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명일방주, 전기톱 생존마! 3저지 전체공격 6성 가드 '블레이즈'

성수안 기자

기사등록 2020-06-30 20:31:30 (수정 2020-06-30 20:28:49)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요스타는 30일 모바일 캐릭터 디펜스 '명일방주'의 6지역 '부분괴사' 에피소드 업데이트로 신규 캐릭터 '블레이즈'를 추가했다.

6성 가드 오퍼레이터 '블레이즈'는 이번 6지역 에피소드의 주역이다. 로도스 아일랜드의 정예요원으로 등장한 블레이즈는 리유니온에게 포위된 첸 구출 작전에 투입돼 수많은 병사를 한 번에 날려버리고, 다른 오퍼레이터들이 대응하지 못했던 적 간부 '파우스트'를 완벽하게 막아내는 등 눈부신 활약을 보여준다.

게임에서도 6성답게 높은 성능을 자랑한다. 2차 정예화를 마치면 동시에 세 명을 저지할 수 있으며, 저지 중인 모든 적을 공격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다수의 적을 상대로 활약한다. 스킬 세 가지 역시 모두 공격력 상승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일부 스킬은 사거리 증가 효과를 가지고 있어 매우 공격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두 가지 재능은 모두 방어에 도움이 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뛰어난 생존력을 보장한다. 첫 번째 재능의 경우 조건에 따라 일정 시간 동안 블레이즈를 무적 상태로 만들어주기 때문에 매우 강력한 적을 상대로 뛰어난 저지력을 보여준다. 두 번째 특성은 스테이지 배치 15초 후 기절, 추위, 동결 지속 시간을 반으로 감소시켜주는 효과로 6지역에서 유용하게 사용된다.


딜링에 생존력까지 모두 갖춘 6성 가드 블레이즈 = 게임조선 촬영

블레이즈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스킬은 상술한 바와 같이 모두 공격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다. 첫 번째 스킬은 일정 주기로 다음 공격의 위력이 상승하는 '강타' 스킬이다. 자동 발동에 레벨을 올릴수록 스킬 발동 주기가 줄어들기 때문에 사용하기 편하지만, 나머지 두 스킬의 효과가 매우 뛰어나 잘 선택하지 않는다.

두 번째 스킬은 공격력과 방어력, 사거리 수치를 높여주는 '전기톱 연장 모듈'이다. 가드가 갖춰야 할 모든 능력치를 상승시켜주며, 지속 시간이 무한이라는 파격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어 가장 범용적으로 쓸 수 있는 스킬이다. 다만, 스킬 발동에 필요한 SP가 매우 높기 때문에 블레이즈를 초기에 배치하지 않으면 스테이지 종료까지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생긴다.

세 번째 스킬은 공격력과 방어력이 점점 상승하다가 마지막에는 넓은 범위에 폭발 피해를 가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방어력이 가장 많이 올라가며, 스킬 발동을 능동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지만, 스킬 종료 후 생명력의 25%를 잃기 때문에 무적 재능을 허무하게 날릴 수도 있다. 다만, 폭발 공격력의 배율이 매우 높기 때문에 많은 적을 상대로 가장 유용한 스킬이다.


지속 시간 무한은 언제나 유용한 스킬이다 = 게임조선 촬영

블레이즈에게 가장 알맞은 운용법은 역시 최전선 광역 딜러일 것이다. 스킬 두 개에 공격력 뿐만 아니라 방어력 상승 효과가 있고, 두 가지 재능 모두 생존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어떤 상황에서도 자신의 역할을 해낼 수 있다. 특히 '특수전 연습' 같이 중갑병 미만의 방어력을 가진 적이 다수 몰려드는 스테이지는 혼자서도 충분히 해당 지역을 공략할 수 있는 위용을 보여준다.

스킬은 블레이즈 육성도에 따라 선택하자. 만약 스킬을 10레벨까지 올릴 생각이라면 범용성 높은 두 번째 스킬, 2차 정예화까지만 육성한다면 낮은 레벨에서도 충분히 위력을 발휘하는 세 번째 스킬을 사용한다. 스킬 사용이 핵심인만큼 '프틸롭시스'나 '리스캄'처럼 SP 재생 속도 상승 효과를 보유한 오퍼레이터와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생각보다 두 번째 스킬의 사거리 1 증가가 매우 유용하다 = 게임조선 촬영


세 번째 스킬은 블레이즈 자신도 놀라는 위력! = 게임조선 촬영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