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게임일정] 17년만에 게임으로 돌아온 스폰지밥, 미스터 드릴러 리마스터 등장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20-06-19 18:54:24 (수정 2020-06-19 18:07:50)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일정  20일  21일  22일  23일  24일  25일  26일
 네모바지 스폰지밥 : 비키니 시의 전쟁       정식출시 (PS, XB, PC, NS)
 아세토 코르사 컴페티치오네       정식출시 (PS, XB)
 검은미궁       정식출시 (Mobile)
 창천삼국       정식출시 (Mobile)
 열혈강호러시M           정식출시 (Mobile)
 헌팅 시뮬레이터2           정식출시 (PS, XB, PC)
 닌자라           정식출시 (NS)
 릴 피싱 로드 트립 어드벤처           정식출시 (PS, NS)
 미스터 드릴러 드릴랜드           정식출시 (NS)
 어스 나이트           정식출시 (PS, NS)
 워 파티           정식출시 (PS, NS)

6월 중순, 23일과 24일에 수많은 게임 작품의 출시가 예정돼 있다. 가장 먼저 포문을 여는 것은 유명 애니메이션 '스폰지밥' IP를 활용한 '네모바지 스폰지밥 : 비키니 시의 전쟁'이다. 해당 작품은 2000년대 초 출시된 바 있으며, 23일 출시되는 작품은 리마스터된 버전이다. 액션 플랫포머를 좋아하는 게이머라면 반가운 소식.

이어서 레이싱 게임인 '아세토 코르사' 시리즈의 최신작 '아세토 코르사 컴페치티오네'가 콘솔 플랫폼으로 등장한다. 아세토 코르사 컴페치티오네의 PC 버전은 지난해 5월 출시된 바 있다. 모바일 게임으로는 체이스온라인컴퍼니의 모바일 MMORPG '검은미궁'과 하루엔터테인먼트의 모바일 전략 게임 '창천삼국'이 있다. 

25일에는 무려 7종의 게임 타이틀이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 모바일 플랫폼으로는 리거파워게임즈의 방치형 RPG '열혈강호러시M'이 있다. 이외에도 리얼 사냥 게임 '헌팅 시뮬레이터2'가 PS와 XB, PC로 발매되며 낚시 게임 '릴 피싱 로드 트립 어드벤처'가 PS와 NS 플랫폼으로 출시 예정이다. 

또,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가 선보이는 대전 액션 게임 '닌자라'가 25일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무료 배포되며, '미스터 드릴러 드릴랜드'가 리마스터 및 확장돼 25일 한국어판으로 출시한다. 닌텐도 스위치 기간 한정 독점이며, 시리즈 최초로 한글화돼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닌자라와 미스터 드릴러 드릴랜드가 출시되는 같은날, '어스 나이트'와 '워 파티'가 PS 및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발매된다.

■ 네모바지 스폰지밥 : 비키니 시의 전쟁 

2003년 출시된 바 있는 플랫포머 게임 '네모네모 스펀지 송 : 비키니 시의 전쟁'이 리마스터돼 23일 PS와 XB, NS, 그리고 PC 플랫폼으로 출시 예정이다. 

네모바지 스폰지밥 : 비키니 시의 전쟁은 '스폰지밥' IP를 활용한 게임 작품 중 가장 완성도가 높다고 평가 받았기에 이번 작품의 출시를 기대하는 게이머가 많다. 개발사는 'THQ 노르딕'.

뛰어난 3D 그래픽으로 업그레이드되었기에 전작의 감성을 이질감 없이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스폰지밥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게이머에게도 매우 반가울만한 작품이다. 해당 작품에서는 '스폰지밥'과 '뚱이', '다람이'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악당 '플랑크톤 사장'에 맞서 싸우게 된다.

■ 아세토 코르사 컴페티치오네

유명 레이싱 게임 시리즈 아세토 코르사 컴페티치오네를 이제는 PS와 XBOX 플랫폼으로도 즐길 수 있게된다. 23일 출시 예정인 아세토 코르사 컴페티치오네는 2018년 9월 PC의 스팀 플랫폼에서 얼리억세스한 바 있으며 2019년 5월 정식 출시됐다. 그리고 6월 23일에는 PS와 XBOX로 정식 출시되는 것.

아세토 코르사 컴페티치오네는 실제 레이싱 스포츠의 서킷과 머신이 등장해 리얼한 자동차 경주를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본 시리즈인 '아세토 코르사'는 캐주얼한 느낌이 강하지만 외전인 컴페티치오네 최대한 리얼한 레이싱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한 작품이다.

서킷은 총 11종이, 그리고 총 24종의 차량이 등장한다. 애스턴 마틴부터 아우디, 람보르기니, 맥라렌까지, 현세대 최고의 차량을 직접 운전하면서 실제 서킷을 달려볼 수 있는 기회다.

■ 미스터 드릴러 드릴랜드

과거 오락실에서 즐길 수 있었던 액션 퍼즐 게임 '미스터 드릴러'가 리마스터돼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발매된다. 한글화도 진행됨에 따라 과거 오락실에서 미스터 드릴러 시리즈를 즐겨하던 게이머에게는 매우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미스터 드릴러 드릴랜드'는 시리즈의 마지막 작품으로, 누구나 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접근성을 가졌다. 여기에 리마스터를 통해서 고해상도의 그래픽을 지원하면서 게임성을 고스란히 유지한 것이 특징. 또,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산소의 소모 속도가 느린 '캐주얼 코스' 모드를 추가했다. 

최대 4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레이스'와 '배틀' 등의 콘텐츠도 포함되며 각기각색의 드릴러 캐릭터 6명이 등장한다. 총 5개의 어트랙션을 골라서 즐길 수 있다.

미스터 드릴러 드릴랜드 한국어판은 6월 25일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된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