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가디언 테일즈, 시즌1 피날레인 만큼 어렵다! 월드10 기록되지 않은 세계 공략 모음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20-11-13 18:20:26 (수정 2020-11-13 18:01:39)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카카오게임즈가 국내에 서비스하는 모바일 탐험 RPG '가디언 테일즈'에 신규 월드 챕터 '기록되지 않은 세계'가 추가되면서 이용자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도 높다.

새롭게 추가된 챕터인 '월드10 기록되지 않은 세계'는 가디언 테일즈 메인 스토리 시즌1의 대미를 장식하는 무대로, 스토리와 전투, 퍼즐, 히든 요소 모두에서 호평받고 있다. 특히 캔터베리 왕국을 침략함과 더불어 라 제국까지 마수를 뻗친 '암흑 마법사'와 인베이더 군단과 최후의 전투가 벌어짐에 따라 흥미진진함을 더하고 있다.

주인공은 알 수 없는 이유로, 미래의 부유성에 도착하게 되고 인베이더 군단에 의해 폐허가 된 부유성을 목격하게 된다. 이에 미래 공주와 함께, 그리고 살아남은 동료들과 인베이더 군단을 몰아내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으며, 새로운 단서와 떡밥을 드러내면서 볼륨을 높였다.

월드10 기록되지 않은 세계는 총 5개의 메인 스테이지와 4개의 서브 스테이지로 구성돼 있으며, 3개의 신규 카드를 획득 가능하다. 페이스 브레이크 팔로워와 영입 가능한 영웅은 존재하지 않는다. 또, '설치류 제어기'라는 새로운 능력 아이템을 통해 '쥐폭탄'을 조작할 수 있게 되며, 쥐폭탄은 메인 스토리 진행 및 숨겨진 요소 발견에 큰 역할을 한다.

■ 월드 10-1 포탈 너머

처음으로 만나게 되는 포탈 너머에서는 시작과 동시에 비밀 공간이 숨겨져 있다. 시작 지점에서 좌측으로 이동하면서 숨겨진 통로를 확인할 수 있는데, 계단으로 내려가 폭탄으로 바위를 파괴하고 '부유성 안드로이드'를 옮겨서 모든 전기를 통하게 하면 된다. 이후에 부유성 안드로이드로부터 미확인 메세지 3건을 확인한 후에 부유성 안드로이드를 반짝임이 있는 곳으로 옮긴 후에 대화를 시도하면 스타피스를 제공한다.

또다른 스타피스는 캔터베리 왕국 병사와 인베이더가 전투를 펼치고 있는 맵의 위쪽, 수풀 속에 숨겨져 있다. 

메인 스테이지 1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대포'다. 대포는 4개의 방향으로 조작할 수 있으며, 대포 근처의 수풀에 불을 붙여 대포 심지에 가져다대면 발사 준비가 끝난다. 발사 준비가 끝난 후 조작하면 4개의 방향 중 미리 조작해놓은 곳으로 날아갈 수 있으며, 숨겨진 퍼플 코인과 퀘스트 아이템 등을 얻을 수 있다. 

특히 '티탄 레인저 피규어'를 얻을 수 있는데, 해당 아이템을 대피소 안의 꼬마에게 가져다주면 스타피스를 보상으로 획득 가능하다. 또, 대포 방향을 위쪽으로 설정할 경우 '하늘 공원'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해당 위치의 수풀을 모두 파괴하고 머리만 남은 부유성 안드로이드에게 말을 걸면 스타피스가 주어진다.

마지막 스타피스는 파괴된 여관에서 찾을 수 있는 아래의 이미지에 표시된 곳으로 폭탄을 던지면 스타피스가 등장한다. 이외에도 '쥐폭탄'이 존재하는데, 해당 쥐폭탄은 '월드10-3 인베이더 요새'에서 조작 가능해지므로 추후 다시 방문하면 된다. 

■ 월드 10-2 레지스탕스 본부

월드 10-2 레지스탕스 본부에서 가장 손쉽게 얻을 수 있는 스타피스는 '쥐꼬치'를 이용하는 것이다. 쥐꼬치는 총 2개 획득 가능한데, 스토리상으로 주어진다. 2개의 쥐꼬치를 쥐꼬치 상인 앞의 이누이트족 꼬마아이와 장신구를 파는 상인에게 제공하면 스타피스를 각 1개씩 얻을 수 있다.

또 놓치기 쉬운 스타피스는 '교관'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스타피스다. 교관에게 매드 팬더 트리오의 위치를 알려주면 스타피스가 주어지며, 폭탄을 제공하는 NPC로부터 폭탄을 받아서 묘지로 가져와, 하단의 묘비에 폭탄을 던지면 스타피스를 또 얻을 수 있다.

이외의 스타피스와 퍼플 코인의 경우, 집 내부에 숨겨진 경우도 많으므로 놓치지말고 집 내부를 뒤져서 확인하는 것이 좋다. 

서브 퀘스트로는 '신비한 자판기'와 '사라지는 사람들' 등 2종을 수주 받을 수 있으며, 미래 공주의 얼굴이 그려진 집에 입장하면 300젬을 획득할 수 있다. 

■ 월드 10-2 서브스테이지 - 신비한 자판기

■ 월드 10-2 서브스테이지 - 사라지는 사람들

■ 월드 10-3 인베이더 요새

인베이더 요새 공략의 핵심은 바로 '쥐폭탄'이다. 스토리를 진행하다보면 '설치류 제어기'가 등장하는데, 이를 획득하면 쥐폭탄을 조작할 수 있다. 쥐폭탄은 쉽게 말해서 유도폭탄으로, 이용자가 폭탄의 이동 방향을 결정해 터뜨리는 것이 가능하다.

쥐폭탄을 제대로 조작하지 못한다면, 스타피스는 물론, 스토리 진행에도 어려움이 있다. 쥐폭탄을 어떤 경로로 이동시켜 터뜨리는지는 아래의 영상을 통해 확인하도록 하자. 쥐폭탄은 총 4회 사용되며, 각 영상에서 쥐폭탄을 사용하는 타임라인은 07:05, 09:10, 11:40, 14:01 부분이다.

가장 먼저 획득 가능한 스타피스는 맵 우측 최하단에 위치한 불붙은 화로를 이용하는 것이다. 보초를 서고 있는 인베이더 병사 중 한 명은 화장실에 가고 싶어하는데, 해당 병사에게 화로를 던지면 경계지에서 이탈해 수풀로 이동한다. 해당 병사를 따라가서 후방에서 공격할 경우 스타피스 획득이 가능하다.

특정 보물상자에서는 요도 무라사메를 얻을 수 있는데, 요도 무라사메를 얻어놔야만 10-4 아이샤 피난기지에서 스타피스 획득이 가능하다. 요도 무라사메가 주어지는 보물상자는 4개의 버튼을 차례대로 조작해야만 얻을 수 있으며, 아래의 이미지에 그려진 버튼을  1->2->3->4->2->3->4->1 순으로 밟으면 된다.

마지막 스타피스의 경우는 나무통 상자에 숨겨져 있으므로 놓치지 않도록 하자.

■ 월드 10-4 아이샤 피난기지

월드 10-3 인베이더 요새와 더불어 월드 10-4 아이샤 피난기지도 숨겨진 요소가 매우 많다. 가장 먼저, 아래의 이미지에 위치한 돌을 들고, 헤카테가 있는 곳으로 가면 서브 퀘스트 '발신의 근원지'가 주어진다. 

또, '카리나'가 잠든 곳에서는 카리나의 관 옆에 서서 일정 시간이 지나면 카리나가 흡혈을 하면서 깨어나게 되며 스타피스를 제공한다. 라일라가 사람들에게 음식을 나눠주는 곳의 상자를 부수면 '럼주'를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럼주를 '레이첼' 묘비에 뿌리면 '블루 로즈'를 획득할 수 있다. 블루 로즈를 해적단 3인조 꼬맹이에게 전달하면 스타피스를 얻는다. 

이외에도 쥐폭탄을 이용해 바위를 부수면 스타피스가 주어지며, 10-3 인베이더 요새에서 획득한 요도 무라사메를 '아카유키' 동상에 가져가면 또 하나의 스타피스를 얻을 수 있다. 10-4 맵상에 위치한 50개의 퍼플코인과 6개의 스타피스를 획득한 후에 '아오바'를 찾아가면 스타피스가 보상으로 주어진다. 

마지막으로, 많은 이용자가 어려워하는 것이 서브 퀘스트 '숨겨진 서고'를 해금하는 것인데, 해당 서브 퀘스트 또한 쥐폭탄을 이용해야만 한다. 쥐폭탄의 이용 방법은 아래 영상의 타임라인 10:43을 확인하도록 하자.

■ 월드 10-4 서브스테이지 - 숨겨진 서고

■ 월드 10-4 서브스테이지 - 발신의 근원지

월드 10-4의 서브스테이지인 '발신의 근원지'는 사운드를 이용해서 공략 가능한 퀘스트다. 사운드를 들으면 '삐' 소리가 들리며, 해당 음의 반복 속도가 빨라지는 곳에 폭탄을 던지면 숨겨진 통로를 찾을 수 있다. 이어서 숨겨진 통로에서도 소리를 듣고 올바른 길을 찾아가야 하는데, 아래쪽 -> 왼쪽 -> 왼쪽 -> 위쪽 ->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된다.

이후에 등장하는 안드로이드를 추적하면 되며, 미행 시에는 시야에 걸리면 안된다. 

■ 월드 10-5 운명의 수레바퀴

운명의 수레바퀴에서는 보스 몬스터 '암흑 마법사'와의 전투가 준비돼 있다. 가장 먼저 슈퍼 인베이더 2마리와 전투를 벌이는데, 굳이 전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더라도 주변 동료들이 처리해주므로 최대한 목숨을 보전하는 쪽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좋다. 

이후에 피난민들을 공격해오는 인베이더 무리를 막아내는 것으로 진행되는데, 중간에 일부 주민을 구하지 못하더라도 게임은 계속해서 진행되므로 부담가지지 않고 플레이해도 된다. 

마지막으로 만나는 '암흑 마법사'는 알을 낙하시키는데, 알은 일정 시간 후에 부화해 인베이더 병사로 변한다. 또, 암흑구를 던지는 공격을 가하는데, 해당 공격이 알에 적중할 경우 알이 파괴된다. 따라서 알을 한 곳에 모아뒀다가 암흑 마법사가 암흑구 공격을 가하면 모아놓은 알 쪽으로 이동해 파괴하는 것이 공략법이다. 

또, 좌우에서 암흑구가 날아와 합쳐지면서 높은 피해를 주는데, 해당 좌우 암흑구가 등장하면, 잠깐 멈췄다가 암흑구가 다가오기 직전 아래 혹은 위로 피하는 식으로 움직여야 한다.

앞서 언급한 알은, 후반 페이즈로 가면 2개 씩 소환하므로 점차 공략이 어려워진다는 점도 숙지하는 것이 좋다. 

암흑 마법사를 처치한 후에, 월드 10-5 운명의 수레바퀴 맵에 재입장하면 한 곳에 모여져 있는 퍼플코인과 스타피스 획득이 가능하며, 따로 찾아야하는 구조는 아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