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취재

마이크로소프트 야심작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 신작 발표회 진행

신호현 기자

기사등록 2020-07-24 04:01:47 (수정 2020-07-24 03:25:25)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24일 오전 1시, 마이크로소프트는 연말 출시 예정인 차세대 콘솔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의 주요 타이틀을 소개하는 엑스박스 게임즈 쇼케이스 행사를 진행했다.

엑스박스 게임 스튜디오에 소속된 게임 제작사들은 각자 퍼스트-세컨드-서드 파티 게임들의 트레일러 영상과 함께 핵심 개발자들을 내세워 타이틀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작년 '더 게임 어워드'에서 언급한 높은 하드웨어 퍼포먼스라는 강점이 과연 어떤 모습으로 나타날 지 기대감을 품고 시청하는 게이머들이 많았다.

쇼케이스를 시작하자마자 가장 먼저 공개된 것은 엑스박스 콘솔을 대표하는 대작 헤일로 시리즈의 최신작 '헤일로:인피니트'였다. 제작사인 343 인더스트리에서 자체 제작한 슬립스페이스 엔진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스토리는 전작인 헤일로:5 가디언즈에서 이어지기 때문에 배니시드와 코버넌트가 주적으로 등장하지만 게임 플레이 측면에서는 초기작을 계승한 듯한 느낌이 강한 오픈 월드 FPS 게임이다.

적이나 오브젝트에 갈고리를 걸어 이동하는 액션 '그래플링 훅'과 신규 무장을 확인할 수 있는 캠페인 데모 영상을 이번 쇼케이스에서 처음으로 만나볼 수 있었으며 발매 멀티 플레이 데모 또한 빠른 시일 내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언데드랩을 대표하는 좀비 서바이벌 게임 스테이트 오브 디케이 3와 턴 10-플레이그라운드 게임즈의 포르자 모터스포츠 리부트가 헤일로:인피니트의 뒤를 이어 공개됐으며 이를 비롯한 많은 작품들이 4K 해상도, 60프레임이 상시 유지되는 형태로 지원될 것이라는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다.

동키콩 컨트리로 유명한 레어가 2020년 중 PC 및 엑스박스 원으로 출시할 예정이라 밝힌 '에버와일드' 외에도 '오리와 도깨비불', '아우터 월드', '그라운디드', '데스티니 가디언즈' 등의 기존작이 전부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로 이식될 예정이며 일부 작품은 초당 120프레임 환경이 지원되어 압도적인 그래픽 성능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11년만에 화려하게 귀환하는 GSC 게임 월드의 '스토커 2', '워해머 40,000:다크타이드', '더 겅크', '더 미디엄' 등의 신작들이 오직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서만 즐길 수 있는 독점작으로 발표됐으며 기간 한정이 걸려있지만 스마일게이트의 '크로스 파이어 X' 또한 독점작으로 소개됐다.

그 밖에도 페이블 리부트, 사이코너츠 2의 발표가 뒤를 이었으며 사이코너츠 2의 경우 영미권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멀티 엔터테이너 '잭 블랙'이 음악 부문에 참여하여 화제가 됐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게임패스 회원이라면 엑스박스 게임 스튜디오와 파트너사의 작품 대부분을 별도의 비용 지불 없이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을 거라 전했으며 이번 쇼케이스에서 공개된 타이틀 외에도 포르자 호라이즌, 기어스 5, 콜 오브 듀티 등 더 많은 작품들이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를 통해 발매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 지원 게임 목록

- 헤일로:인피니트 / 343인더스트리 / 2020년 발매 예정(론칭작)
- 스테이트 오브 디케이 3 / 언데드랩 / 발매시기 미정
- 포르자 모터스포츠 리부트/ 턴 10-플레이그라운드 게임즈 / 발매시기 미정
- 에버와일드 / 레어 / 발매시기 미정
- 텔 미 와이 / 돈노드 엔터테인먼트 / 8월 27일 챕터 1 선행 발매 후 이식 예정
- 아우터 월드:고르곤의 위험 / 옵시디언 엔터테인먼트 / 9월 9일 선행 발매 후 이식 예정
- 그라운디드 / 옵시디언 엔터테인먼트 / 7월 28일 선행 발매 후 이식 예정
- 어보이드 / 옵시디언 엔터테인먼트 / 발매시기 미정
- 황혼이 깃드는 순간 / 인트나이트 / 발매시기 미정
- 세누아 사가:헬블레이드 2 / 닌자 시어리 / 발매시기 미정
- 사이코너츠 2 / 더블 파인 프로덕션 / 발매시기 미정
- 데스티니 가디언즈:빛의 저편 / 번지 / 11월 10일 선행 발매 후 이식 예정
- 스토커 2 / GSC 게임 월드 / 2021년 발매 예정
- 워해머 40,000:다크타이드 / 팻샤크 / 2021년 발매 예정
- 테트리스 이펙트:커넥티드 / 테트리스 프로덕트 / 2020년 말 이식 예정
- 더 겅크 / 이미지 앤 폼 게임즈 / 발매시기 미정
- 더 미디엄 / 블루버 팀 / 발매시기 미정
- 판타시 스타 온라인 2:뉴 제네시스 / 세가 / 2021년 발매 예정
- 크로스파이어 X / 스마일게이트 / 2020년 말 발매 예정
- 페이블 리부트 / 플레이그라운드 게임즈 / 발매시기 미정

[신호현 기자 hatchet@chosun.com] [gamechosun.co.kr]

신호현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