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리뷰/프리뷰

[신작엿보기] 포켓몬 카페 믹스, 퍼즐만으로도 재밌는데 포켓몬스터로 화룡점정

김규리 기자

기사등록 2020-06-25 15:27:24 (수정 2020-06-25 15:25:44)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다른 설명이 필요할까요? 무려 포켓몬입니다. 그리고 모바일로 나왔죠. 얼마 전에 포켓몬 불법 카피 게임을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정식 타이틀입니다. 카페의 주인이 되어 포켓몬들을 위해 음료를 대접한다는 재미있는 발상의 퍼즐 게임, ‘포켓몬컴퍼니’의 '포켓몬 카페 믹스’입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부드러운 그림체로 표현된 포켓몬들이 반겨줍니다. 일단 귀여운 포켓몬들이 손님으로 등장해 이 귀여운 친구들이 카페 이곳저곳에서 티타임을 즐기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고 또 친해진 아이들이 카페 운영을 돕기도 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기본은 포켓몬 캐릭터를 활용한 퍼즐 게임입니다. 일정 시간 동안 자유자재로 움직여 같은 퍼즐을 최대한 많이 연결시켜 터뜨리고, 다양한 효과를 가진 ‘카페 스킬’을 사용해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어떤 포켓몬을 리더 포켓몬으로 데려가느냐 에 따라서 카페 스킬이 달라지기도 하고, 포켓몬마다 잘 만드는 요리가 달라서 원하는 주문에 따라 알맞은 포켓몬을 데려가는 등 단순 퍼즐을 떠나 포켓몬이란 요소를 적재적소에 잘 사용했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다양한 포켓몬을 수집할 수 있고 카페 인테리어나 다양한 기기를 수집하여 더 많은 요리를 만들고 대접할 수 있게 됩니다.

사족으로 오픈 기념으로 ‘디저트 피카츄’ 패키지가 4,900원에 판매 중이네요. 소소하게 즐길 수 있는 퍼즐 게임으로서도, 포켓몬스터 팬게임으로서도 잘 만든 게임입니다. ‘포켓몬컴퍼니’의 '포켓몬 카페 믹스’였습니다.

◆ 포켓몬 카페 믹스 플레이 영상

서비스 포켓몬컴퍼니
플랫폼 AOS / iOS
장르 퍼즐
출시일 2020.06.24
게임특징
 - 포켓몬이고 퍼즐인데 심지어 재미있기까지...

[김규리 기자 gamemkt@chosun.com] / [박성일 기자 zephyr@chosun.com] [gamechosun.co.kr]

김규리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