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인기 보드게임 '테라포밍마스' 확장 '서곡(Prelude)' 스팀 DLC 출시…인기 신제품 1위 달성!

이정규 기자

기사등록 2020-12-09 11:16:28 (수정 2020-12-09 11:16:28)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테라포밍마스 서곡 = 스팀 상품 페이지 갈무리

2016년 발매 이후 4개의 확장을 발매하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보드게임 '테라포밍마스' 스팀 디지털 버전에 신규 확장 서곡(Prelude)이 8일 추가됐다.

서곡은 테라포밍마스의 4개 정규 확장(비너스 넥스트, 서곡, 개척기지, 격동) 중 필수 확장으로 손꼽힌다. 타 확장이 새로운 영역이나 시스템이 추가된 반면, 서곡은 게임 초기에 서곡 카드를 뽑고 시작하는 단순한 추가 룰을 제공한다. 서곡 카드에 적힌 추가 자원이나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채 시작해 초반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테라포밍마스에 활력을 불어넣는 요소이기 때문이다.

타 확장과 다르게 서곡은 초기 자원만을 제공하는 정도이기 때문에 게임 룰적인 면에서도 부담이 없고, 본판의 재미만을 온전히 강화할 수 있어 테라포밍마스를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도 필수 확장으로 선택된다.


9일 스팀 인기 신제품 = 게임조선 촬영

테라포밍마스 서곡은 9일 현재 스팀 인기 신제품 1위에 오르며 보드게임 장르 탑 게임으로서 자존심을 지키고 있다.

한편, 테라포밍마스는 국내에 코리아보드게임즈가 한국어판으로 들여와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매 확장마다 품절대란을 일으키며 국내 전략 보드게임의 새 지평을 연 게임으로 주목받고 있다.


테라포밍마스 서곡(Prelude) 한국어판 = 게임조선 촬영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이정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