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게임일정] 색다른 SLG '클래시 붐' 30일, 신작 VR '마블 아이언맨' 7월 3일 출시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20-06-26 16:52:37 (수정 2020-06-26 16:46:13)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일정  27일  28일  29일  30일  7월 1일  2일  3일
 클래시 붐       정식출시 (Mobile)
 슈퍼탱크 블리츠       정식출시 (Mobile)
 타이니 사무라이 쇼다운       정식출시 (Mobile)
 관도 : 삼국지       정식출시 (Mobile)
 노 스트레이트 로드       정식출시 (PS)
 시노앨리스         정식출시 (Mobile)
 위드2 : 신의 귀환         정식출시 (Mobile)
 트랙매니아 네이션즈 리메이크         정식출시 (PC)
 매일매일 두뇌 트레이닝         정식출시 (NS)
 사망여각           CBT (PC)
 캐서린 풀 보디           정식출시 (NS)
 천무             정식출시 (Mobile)
 아터맨 엠파이어             정식출시 (XB)
 마블 아이언맨 VR             정식출시 (PS VR)

6월이 마무리되고 7월이 새롭게 시작되는 이번 게임일정에는 다양한 게임의 출시 소식을 전하게 됐다. 

가장 먼저 6월 마지막 날인 30일, 유주게임즈코리아가 선보이는 실시간 전략 게임이자 디펜스 게임인 '클래시 붐'이 출시될 예정이다. 이어서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를 맡은 '슈퍼탱크 블리츠'도 142개국에 글로벌 출시된다. 이외에도 '타이니 사무라이 쇼다운'과 '관도 : 삼국지' 등의 모바일 게임이 같은 날 등장한다. 30일에 출시되는 PS 플랫톰 타이틀로는 뮤직 액션 어드벤처 게임 '노 스트레이트 로드'가 있다.

7월의 시작을 알리는 1일에도 4종의 타이틀이 준비돼 있다. 가장 먼저 '니어 오토마타'를 제작한 '요코오 타로'가 감독을 맡아 큰 관심을 모았던 '시노앨리스'가 국내에 상륙 예정이며, 유엘유게임즈가 선보이는 모바일 RPG '위드2 : 신의 귀환'도 출시한다. PC 플랫폼에는 '트랙매니아 네이션즈 리메이크'가 발매 예정이며 닌텐도 스위치에는 닌텐도 DS 플랫폼으로 발매된 바 있는 '매일매일 두뇌 트레이닝'이 출시 예정이다.

이어서 7월 2일에는 네오위즈가 퍼블리싱하는 국산 인디 게임 '사망여각'이 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통해 또다시 한 번 담금질에 나서며, 퍼즐 어드벤처 게임에 색다른 시도를 한 '캐서린 풀 보디'가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 발매된다. 

마지막으로 7월 3일에는 이스턴 판타지를 표방하는 롤링게임즈의 모바일 MMORPG '천무'가 등장 예정이며 XBOX 플랫폼에는 '아터맨 엠파이어'가 발매된다. 또, 두 차례나 발매가 연기된 바 있는 '마블 아이언맨 VR'도 3일 발매를 앞두고 있다.

■ 클래시 붐

유주게임즈코리아가 '그랑삼국'에 이어서 '클래시 붐'이라는 신작으로 또다시 한 번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다. 

클래시 붐은 디펜스 및 실시간 전략 게임으로, 자신의 영지를 성장 및 방어하면서 다른 플레이어의 영지를 약탈하는 작품이다. 판타지풍 배경을 가지고 있으며 스토리 라인을 구축해 여타 디펜스 및 실시간 전략 게임과의 차별화를 꾀했다.

가장 특징적인 것은 '맵 탐험' 모드다. 해당 모드에서는 스토리 퀘스트를 진행하게 되며, 형에게 왕좌를 빼앗겨 왕국의 영지 대다수를 잃게된 왕자로써 이야기를 진행한다. 해당 모드에서는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영웅 동료를 영입할 수도 있으며 특정 목표에 침투해 함락시키기도 한다.

게임 초반부터 다양한 영웅 유닛과 수많은 병종이 주어지기 때문에 이를 활용해 자신만의 부대를 육성 및 강화하고 상대방과 치열한 수싸움을 벌이는 것이 클래시 붐의 매력이다.

클래시 붐은 6월 30일 모바일로 출시된다.

■ 매일매일 두뇌 트레이닝

"당신의 뇌 연령은?" 닌텐도 DS에 출시해 큰 인기를 끈 바 있는 '매일매일 두뇌 트레이닝' 시리즈의 닌텐도 스위치판이 국내에도 상륙할 예정이다. 

매일매일 두뇌 트레이닝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지난해 12월 일본에 먼저 발매되었으며 이제는 한글판으로도 즐길 수 있게 된 것. 자신의 뇌 연령을 확인할 수 있도록 자기 제어와 처리 속도, 단기 기억 등의 테스트가 준비돼 있으며, 이는 단순히 계산하는 것은 물론 특정 패턴 파악 등의 문제로 구성돼 있다.

또, 적외선 기능을 통해 가위 바위 보 대결을 펼칠 수도 있으며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2인 플레이를 지원하고 있다. 

자신의 뇌 연령을 확인하고 싶거나 혹은 뇌에 자극을 주고 싶은 게이머라면, 꼭 즐겨볼만한 학습 게임이다. 특히 학습 게임인 만큼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폭넓은 사용자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작품. 

매일매일 두뇌 트레이닝은 닌텐도 스위치로 7월 1일 국내에 정식 발매 예정이다.

■ 마블 아이언맨 VR

VR 게임의 대중화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PS VR에 새로운 대작 VR 게임이 출시될 예정이다. 바로 '마블 아이언맨 VR'.

마블 아이언맨 VR은 본래 올해 2월 발매가 예정돼 있었으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5월로 한 차례 발매 연기가 있었으며, 이후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이슈로 인해 또다시 한 번 연기됐다. 그리고 7월 3일, 드디어 발매될 예정이다.

마블 아이언맨 VR은 게이머가 '토니 스타크'로 분해서 아이언맨의 스토리를 직접 즐기게 된다. 주요 빌런으로는 세계 최고의 해커인 '고스트'가 등장하며 이에 대항해 세계를 구해야만 한다. 또, 게임 내에서는 인공지능 비서인 '프라이데이' 및 쉴드의 국장 '닉 퓨리'와 상호작용하면서 게임을 풀어나간다.

아이언맨 슈트를 입고 공중을 비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손바닥에서 발사하는 리펄서건을 활용할 수도 있다. 특히 VR 게임임에 따라 매우 현실감 넘치는, 그리고 몰입도 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