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원신, 캐릭터 레벨 상한 돌파를 위해! 속성 엘리트 몬스터 총정리

오승민 기자

기사등록 2020-10-06 20:50:49 (수정 2020-10-06 20:21:54)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미호요의 오픈 월드 어드벤처 게임 원신에서는 캐릭터를 육성할 때 특정 레벨 구간마다 각종 재료를 모아 레벨 상한을 돌파해야 한다.

캐릭터마다 모아야 하는 재료가 제각각 다르지만 같은 속성의 캐릭터라면 공통으로 사용하는 재료도 있으며 이는 특정 엘리트 몬스터를 잡으면 나오는 토벌의 꽃에서 퓨어 레진 40을 소모해 획득할 수 있다.

엘리트 몬스터는 별도의 대기 시간 없이 전투 지역을 이탈한 다음 다시 찾아오면 계속해서 등장하기 때문에 기회가 될 때마다 꾸준히 돌아줄 필요가 있다.

캐릭터의 성능을 가장 효과적으로 강화하기 위한 첫 걸음, 캐릭터 레벨 상한 돌파를 위한 각 속성별 재료를 주는 엘리트 몬스터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각 속성마다 공유하는 캐릭터 육성 소재


도전할 만큼 모험레벨이 충분히 오른다면 지도상에서 엘리트 몬스터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 얼음 나무(얼음)

몬드의 매의 해안에서 천풍신전쪽으로 올라가는 언덕에 있는 엘리트 몬스터로 꽤 초반부에 만나볼 수 있는 위치에 있어 멋 모르고 접근했다가 그 위력에 곤란할 수도 있을 정도다.

최초 조우 시 얼음 속성의 방어막이 있으며 깨트릴 경우 몬스터가 그로기 상태에 빠진다. 그로기 상태땐 별다른 속성이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캐릭터의 속성 스킬을 맘껏 조합할 수 있다. 

그로기가 끝난 후 브레스를 내뿜으며 한 바퀴 회전하므로 보스에게 최대한 가까이 붙어서 회전하는 반대 방향으로 달려가며 피해를 최소화해야 한다.

추천 속성은 얼음 속성 방어막을 깨트릴 수 있으면서 그로기 상태 때 화력까지 크게 집중할 수 있는 불과 번개 속성이다.

처치 시 얼음 속성 캐릭터의 돌파 재료 ‘서리의 핵’을 확정으로 얻을 수 있다.

 

■ 폭염 나무(불)

리월의 취결 언덕에서 리월항쪽으로 뻗쳐나가는 산맥 안에 있는 엘리트 몬스터다.

최초 조우 시 불 속성의 방어막이 있고 방어막을 깨트리면 그로기가 열리는 것과 그로기 때 별다른 속성이 없는 등 얼음 나무와 행동 패턴이 유사하나 브레스를 내뿜으며 회전하는 속도가 월등히 빠르기 때문에 힐이나 보호막을 펼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면 그로기가 끝나가기 전 미리 한 발 물러서야한다.

추천 속성은 불 속성 방어막을 깨트릴 수 있으면서 그로기 상태 때 화력까지 크게 집중할 수 있는 물과 번개 속성이다. 

처치 시 불 속성 캐릭터의 돌파 재료 ‘꺼지지 않는 불씨’를 확정으로 얻을 수 있다.

 

■ 물의 정령 로데이아(물)

리월의 무망의 언덕에 있는 벽수원에서 내려다보이는 호수에 있는 엘리트 몬스터다.

특이하게도 로데이아는 상시 무적 상태인 상태로 전투가 진행되며 로데이아를 공격하는 것이 아닌 끊임없이 나오는 몬스터를 상대하는 방식이다. 매 라운드마다 정해진 몬스터를 모두 퇴치하면 로데이아의 체력이 조금씩 감소한다.

전투 진행 시 발판이 주기적으로 사라지므로 자칫 물속에 빠져 적의 공격에 꼼짝없이 노출되는 위험한 상황이 오지 않게 주의해야 한다.

추천 속성은 습기를 머금은 다수의 몬스터를 상대해야 하므로 물과 반응에 광역딜을 퍼붓는 융합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얼음과 번개 속성이다.

처치 시 물 속성 캐릭터의 돌파 재료 ‘물처럼 맑은 마음’을 확정으로 얻을 수 있다.

 

■ 무상의 바람 베트(바람)

몬드의 바람맞이 산에 있는 엘리트 몬스터로 주기적으로 무적 상태가 되지만 공격 패턴 이후 정직하게 그로기 상태에 빠진다.

체력이 낮을 시 주기적으로 바람 원소를 주변 하늘에 생성하며 보스가 공격한 곳에 만들어지는 윈드 필드를 타고 접근해 없애야 한다. 만약 남아 있는 바람 원소가 있고 베트의 체력이 빈사 직전이라면 그로기 이후 원소를 흡수해 자신의 체력을 회복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그로기 상태 때도 바람 속성을 보유하고 있어 바람과 바위 속성을 제외한 모든 속성이 효과적이다.

처치 시 바람 속성 캐릭터의 돌파 재료 ‘폭풍의 씨앗’을 확정으로 얻을 수 있다.

 

■ 무상의 바위 그리모어(바위)

리월의 고운각 지역 섬에 있는 엘리트 몬스터로 최초 입장 시 주변에 생성되는 바위기둥을 부셔야 그로기 상태에 빠진다.

맨 처음 만들어진 바위기둥을 모두 부수기 전에는 그리모어를 공격할 수 없는 반면 상대는 끝임없이 특정 기둥과 공명해 해당 기둥 주변 적을 공격 하기 때문에 공명하지 않은 바위기둥부터 신속하게 처리해야한다.

첫 그로기 이후에도 꾸준히 바위기둥을 생성하며 맨 처음 만들어진 것과 달리 제한 시간 안에 없애지 못할 경우 그리모어가 체력을 회복하니 몬스터를 때리기보다는 기둥을 부수는 쪽에 화력을 집중해야 한다.

바위기둥을 부숴야 하는 비중이 높고 그로기 상태 때도 바위 속성을 보유하고 있어 대검을 장비하는 캐릭터나 바위 속성 캐릭터가 없인 상당히 공략하기 힘들고, 과부하 조합을 낼 수 있는 불과 번개 속성으로 보조할 수 있다.

처치 시 바위 속성 캐릭터의 돌파 재료 ‘현암의 탑’을 확정으로 얻을 수 있다.

 

■ 무상의 뇌전 알레프(번개)

몬드의 맹세의 갑각에 위치한 주기적으로 무적 상태가 되지만 공격 패턴 이후 정직하게 그로기 상태에 빠진다.

체력이 낮은 상태일 경우 무적 상태가 됨과 동시에 주변에 번개 속성의 바위를 생성할 때도 있는데 이를 모두 부실 경우 대미지를 입으며 패턴이 종료된다. 제한 시간 안에 모두 부수지 못할 경우 체력이 회복되므로 파티의 화력이 부족하다면 상당히 시간이 지체될 수 있다.

그로기 상태 때도 번개 속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바위를 부셔야 하는 순간도 있기 때문에 번개를 제외한 모든 속성이 효과적이다.

처치 시 번개 속성 캐릭터의 돌파 재료 ‘뇌광 프리즘’을 확정으로 얻을 수 있다.

[오승민 수습기자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오승민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