼스 라이징',​ 에픽 게임즈 '시티즈 스카이라인스'

유비소프트는 18일 연말 기념 무료 게임 배포의 마지막 선물로 '트라이얼스 라이징' 스탠다드 에디션을 선택했다. 트라이얼스 라이징은 모터바이크를 타고 다양한 코스를 공략하는 게임이다. 화염 고리를 통과하거나 절벽 같은 지형을 공략하면서 예술 같은 레이싱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 코스를 무사히 통과하고 마지막에 나오는 드라이버들의 데드씬도 이 게임의 백미다. 단순히 속력을 겨루는 레이싱 게임에선 맛볼 수 없는 스릴과 유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이다.

에픽게임즈는 연말 첫 번째 무료 게임으로 건설 시뮬레이션 '시티즈 스카이라인스'를 배포한다. 시티즈 스카이라인은 이 장르의 대표 주자인 '심시티'의 뒤를 잇는 작품으로 자유롭게 토지를 구입하며 자신만의 도시를 건설하는 게임이다. 일반적인 도로 외에도 터널과 고가도로를 건설해 좀 더 입체적인 도시 계획이 가능하며, 대중교통을 직접 설정할 수 있어 마치 국토교통부 장관이 된 듯한 기분을 선사한다. 다만, 시뮬레이션 장르 특성상 수많은 연산을 요구하기 때문에 게임을 원활히 즐기기 위해선 높은 사양이 필요하다는 것이 단점이다.

■ 프리즌 아키텍트 GOG

'프리즌 아키텍트'는 교도소를 짓고, 재소자들을 관리하는 독특한 콘셉트의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언뜻 보면 '심시티'와 비슷해 보이지만, 프리즌 아키텍트는 시간에 따라 재소자들에게 의식주와 재교육, 일과 시간을 제공하고, 탈옥과 밀반입을 감시하는 등 인력 관리에 더 치중됐다.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간단한 튜토리얼과 함께 시나리오가 진행된다. 만약 기본 시나리오가 아닌 다른 방식의 플레이를 원한다면 메뉴에서 새 교도소를 선택해 다른 교도소장을 선택해보자. 교도소장에 따라 공사 비용과 인부의 인건비가 줄어드는 능력을 제공하거나 무장 교도관을 강화하는 방식으로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 오투잼 앱 스토어

리듬 액션 게이머라면 다들 한 번쯤 해봤다는 그 게임, '오투잼'의 모바일 버전이 앱스토어 한정으로 무료 제공 중이다. 과거 많은 사람이 즐겼던 게임인 만큼 당시 유명곡은 빠짐없이 수록됐으며, 디자인도 게이머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것들만 모아놨다.

단점은 역시 곡 해금 방식이 유료라는 것과 리듬 액션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음악과 노트의 싱크가 맞지 않는다는 점, 게임 편의성을 위한 옵션이 너무나도 빈약하다는 점이다. 사실 대다수의 리듬 액션 게임이 유료곡을 제공하기 때문에 과금에 대한 부분은 단순히 아쉬운 정도로 넘어갈 수 있지만, 싱크 부분은 리듬 게임의 근본을 흔드는 결함이라 대책이 필요한 상황이다.

■ i Live 플레이 스토어, 앱 스토어

'i Live' 육아를 주제로 한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식사를 챙겨주고, 다치지 않게 항상 움직임을 뒤쫓을 땐 귀찮을지 몰라도 막상 아이가 걸음마를 하는 모습을 보면 자신도 모르게 미소가 지어지게 된다. 아이는 태어난 직후부터 다섯 살까지 성장하며, 게이머는 아이가 잘 자라도록 정성을 다해 돌봐줘야 한다.

게임은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으며, 배포되는 버전은 유료 버전이다. 다만 아이를 꾸미기 위한 아이템 구입 시 추가 결제가 필요할 수도 있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