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예비 게임 개발자 실력을 엿볼 수 있는 '2020 청강 크로니클', 스토브 인디와 협력 순항 중

이정규 기자

기사등록 2020-12-14 00:20:08 (수정 2020-12-13 22:14:05)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문화산업 특성화 대학인 청강문화산업대학교가 올해로 21회를 맞이하는 '청강게임 크로니클'을 스마일게이트의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 인디와 협력해 스토브 인디 인큐베이터에서 '2020 청강 크로니클'을 온라인 진행한다.

'2020 청강 크로니클'은 대한민국 대표 게임 창작자가 모인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의 졸업 작품 전시회로 코로나19 이슈로 언택트 시대를 맞이해 스토브 인디와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됐다. 행사는 청강대 게임 유튜브 채널 'ChungKangGame 청강 게임'으로 오프닝 영상을 공개했으며, 이후 스토브 측에서는 간략한 하이라이트 영상을 올려 눈길을 끌기도 했다.

[관련 링크: [2020] 2020 청강 게임 크로니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황봉성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총장은 게임 소개에 앞서 "오랜 시간 창작의 고통을 극복하고 완성한 작품을 마음껏 뽐내고 자랑하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학계와 많은 현업 관계자 및 기업의 관심을 받으며 국내외 게임 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행사로 커 나가길 기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총장 축사 이후에는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김병철 차장과 전지헌 대리가 실제 개발팀과 온라인으로 대화를 나누며 각 게임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에 공개된 졸업 작품은 총 13종이며, 현재 스토브 인디를 통해 12종의 게임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게임 개발 팀 외에도 QA팀과 e스포츠팀 역시 참여했다.

스토브 인디에서는 영상 뿐만 아니라 졸업 작품을 보다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해당 게임의 개발팀의 소개와 함게 간략한 FAQ를 공개해 예비 게임 개발자만의 톡톡 튀는 개발 의도와 방향성 등을 미리 확인해볼 수 있도록 했다. 실제 플레이영상이나 소개 통해 다운로드에 앞서 게임에 대한 정보를 미리 확인해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 LIMITED팀 '여명'

여명은 AI의 억압과 통제로부터 인류를 구하기 위해 등장한 시간의 초능력자 '마야'와 천재 해커 '맥스'의 여정을 그린 슈팅게임이다. 특정 공간의 시간을 멈추는 시간정지장을 이용해 독특한 TPS 게임이다.

◆ MSK팀 '루나틱 리그(Lunatic League)'

루나틱 리그는 도시 공중에서 벌어지는 리그 간의 혈투를 그린 게임으로, 점령탑의 코어를 회수하여 리그로부터 주어진 의뢰를 해결하는 게임이다. 3명의 요원을 조정해 박진감 넘치는 3:3 전투와 캐릭터들의 스킬 연계를 체험할 수 있다.

◆ identity팀 'Carta'

Carta는 견습기사 카나가 의문의 카드로 인해 '어뷰즈' 던전에 빨려 들어가며 생기는 이야기를 다룬 덱빌딩 로그라이트 게임이다. 카드와 액션을 조합해 자신만의 덱을 구축, 공략하는 형식의 게임이다.

◆ 슈가브레이커팀 '캔디슈가하트비트'

캔디슈가하트비트는 과자나라를 되찾기 위한 꼬마여왕의 모험을 그린 TPS 게임이다. 과자를 모티브로 한 세 가지 무기를 활용하여 팡팡 터지는 달콤한 슈팅을 경험할 수 있다. 

◆ 애니빗(ANIBIT)팀 '크립트 오브 로직(CRYPT OF LOGIC)'

팀원의 이사를 돕다 영감을 얻어 제작된 크립트 오브 로직은 최대 4명의 친구들과 협동하여 퍼즐을 풀고 미궁을 탈출하는 게임이다. 괴물들의 공격을 피해 협동해 퍼즐을 맞춰가는 재미가 있다.

◆ 누누군단팀 '록시(ROXY)'

록시는 대부분의 인류가 좀비화된 서부 어딘가에서 누누 콜라를 마시기 위해 사투하는 록시의 생존기를 그린 게임이다. 호쾌하고 빠른 액션으로 여기저기서 나타나는 좀비와 스켈레톤을 박살내며 특별한 힘을 제공하는 콜라를 이용해 능력을 강화할 수 있다.

◆ 주사위(주사십시간 위원회)팀 '퍼펫 마블(Puppet Marble)'

 퍼펫 마블은 선택된 아이들이 동화왕국의 위기를 구하고 원래의 세계로 돌아오는 이야기를 보든 게임이다. 주사위를 굴려가며 상대의 땅을 빼앗고 내 땅을 확장시키는 간단한 규칙으로 이뤄진 보드게임이다.

◆ 홍삼젤리팀 '캣드로우 위드 오펠(Catdraw with Opel)'

캣드로우 위드 오펠은 창의력을 기반으로 2D 플랫포머와 퍼즐게임을 결합한 독특한 게임이다. 그리기를 통해 함정을 피하거나 캐릭터를 보호하고,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독특한 게임으로, 클리어라는 결과에 도달하기까지 플레어마다 다른 방법을 사용할 수 있는 재미가 있다.

◆ 큐브랩팀 '프로젝트 해님이'

프로젝트 해님이는 연구실 프로젝트 인공지능 해님이를 도와 연구실을 탈출하는 퍼즐게임이다. 서로 다른 구조의 차원을 오가며, 위험 요소를 피해 퍼즐을 풀고 스테이지를 클리어해야 한다.

◆ 카우카우팀 ' 원티드(ONETED)'

원티드는 보물을 찾아온 해적끼리의 한 판 승부를 그린 액션게임이다. 독특한 형태의 펀치건으로 적을 날려 점수를 얻는 선상 액션 게임으로, 최대 4인까지 함께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 스투피드 파이(Stupid Pie)팀 '플랫쿱 리코랩(PLATCOOP -reco lab-'

플랫쿱 리코랩은 각자 다른 능력을 가진 캐릭터를 적재적소애 배치해 퍼즐을 풀어나가는 플랫포머 게임이다. 오염된 마을을 정화하기 위해 붕괴된 연구소를 탐험하며 퍼즐을 풀어나가야 한다.

◆ 포뉴(ForNew)팀 '스타폴(StarFall)'

스타폴은 하늘에서 떨어진 작은 별이돼 다시 하늘로 돌아가기 위한 여정을 그린 플랫포머 게임이다. 일반적인 플랫포머 게임에 리듬 액션 특유의 박자에 맞춘 탭을 더한 게임이다. 높은 완성도 덕에 지난 부산 인디 커넥트에서 루키 부문에 선정된 바 있다.

◆ 개발하는녀석들팀 '히어로즈오브캐슬(HeroesOfCastle)'

히어로즈오브캐슬은 단순히 성장하는 클리커 게임이 아니라 다른 플레이어와 경쟁을 하는 콘텐츠를 넣은 조금 특별한 클리커 게임이다. 단순히 이기면 점수를 얻고 지면 점수를 잃는 결투장 콘셉트가 아니라 다른 플레이어와의 전투를 하는데 유닛이 소모디는 콘셉트로 개발하고 있는 게임이다. 

개발하는녀석들 팀은 다른팀들과 다르게 2학기에 모집돼 짧은 개발기간을 가지고 개발을 진행했다. 때문에 12월 24일까지 개발을 지속할 예정이다. 현재 스토브 인디 페이지에서는 커밍순으로 공개돼 있는 상태다.


한편, 스토브 인디는 2020 청강 크로니클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2020 청강 크로니클을 SNS에 공유하고, 해당 페이지의 URL을 스토브 인디 이벤트 게시물 댓글로 남겨주면 응모할 수 있다. 당첨자는 오는 1월 8일 스토브 인디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스토브 인디 내 2020 청강 크로니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이정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