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되찾은 2위! '바람의 나라:연'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회복

신호현 기자

기사등록 2020-08-14 16:42:40 (수정 2020-08-14 16:31:41)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넥슨의 모바일 게임 '바람의 나라:연'이 다시 한번 구글스토어 매출 순위 2위를 탈환하면서 화제를 불러모으고 있다

바람의 나라:연은 7월 정식 출시 이래 기대에 부응하듯이 호성적을 꾸준히 기록하고 있었으며 사실상 리니지M과 리니지2M이 범접하기 힘든 양강구도를 이루고 있던 모바일 RPG 장르 시장에 끼어들어 큰 이변을 만들어낸 주인공이었다.


GM을 찾아주세요 이벤트는 운영진이 이용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좋은 사례 중 하나다 = 게임조선 편집

서비스 초반에는 접속과 대기열 관련 문제, 다소 어긋난 직업 밸런스 때문에 비판받기도 했지만 빠르게 서버를 증설하고 이용자와 활발한 소통을 통해 근접 격수를 상향 조정하는 등 분명한 개선 의지를 보이며 정상 궤도에 올라섰고 신수쟁탈전 업데이트 등 출시 전 쇼케이스에서 약속했던대로 콘텐츠 전개 속도도 제법 빠른 편이라 즐길 거리가 많다는 것이 이번 흥행의 주된 요인으로 보인다.

한편, 넥슨 김민규 사업 실장은 이번 바람의 나라:연의 흥행에 대하여 "수행자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곧 보여드릴 1차 승급과 산적굴 콘텐츠도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신호현 기자 hatchet@chosun.com] [gamechosun.co.kr]

신호현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