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게임계도 인종 차별 반대에 동참, 주요 게임사 지지 선언에 이어 기부까지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20-06-03 18:18:30 (수정 2020-06-03 18:03:54)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최근 미국에서 경찰의 과잉 진압으로 발생한 '조지 플로이드(George Floyd)' 사건이 세계적 인종 차별 반대 시위로 확산되고 있다. 그리고 다수의 유명 게임사가 인종 차별 반대 운동 지지 입장을 표명하면서 게임계로도 번지는 추세다.

현재 SNS상에서는 과잉 진압의 피해자이자 사망자인 조지 플로이드를 추모하고, 인종 차별을 반대하는 뜻을 모은 '#BLACKLIVESMATTER' 캠페인이 이어지고 있는데, 주요 게임사가 해당 캠페인에 동참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라이엇게임즈'는 공식 SNS를 통해서 "흑인 사회와 더불어 모든 불평등 및 인종 차별, 편견, 그리고 혐오에 대항할 것이다"라고 밝히면서, "지금이 바로 우리가 영향력을 발휘해야 할 때"라고 입장을 표명했다. 

'EA 스포츠'의 경우는 신작 미식축구 게임 '매든 NFL 21'의 발표 행사를 6월 2일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인종 차별 반대 시위에 합류하면서 발표를 연기했다. 해당 소식은 공식 SNS를 통해 전달됐는데 "내일, 우리는 매든 NFL 21'을 축하하려 했으나, 지금은 그렇게 하지 않을 것"이라고 언급하면서 "현재 우리의 관심사는 부당한 대우와 편견에 대항해 변화를 이끌기 위한 우리가 할 수 있는 행동에 있다"고 설명했다.

발표 연기를 한 것은 EA 스포츠 뿐만이 아니다. '소니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차세대 게임 콘솔 기기인 '플레이스테이션5' 주요 타이틀을 소개하는 디지털 쇼케이스를 6월 5일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돌연 잠정 연기하면서 게이머의 관심이 집중된 바 있다.

소니는 플레이스테이션5 디지털 쇼케이스의 연기 사유에 대해 직접적으로 밝히진 않았으나, 공식 SNS를 통해 인종 차별과 흑인 사회에 대한 폭력을 격렬히 비난한다는 뜻을 내비쳤고, 또다른 SNS 메시지를 통해서 플레이스테이션5 이벤트의 연기 소식과 함께 "지금은 축하할 시간이 아니라고 느끼며, 뒤로 물러서서 더 중요한 목소리를 듣게 하고 싶다"고 밝혔다.

6월 19일 출시 예정인 2020년 최고 기대작,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의 개발사 '너티독'도 '#BLACKLIVESMATTER' 캠페인에 동참했다. 너티독은 "흑인 차별 및 폭력을 끝내기 위해 노력해야할 때"라고 하면서, "너티독은 국제 및 지역 단체에 기부를 행하고 있다. 여러분도 동참해달라"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너티독을 대표하는 게임 개발자 '닐 드럭만(Neil Druckmann)'은 자신의 개인 SNS에 실제로 기부한 것을 증명하는 리스트를 게재하면서 너티독 SNS 메세지의 내용을 뒷받침했다.

너티독 뿐만 아니라, 대형 게임사 '유비소프트'와 '스퀘어 에닉스', 게임 판매 플랫폼 '험블 번들', 인디 게임 유통사 '디볼버 디지털' 등 다수의 게임 관련 회사가 기부에 동참했다. 유비소프트는 10만 달러를, 그리고 스퀘어 에닉스는 25만 달러를 인종 차별 반대 관련 단체에 기부했으며 디볼버 디지털의 직원은 사비를 모아 '#BLACKLIVESMATTER' 캠페인'을 지원한다는 뜻을 밝혔다. 

험블 번들은 흑인 게임 개발자를 위해 100만 달러를 모금할 것이라 발표했으며, 또다른 지원 방안을 모색중이라고 설명했다. 더불어서 게이머에게 인종 차별 반대 캠페인을 위해 기부해달라고 독려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워너브라더스', '액티비전 블리자드', '베데스다' 등도 공식 SNS로 '#BLACKLIVESMATTER' 캠페인에 동참하면서 인종 차별 반대의 뜻을 공식적으로 밝혔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