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A3 : 스틸얼라이브, 타입별 1종 씩 추가! 신규 전설 소울링커 전투 모습 공개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20-05-13 14:18:39 (수정 2020-05-13 14:15:52)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넷마블은 자사의 모바일 MMORPG 'A3 : 스틸얼라이브' 5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개발자 노트 5화를 공개한데에 이어, 업데이트에 대한 소개 영상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2차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A3 : 스틸얼라이브 원작인 A3 온라인에서 등장했던 펫, '슈'가 추가될 예정이며 신규 전설 등급 소울링커 3종이 모습을 드러낸다. 또, 소울링커 인연 시스템과 신규 길드 콘텐츠 '뒤엉킨 경계' 등이 추가되며 배틀로얄 신규 시즌의 시작과 신규 무기의 추가도 예고된 상황이다. 검은 등대의 경우도 최대 층수가 확장돼 새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

새롭게 공개한 영상에서는 슈 시스템과 신규 소울링커, 인연 시스템, 그리고 뒤엉킨 경계 콘텐츠를 보여주고 있으며, 신규 소울링커와 뒤엉킨 경계의 실제 게임 내 모습을 보여주면서 업데이트를 기다리는 이용자에게 정보를 제공했다.

신규 전설 등급 소울링커 3종은 공격형/ 방어형/ 지원형 각 1종 씩 추가된다. 건틀렛을 활용해 자신 주변에 타격을 가하는 방어형 소울링커와 장총으로 원거리에서 화력을 퍼붓는 공격형 소울링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암흑 마법을 활용하는 지원형 소울링커로 나뉜다.

개발자 노트를 통해서 신규 전설 등급 소울링커는 기존의 전설 소울링커와 차별성을 두기 위해, 새로운 유형의 전투를 펼칠 것이라고 강조했으며 다양한 전투 양상을 펼쳐질 것이라고 예고했다.

소개 영상에서 주목할만한 또다른 신규 콘텐츠로는 '뒤엉킨 경계'가 있다. 뒤엉킨 경계는 전 서버의 길드가 참여하는 서버 통합 대전 콘텐츠로, 포르테의 봉인 마지막 보스 몬스터를 처치해야만 참여할 수 있다. 영상에서 보여지는 뒤엉킨 경계는 새로운 패턴을 구사하는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가운데, 경쟁 길드와 전투를 벌이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그에 따라 보스 몬스터 공략에도 집중해야하는 한편, 경쟁 길드를 견제하고 방해하는 등, 매우 다채로운 전략을 구사해야할 것으로 보인다. 다시 말해서 PvE와 PvP가 결합된 길드 레이드 콘텐츠인 것으로 예상된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Game Weekly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