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넷마블 신작 '세븐나이츠2' 핵심 포인트는 3가지!

이정규 기자

기사등록 2020-11-17 14:19:59 (수정 2020-11-17 14:15:03)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올 하반기 최대 기대작 중 하나인 넷마블의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의 정식 출시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세븐나이츠2는 원작 세븐나이츠의 스토리를 정통 후속작으로 세븐나이츠의 스토리 중 카린의 구출 유무에 따른 20년 후의 if스토리르 다루고 있는 게임이다. 원작이 캐릭터 RPG였다면, 세븐나이츠는 캐릭터 RPG의 특성을 더한 MMORPG로 개발돼 2017년 공개 당시부터 많은 집중을 받은 게임이기도 하다.

특히, 원작과는 다르게 고퀄리티 실사풍 그래픽과 MMORPG 장르에 따른 리얼타임 전투를 채용하고 있는 만큼 기존 작과는 전혀 다른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넷마블은 정식 출시에 앞서 자사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세븐나이츠 TV를 통해 세븐나이츠2와 관련해 다양한 영상을 사전 공개하고 있어 세븐나이츠 팬은 물론 세븐나이츠를 처음 접하는 사람까지도 폭넓게 세븐나이츠2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이에 세븐나이츠2 정식 출시에 앞서 알아두면 좋을 세븐나이츠2만의 특징을 확인해 봤다.

◆ 고퀄리티 실사풍 그래픽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역시 그래픽적인 부분이다. 세븐나이츠가 카툰적인 그래픽에 SD 캐릭터 형태로 그려졌다면, 세븐나이츠2는 원작의 요소를 싹 빼고 고퀄리티 실사풍 그래픽을 전면에 내세웠다.

캐릭터는 물론 몬스터와 배경까지 실사풍으로 그려지면서 원작과는 분위기를 물씬 풍기다. 이는 원작 팬들에게는 새로운 요소로 다가오는 동시에 세븐나이츠를 모르는 게이머에게는 훌륭한 그래픽으로 접근한다고 볼 수 있다.

덕분에 원작 캐릭터가 어떻게 고퀄리티 실사풍으로 변화했는지 확인하는 재미 역시 세븐나이츠2의 재미라고 볼 수 있다. 

◆ 원작 잇는 캐릭터 - 스토리

세븐나이츠의 흥행 요인 중 하나는 스토리에 기인한다고 볼 수 있다. 단순히 멋진 캐릭터, 재미난 캐릭터를 기반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잘 구성된 스토리라인과 그에 걸맞은 캐릭터성이 흥행 요인으로 작용한 것이다.

세븐나이츠2는 if시나리오로 세븐나이츠에서 보여주는 이야기와는 사뭇 다른 이야기 전개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그에 따라 세븐나이츠에서는 볼 수 없었던, 혹은 전혀 다른 새로운 스토리를 체험해볼 수 있다. 특히, 20년이 지난 만큼 20년 사이에 각 캐릭터마다 어떤 일이 있었는지를 유추해보는 것 역시 세븐나이츠 팬에게는 색다른 재미가 될 전망이다.

물론 세븐나이츠2만의 신규 캐릭터 역시 매력적이다. 아일린의 딸 렌을 주인공으로 4인의 기본 인물부터 시작해 다양한 신규 캐릭터가 등장해 세븐나이츠2만의 캐릭터 색채 역시 가질 전망이다.

덕분에 오픈한 이후 빠르게 치고 나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세븐나이츠2만의 스토리를 확인하며 진행하는 것 역시 중요 포인트인 셈이다.

◆ 세븐나이츠 계승˙발전한 전투

세븐나이츠와 세븐나이츠2의 가장 큰 차이점은 전투 방식에 있다. 턴제 전투 방식이었던 원작과 다르게 세븐나이츠2는 실시간 전투를 펼치는 MMORPG 장르다. 일반적인 MMORPG와 다르게 4개 캐릭터를 제어해야 하는 만큼 타 게임에서 보기 어려운 독특한 전투를 체험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일반적인 MMORPG가 1개 캐릭터에 집중해 플레이하는데 반해 4개 캐릭터를 운용해야 하는 만큼 일반적인 MMORPG와 다르게 4개 캐릭터를 운용해야 하는 만큼 좀 더 역동적인 전투가 바탕이 되며, 세븐나이츠 특유의 캐릭터 조합 역시 전략에 큰 축을 담당할 것으로 보인다. 세븐나이츠2 역시 원작과 동일하게 캐릭터마다 역할군과 진형 등을 세심하게 관리해야 한다. 

단순히, 전투력으로 누르는 게임이 아니라 각 캐릭터의 역할과 그에 맞는 전략, 조합을 완성했을 때 세븐나이츠2 본연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이정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